|
2009-02-10 15:16
조회: 3,012
추천: 0
초보 항해자. npc 해적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npc해적의 공격 유형 2가지 1. 눈에 보이는 npc이며, 유저가 공격 범위에 들어 왔을 경우, 공격. -> 감시 스킬을 써서 멀리 보이는 npc의 이름을 확인 후, 공격 범위를 벗어나서 멀리 항해하여 피할 수 있다. 2. npc가 보이지 않더라도 기습에 의한 공격. -> 경계 스킬을 써서 방지.
npc종류에 따른 구분 감시를 배운 유저에 한하며, 멀리서 보이는 npc의 이름을 보고 피할지 안 피할지 결정. 1. 자경단, 현상금 사냥꾼, 상선대는 유저를 공격 하지 않는다. -> 사방에 npc해적으로 둘러쌓일 경우 자경단, 현상금 사냥꾼, 상선대의 유무를 확인하고 있다면 그쪽으로 피한다. 2. 해적 A,B,C,D에서 공격을 거는 쪽은 해적A이다. -> 해적npc 사이로 항해해야될 경우, 공격을 거는 쪽은 해적A,B,C,D중 해적A이며, 해적A의 공격범위 내로 들어가지 않는다.
강습 걸렸을 경우 대처 1. 아이템 사용 -> 정전 협정서, 상납품, (백병 걸릴 경우)쳘수의 종의 사용으로 대피 2. 선회 -> 전투가 걸리면 npc와 유저는 멈춘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하기 때문에, 초반 가속도가 중요하다. (선회가 너무 낮다면 갤리류의 노젓기로 순식간에 유저와 격차를 좁혀서 백병을 걸어 오기때문에) -> 선회가 높을경우 가속도가 빨리 붙으므로, 보다 빨리 전장을 이탈할 수 있다. 해적이 많은 해역에서는 선회를 일정수준 이상으로 해두는 것도 좋다. 3. 포격에 의한 피해 -> 수리 스킬, 수리 아이템을 사용 -> 전장을 이탈하여 전투를 종료시킬 경우, 배의 선미쪽에 포탄을 맞아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게 해야된다. (크리티컬이 터지면 배가 잠시 주춤하게 된다. )
EXP
18,670
(23%)
/ 20,201
-. 이름: 셋째 -. 직업: 사제 -. 서버: 라그나로스 -. 종족: 드워프
|
칼마르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