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위폐공사입니다.
꾸벅꾸벅 졸면서 쓴 글을 다시 읽어보니 여기저기에 어색한 표현이 눈에 띄고 깜빡 잊고 안적었던 것들이 제법 있더군요.

1. 퀘스트와 발주서

먼저 퀘스트에 관해 한마디 적겠습니다.
현재 대온 내부의 인플레가 극심한 관계로 근해무역을 통한 종잣돈 만들기는 상당한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퀘스트를 통해 돈을 버는것이 가장 빠른데요, 퀘스트 중에서도 특히 '발주서' 를 주는 것을 집중적으로 해야합니다.

발주서가 무엇인지 모르신다구요?
이것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교역품의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대온 내에 존재하는 모든 교역품은 특정한 카테고리 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ex: 밀-식료품 벨벳-직물 철광석-광물 등)
이것들을 모두 정리하자면

카테고리 1 : 식료품, 조미료, 가축, 의약품, 잡화
카테고리 2 : 주류, 염료, 광석, 공업품, 기호품
카테고리 3 : 섬유, 직물, 무기류, 총포류, 공예품, 미술품
카테고리 4 : 향신료, 귀금속, 향료, 보석

입니다. (미르에서 참조했습니다)

발주서란 각 카테고리에 따라 4가지로 분류되어있으며, 흔히 '1발' '2발' '3발' '4발' 이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예를들자면 1발은 식료품, 조미료, 가축, 의약품, 잡화 의 구매량을 초기화시키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대온 내의 상인퀘스트중 특정 교역품을 어디론가 배달하는 형식의 퀘스트가 있는데요, 바로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발주서를 얻게 됩니다.

예를들어볼까요? 런던<->플리머스 근해무역을 할때 '버터 납품' 이란 퀘스트를 같이 해봅시다.
이 퀘스트는 런던에 파는 버터 3개를 플리머스 교역소로 전달하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이고, 버터는 '식료품' 에 속해있으므로 해당 퀘스트를 깨게 되면 1발을 1장 줍니다. 폰토스 서버 시세로 1발 1장은 유저들에게 7만두캇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확신이 안서네요 제보부탁드립니다)

또한 런던에서 리스본으로 갈때 받아가는 퀘스트 중에 흔한것으로는 '철재의 배송' 이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런던에서 철재를 5개 사서 리스본에 배달하면 되는 퀘스트이고 보상으로 2발 4장을 얻게됩니다. 최근에 2발의 시세가 폭락한 관계로 이 퀘스트 대신 '라일락의 배송' 이라는, 낭트의 라일락을 사서 리스본에 납입하여 4발 3장을 얻는 퀘스트를 더 많이 받아가는 편입니다.


이렇듯, 현재의 대온 서버의 상황상 근해무역은 어디까지나 공업품, 광물, 주류거래의 랭크를 높이는 동시에 약간의 소득을 얻기위한 방편일뿐 실제로 빠르게 수입을 올릴수 있는 방법은 발주서의 판매가 유력합니다. 1편에서 언급한 오슬로의 목재 역시 다른유저에게 팔기보다는 자신이 목재관련 퀘스트를 수행하여 두캇,명성,경험치를 동시에 얻는 수단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Tip. 런던의 목재퀘스트
1. 목재 구입 : 60일 내에 목재 5개를 런던 제재소주인에게 -> 보상금: 2만두캇 이상
2. 폭풍의 상처 : 60일 내에 목재 20개를 앤트워프 항구관리에게 -> 보상금 : 3만3천 두캇 이상 )
(Tip2. 발주서를 팔아서는 명성과 경험치를 얻을수 없다는 사실을 유념해야합니다)

2. 주조
잉글랜드 광물상으로 브리튼 섬을 벗어나 온 북해를 누비며 각종 도시로 가서 교역을 해봅시다.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중해도 구경해보시고, 어디에서 어떤것을 사와 어느곳에 팔면 수익이 좋더라 하는 '나만의 루트' 또한 작성해봅시다.
이렇게 돌아다니며 자금이 축적되셨다면 이제 주조에 도전해봅시다. 모든 생산스킬은 초반에 어느정도의 적자를 보기때문에 초반부터 생산을 하게되면 순식간에 빈민층 신세가 되기 십상입니다.

모든 생산스킬엔 '레시피' 가 필요합니다. 생산스킬 그 자체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요.
주조를 하기위한 레시피로는 

화기 제작 기법서 - 세우타 or 바르셀로나 도구점 (사러가면서 지중해 유람여행도 해봅시다)
금속 제련서 - 뤼베크 도구점
조선공 입문 주조편 - 앤트워프, 플리머스, 더블린, 그로닝겐 도구점

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7랭부터는 '합금 제련서' 가 필요하지만 이것을 사기위해선 더블린에 30만 두캇을 투자해야 하므로 후에 사도록 합시다.

1랭 - 오슬로에 박혀 '조선공 입문 주조편' 을 사용해서 목공도구를 찍어냅시다.
목공도구를 만드신 후엔 도구점이 아닌 '행상인' 에게 팝시다.
2랭 - 목공도구를 계속 만드시거나 예비키를 만듭시다.
3랭 - 런던에서 '철수의 종' 을  찍거나 화기제작기법서로 더블린에서 '탄환' 을 찍읍시다.
더블린에서 탄환을 찍는것은 이득을 거두기 쉽지만 더블린에서 철재를 사기 위해선 36만 두캇 이상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4랭 - 철종이나 탄환을 계속찍읍시다. 고행의시간입니다.
5랭 - 고생끝 행복시작입니다. 주조의 성지 함부르크에서 금속제련서를 이용해 각종 금속을 제련합시다.
상당한 이익을 거둘수 있습니다.

일단 5랭을 찍게되면 주조를 통해 쏠쏠한 재미를 보는것이 가능합니다. 이 이후의 랭작은 다른분들의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이후의 랭작은 많은 동선 + 큰 적재량 을 필요로 하거나 손해를 보면서 랭크를 올리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