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프랑스상인의 시작
프랑스상인으로 시작하면 방적상으로 시작하라는데 가이아메뚜기님의 글을 본결과 회계사가 조금더 나을듯하다.
회계사로 전직후 기호품 거래, 주류 거래,봉제를 배운다.
 
  2프랑스상인의 교역
마르세이유에서 호두,자두,꿀,와인,브랜디를 시세를 봐서 구입해서 몽펠리에에 떨군다.
그리고 몽펠리에에서 직물비법서-소재에 관한 책으로'오리털'뽑고 건포도를 산다.
이때 공량좀 본사람이라면 (거래랭*20)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ex)주류거래랭1->와인+브랜디20개구입/주류거래랭2->와인+브랜디40개구입
주류,기호품거래랭을 열심히 키우자 중렙까지 교역에 두루쓰이고 주류거래는 나중에 마닭이라하는 행동력음식생산에쓰인다.
이때 양방향모두 120%정도의 시세에서도 이익이나지만 110%아래의 물품을 구입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3프랑스상인의 입항허가
초반에 교역을 통한 상인명성만가지고 북대서양뚫을려면 게임접고싶어진다. 그렇다고 투자할 돈도없다.
방법은 제노바의 트라젯 후작부인에게 도시&항구보고를 하자. 모험명성을 어느정도 쌓을수있을 것이다.
16만D이모였다면 수송용 갤리를 구매하면 적재량의 여유를 느낀다. 그렇다고 교역루트를 창조할 시도는 해보지말자.
근해교역 특히 남프랑스&이탈리아의 근해교역은 고가의 물품이므로 초반엔 건들지말자.
근성인이라면 무한깃털뽑기로 명성800에 도전하자. 자신의 근성을 시험하고싶지않다면 투자를 하자
몽펠,말세유에 6,8만D씩 돈이 쌓이는대로 투자를 하자. 내기억이 틀리지않다면 26의교역명성을 얻을수있다.
몽펠80만D투자보상품 주조비법서2권을 혹시나 얻는다면 챙겨두자. 나중에 공예랭작에 필수다.
북대서양 입항허가가 열렸다면 리스본 개인상점&길드사무소에서 육두구,메이스(육메)를 구입하자
(2500-자기명성합/12)개를 구매하자.
에이레네썹 육메는 18000D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수있다.
이제 육메란놈은 뭐길래 후추보다 비싼가란 의문이든다.
이제 마르세이유부터 안쪽항구란 항구를(문화권 이베리아반도이외의곳) 모두 돌아다니며
시세를 체크해서 시세가 좋은곳에서 육메를 한개씩판다.
보통 개당14000D이 100%의시세다. 팔때마다 개당 12의 교역명성과 약50의 경험치를 얻는다.
팔면서 보면 원가는 300원안팍임을 볼수있다. 이얼마나 사기적인 교역품인가.
엄청난 돈의 손해를 감수하고 북해를 열자.

   4북해-아르긴-동지중해 교역
북해를 열면 약품상으로 전직해서 공예를 배우고 다시 방적상으로 전직해서 직물, 섬유거래를 배운다.
모든 국가에 해당된다. 북해에서 호박과 네덜란드의 네덜란드편사&진을 가까운 도시를 왕복하며 구입한다(부메랑이라고한다)
밀이란 밀은 구매해서 주조비법서를 구매해서 아콰비트및 위스키를 찍는다.
랭이 부족하다면 보르도를가자 건포도->와인->브랜디를 찍자 아마 프랑스인은 거래랭없어도 100몇개를 구매할수있다.
하지만 우린 기호품거래와 주류거래를 랭작했다 약 200개의 구매량을 자랑하는 프랑스인이다.
이렇게 구매한 북해의 주류명산품을 아르긴에 매각한다.
네덜란드 편사는 시세를 보면서 아르긴에 팔지 동지중해에 팔지결정한다. 호박은 무조건 동지중해에 매각한다.
다시 서아시아의 베이루트를 가면 다마스커스 직물과칼을 판다.역시 정말가까운 파마구스타를 부메랑하면서 구입한다.
역시 북해에 판매한다. 터키융단도 구매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해적이 무섭다. 그리고 이스탄불과 카파주변엔 근처항구도없다.
직물거래랭도 낮아서 발주서뜯는건 돈이 더많이든다.
이때 틈틈히 부케를 사용하던지해서 보르도&낭트의 육메시세를 확인해둔다. 본인은 시세약130%17900에 매각했다.

   5중장거리 무역
i)유럽-서아프리카
각종 주류명산품을 구매해와서 매각하고 올땐 금을 구매해서 매각한다(4발을 찢으면서 다이아와 상아의 시세가 좋을때 구매)
4발퀘 세인트조지스->리스본 상아의 납입,산호의 헌상(6장)
ii)유럽-인도
칼레 고블랭직물,제노바&피사 벨벳을 구매해서 인도에 매각하고 올땐 당연히 후추
4발퀘 캘리컷->마르세이유 상아의 배송(21장)
iii)유럽-카리브
역시 고블랭직물,벨벳을 구매해서 카리브에 매각하고 올땐 데낄라 카카오 파인애플등을 구매해서 유럽에 매각
2발퀘런던->산토도밍고 철부족(13장) 3발퀘 산토도밍고->런던 왕궁의헌상품(12장)

고블랭직물은 구매지가 칼레하나지만 프랑스유저가 적어서 경쟁이 적고 고블랭직물은 인도 카리브에 폭락만 안나면
손해가 나지않는 정말좋은 교역품이다.(서아프리카에 고블랭직물은 가격이 안좋다)


본인이 지금까지 해보면서 찾은 교역루트다. 프랑스는 한때 서지중해에 동맹항을 확실하게 먹지못해서 영지위주 거래해야한다
영지&본거지중에 몽펠리에를 제외한 모든곳에 직물을 판매하므로 직물거래에 유리하고
보르도 낭트는 향신료내성이다. 그리고 신삼국이라 낮은 관세가 적용되고있다.
이점을 유의하면서 교역하면 프랑스는 구삼국보다 우위에 설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