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모험에 국적이 문제가 되진 않지만 시리즈 물로 나가고 있는 것이라 위와 같은 제목을 붙였습니다.본문을 보기전에
다음을 참조해 주세요.
-본 공략은 지복을 않하는 순수 모험가를 위한 공략임으로 지복으로 랭올려서 액스컬리버부터 캐시려는 분들이나 모험랩만이 목적이신 분들은 그냥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본 공략은 이 전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글이며,이전 글과 상관없이 본문만 보시려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모험 20랩에 고고 4,자물 3,보감 2,인식1,탐색4 정도의 랭크를 확보한 것이 전재임을 알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1.사학자로 전직하세
왜 하필 사학자인가? 라고 물으신다면 '2차필드를 뚫는데 특화된 직업'이기 때문이라고 답 해 드리겠습니다.일부 상륙지에는 내부로 한번 더 들어가서 존재하는 맵인 '2차필드'가 존재하고 2차필드를 뚫는 퀘를 하지 않았다면 해당 맵에서 파생되는 퀘스트를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고로 모든 발견물을 마스터 하는것이 목적인 순수 모험가라면 2차 필드를 뚫는것을 우선시 하는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는 이 전에 톱과 망치를 구하기위해 '묻혀있는 로마 유적'퀘 와'보물의 요새'퀘스트를 수행했습니다.이 퀘스트 들이 2차필드를 뚫는 퀘스트들이죠.특징은 퀘스트 조건이 '인식'에 '고고학'이나 '종교학'이 붙어있다는 것입니다.그리고 사학가는 인식,고고,종교,자물,탐색이 우대입니다.고로 2차 필드를 뚫는데 최적화된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전직을 위해 이스탄불로 달려가서 '일한국의 보물'퀘를 수행합니다.[탐색 1,고고3,자물1]을 요구하지만 이미 조건은 만족해 있을테니 퀘를 띄우시고 완료만 하시면 되겠습니다.퀘를 완료하고 전직을 한 후 비우대로 '지리학'을 배우는것을 추천합니다.인식랭을 올리기위해서 어느정도 지리학이 받쳐줘야하기때문이죠.지리학을 배우기 위해서는 '측량1'이 필요합니다.측량을 않배웠다면 리스본으로 가서 디아스 제독님께 측량을 배우고 세비아의 모험가 조합 마스터에게 '지리학'을 배우시면 되겠습니다.
2.부스터를 구해보세
우리는 전에 기본적인 고고학 부스터와 탐색부스터,그리고 보물감정 부스터를 획득했습니다.새로이 지리학과 인식,그리고 종교 부스터를 구해 보겠습니다.
오닉스 귀걸이 [ 장신구:돛조종 +2 , 인식 +1 ,지리학 +2 ]
지리학 계열 최강의 부스터입니다.발랜타인 이벤트 보상탬인데 못하셨으면 그저 안습이라고 밖에...
갈릴레오식 망원경 [ 무기:인식+2 ,기뢰감지+1]
인식을 +2나 해줍니다.파마구스타의 교회에서 일반 탐색으로 캐시면 되겠습니다.(탐색 3랭만 되도 나옵니다)
신약 & 구약성서 [장신구:종교+2]
종교 1랭에 나오는 지도로 구할 수 있습니다.세비아에서 구약성서가,리스본에서 신약성서가 나오는 지도를 뽑을 수 있습니다.일단 하나만 케시고 나머지 하나는 지도인 채로 보관하시면 내구관리면에서 좀더 유리하겠습니다.
제례용 가면 [머리:종교 +1]
리스본 고유 퀘스트인 '세우타 가면의 소문'의 보상탬입니다. 퀘스트 요구조건은 [탐색1,종교1,폴투어]이니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괴이한 가면의 소문'이란 퀘가 선행퀘라고 알려져 있는데 않해도 상관없고 완료하면 왜인지 몰라도 '모험가 조합 등록증'을 줍니다.
에티엔의 지팡이[무기:종교+1]
세비아에서 받는 '비극의 십자군'퀘스트의 보상탬입니다.퀘 요구조건이 [탐3,종5,자3]으로 다소 높지만 신약성서와 제례용가면만 있어도 서고온라인으로 2랭올려 바로 하 실 수 있습니다.
베네딕트파 수녀의 옷 & 프란시스코파 수도의 [몸:종교+1]
종교부스터용 의상을 무지막지하게 많습니다.그 중 가장 구하기 쉬운것으로 베네딕트파 수녀의 옷은 세비야(종교3랭)지도로 '프란시스코파 수도의'는 리스본(종교2랭)지도로 구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왕의 왕관 [ 머리 : 보감+1 ,사교+1]
머리용 보감 부스터중 구하기 쉬운편인 아이탬입니다.리스본,세비아에서 나오는 '옛시대의 왕'이란 퀘스트의 보상이며 퀘 요구조건은 [탐1,보1,폴투어]입니다.
3.아테네로 가세
유럽권에서 존재하는 퀘중 70%이상이 아테네나 알렉산드리아를 중심으로 이루어 집니다.언어는 모국어와 아라비아어,터키어,그리스어만 배우고 나머지는 지워버리는것이 퀘 받는데 유리하겠습니다.(그 전에 상랩이 40을 넘겨 2번째 부관으로 라시드를 고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3-1] 자물랭3 이하 코스
걸출한 자물쇠 랭작 퀘스트인 '술탄이라는 존재'에 의지해야 하는 시기입니다.파티가 있다면 뺑퀘로 도시는게 5배의 효율을 자랑하지만 혼자 돌아도 크게 상관없습니다.본 코스를 도는 도중 낚시를 계속 해서 '문어'를 모아두시면 아테네에서 '문어의 조달'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주점주인에게 가져다주는 퀘) 퀘가 보인다고 달랑 해 치워 먹지 말고 후반 '위업의 선구자'퀘를 위해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테네
퀘스트:비극의 추모 - (탐2,고4) [완료 & 보고]
퀘스트:술탄이라는 존재- (탐1,보3,자1) [접수]
->베이루트
퀘스트:술탄이라는 존재 - (탐1,보3,자1) [완료]
지도:다쓰여지지 않은 지도- 지리(인3,지3) [완료]
선박 주문(이때쯤이면 수대겔을 만들 수 있을겁니다)
지리학 지도는 베이루트를 출발한후 파마구스타 부근에서 인식을 써서 완료합니다.
->알렉산드리아
퀘스트:술탄이라는 존재- (탐1,보3,자1) [보고]
퀘스트:비극의 추모 - (탐2,고4) [접수]
지도:고대은세공의 지도 -고고(탐,고,자 3) [보고 & 습득]
지도:사원의 지도조각 - 종교(탐,자 4) [습득]
지도:다쓰여지지 않은 지도 - 지리(인,지3) [보고 & 습득]
상업지구에서 내려 마흐메드사낙씨에게 보고를 한 후 다시 항구로 돌아와 항구앞으로 내립니다.종교지도는 발견물이 없는 지도라 잘 않나오니 고고-지리-종교 지도 순으로 뽑습니다.
->간디아
지도:사원의 지도조각 - 종교(탐,자 4) [완료]
지도:고대은세공의 지도 -고고(탐,고,자 3) [보고 & 습득]
간디아 외곽으로 나가 오른쪽으로 빙~돕니다.은세공 지도를 완료하는 길목에 사원지도조각을 완료하는곳이 있습니다.다시 아테네로 ㄱㄱ
이상 코스를 무한으로 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3-2] 자물랭4 랭 코스
나머지는 위와 같고 추가로
->아테네
지도:잊혀진 취락의 지도 - 고고(탐,자 6) [습득]
->베이루트
지도:잊혀진 취락의 지도 - 고고(탐,자 6) [완료]
를 병행하시면 되겠습니다.역시 잘 않나오는 지도니 마음을 비우고 뽑습니다.
3-3] 자물랭5 랭 코스
자물 5랭달성!' 유목민의 서진 - 비극의 추모'뺑퀘를 하느냐? 아닙니다.그냥 저 코스대로 도시면서
->아테네
지도:상아의 여신상의 지도 - 보감(탐,보,자 7) [완료 & 습득]
->알렉산드리아
지도:상아의 여신상의 지도 - 보감(탐,보,자 7) [완료]
알렉에서 간디아로 가는 도중 알렉 서쪽에 상륙해서 완료합니다.(보고는 아테네의 서고 근처에있는 기사단장님께 해주면 되겠습니다.)
를 추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유비퀘는 한번 돌때마다 겨우 자물쇠를 한번 따고 말지만 위와 같은 코스를 돌면 최대 무려 5번을 딸 수 있습니다.이는 자물 6랭에서 혼자서해도 한방에 200의 경험치를 보장해줍니다.
3-4] 자물랭6 랭 코스
자,이제 대망의 '위업의 선구자' 퀘를 할 때가 되었습니다.이 퀘스트는 아테네에서 시작해서 살로니카에서 끝나는 짧은 동선을 자랑하며 자물 6랭짜리입니다.또한 본 퀘스트는 마르세유나 제노바에서 '못다한 꿈[인식5,고고7,그리스어]퀘를 해서 2차 필드를 먼저 뚫어야 나오는 퀘스트입니다.
아테네에서 시작해서 아테네에서 보고하는 퀘스트이기에 리셋용 퀘스트를 해야 다시 수행할 수 있고 리셋용 퀘스트로는 '문어의 조달'이나 '대포연구'퀘를 추천합니다.('흑해에서 목재를 사다 '목재의 조달'퀘스트도 할 수 있으나 상인의뢰 중계인은 주점 밖에 있고 소모되는 목재가 많은편이라 비추입니다.)
그리고 부스터 포함 고고9랭을 당성했다면 아테네에서 '고대도구의 지도[탐,고9]'를 뽑을수 있습니다.이 지도는 아테네에서 뽑아 바로옆 터키서쪽해안에서 캐는 엽기적인 동선을 자랑하며 경험치를 무려 190 이나 줍니다.(한바퀴 돌면서 케는데 6분남짓 걸립니다)하지만 자물랭은 않올려주니 선택은 마음대로 하시길...(당장 경험치와 고고랭이 급하다면 하시는게 좋겠죠)
추천 코스는 위업의 선구자를 돌며 '잊혀진 취락의 지도'와 '상아의 여신상의 지도'를 모두 모았을때 '술탄이라는 존재'를 받고 위 5랭 코스를 한번 돌아주는 것입니다.
3-5] 자물랭7 랭 코스
오오 드디어 도적 전직퀘를 혼자서 수행할 수 있는 자물 7랭을 달성했습니다.마르세유로 가서 '묘지의 지도 - 고고학[탐,자9]'를 뽑아 기사문장을 얻은 후 런던으로 달려가 '백년전쟁의 기사'를 완료해 당장에 도적으로 전직....하는게 아니라 전직증만 얻어 놓고 세인트조지스로 종교 뺑퀘를 하러 갑니다.(서아프리카어를 배우기 싫으면 그냥 번역 메모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세인투조지스에서 판매합니다.)
세인트조지스에 도착후 '혼란을 불러 일으키는 신','도곤의 신화','요루바의 신화','죽음을 준 신'등의 하위 퀘를 한후 메인 퀘스트인 '황금으로 칠해진 민족' 과 '요루바 창세 이야기' 를 합니다.탐색,자물,종교랭이 쑥쑥 커 가는게 보이실 겁니다.목표는 [탐색9 종교6]이나[탐색8 종교7]이니 그리 많이 돌 필요도 없습니다.
4.중간정검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이런 미친 무한 뺑퀘지옥이냐 ㅅㅂㄻ !' 라고 외치시는 분이 계실 것입니다.처음에 밝혔듯이 본 코스는 '정통 모헙가' 코스입니다.위에 소개된 퀘스트는 그저 '딱히 할 퀘스트가 없을때'간간히 해 주시면 되고 주력은 아테네-알렉산드리아에서 이루어지는 수많은 퀘스트와 지도를 수행하는 도중 서고에 들려 소개한 지도를 뽑아서 랭크업을 보조 받는것입니다.모험가의 저력은 어디까지나 발견물의 수인 것이니까요.
위의 코스를 돌면서 부스터포함
탐색9 , 자물7 , 종교 11, 인식 8 ,지리 4,고고 9
를 달성 하셨다면 발견물을 최소 300개를 채우기위해 퀘스트와 지도를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지금까지 열심히 퀘스트와 지도를 수행했다면 그리 많이 남지는 않았을 겁니다.
5.전설의 시작
발견물을 300개 이상 발견했다면 그 다음부터 '재 발견'시 추가로 무려 25%의 경험치를 더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발견물 수가 늘어남에따라 계속해서 늘어납니다.이것이야 말로 '정통 모험가의 저력' 인 것입니다.(발견물이 900개가 되면 보너스 경험치는 57%가 됩니다)
발견물 300개 달성과 위 스킬랭을 만족했다면 레전드급 뺑퀘를 돌 수 있게됩니다.
->이스탄불
퀘스트:고대 이집트의 신앙 (탐9, 종11,아라비아어) - [접수]
지도:지하로 가는 입구의 지도 -고고(탐,고,자9) - [보고 & 습득]
퀘스트:흑해로 흐르는 강(지리4 인식2) - [완료 & 보고]
조선 랭크에따라 수대갤이나 중갤을 주문합니다.흑해로 흐르는강은 이스탄불 바로 앞에서 인식을 쓰면 완료됩니다
->알렉산드리아
퀘스트:고대 이집트의 신앙 (탐9, 종11,아라비아어) - [완료 & 보고]
지도:지하로 가는 입구의 지도 -고고(탐,고,자9) - [완료]
퀘스트:흑해로 흐르는 강(지리4 인식2) - [접수]
고대 이집트의 신앙과 지하고가는 입구지도는 카이로 건너편에서 완료합니다.
본 뺑퀘는 미르사이트에서 '불량푸우'님이 소개한 것입니다.현제 발견물 321개인 제 기준으로 한바퀴돌면 1650의 경험치를 얻으며 오로지 빠르게 도는것을 목표로 했을때 24분 40초를 기록하며 한바퀴를 완전하게 돌았습니다.25분이라고 치면 시간당 경험치로 4000에 육박하게 됩니다.발견물 수가 늘어나면 시간당 5000도 꿈이 아니죠.
뺑퀘를 도는 도중 알렉에서 '고대도구의 지도'를 뽑아서 터키서해안에서 케는 것을 병행 할 수 있으나 그리 효과적이진 않습니다.본 뺑퀘는 6분당 400의 경험치를 법니다.고대도구지도를 병행하면 5분정도를 더 소모해서 250의 경험치를 더 벌 수 있으니 효율이 떨어지죠.
자,그럼 이제 미친듯이 뺑퀘를 돌아 모험 만랩을 찍을까요? 아닙니다.본 뺑퀘는 '발견물이 많을수록'유리합니다.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할수록'좋은것입니다.당장 랩업이 급한데 까지만 하고 발견물에 주력하는것이 좋겠죠.신섭이라면 아직 클리퍼도 않나왔는데 모험랩 50이상 찍어봐야 소용없는 것입니다.
P.S>현제 저는 모험을 한 플레이 시간만 따져서 2주가 약간 않되는 시간동안 자물쇠따기 8랭을 경험치 '1500'만큼 남겨뒀습니다.자물쇠따기 순수 10랭이면 현존하는 모든 발견물을 발견할 수 있고,자물 순수 10 랭이 지복없이 불가능한 영역이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지금까지 뺑퀘팟로 올린 자물쇠 경험치 역시 3000 이 않됩니다.대부분이 솔플로 모험하며 올린것입니다.) 모험을 무슨 엑스칼리버나 게이볼그같은 아이탬을 얻기위한 것 뿐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즐기면서 할 수 있는것이 모험이라고 생각합니다.
P.S>다시 한번 말하지만 지복으로 랭작해서 엑칼이나 뽑으려하시는 분들이나 모험랩만 올리시려는 분들께는 해당사항이 없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