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국 중부시각으로 오후 4~5시 사이에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공개 주주 컨퍼런스콜이 있었습니다.

주주 컨퍼런스콜 링크 : https://edge.media-server.com/m6/p/4vfba9k3  (다시듣기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회의 중 자사 게임별 회의내용이 있었고, 당연히 디아블로 관련 얘기가 나왔습니다.

내용 보고 중에는


1. 2019년에는 각종 광고들이 더 큰 수익모델이 될 것이라는 내용

2.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 임모탈을 플레이해본 유저들은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왔음

3. 디아블로 임모탈은 완벽한 디아블로 시리즈 경험을 시켜줄 것

특기할만한 점은 타 모바일게임 언급이 상당히 잦았고 (특히 캔디크러쉬 사가), 자사 게임을 모바일 영역으로 대폭 확장하려는 계획 또한 보고에 올라갔으며, 그 외에 블리즈컨 디아블로 임모탈 발표 당시 청중들이 매우 조용했는데 그 이유가 다름아니라 MUTE를 시켜놨기 때문이라고 보고하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주주 컨퍼런스콜 라이브 당시 북미 와우 스트리머 Asmongold 의 방송 중

블리자드 측에서 제목과 같이 "Diablo Immortal would be well received and players love it." 이라고 주주에게 보고하는 내용을 들을 수 있고, 채팅방은 당연히 SHUT THE FUCK UP LUL 등 욕설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레딧에서도 이 라이브 컨퍼런스 콜 디아블로 관련 요약내용이 올라오며 서서히 불타고 있습니다.

아래글의 A quick word from blizzard 관련 포스트 댓글에도 이 컨퍼런스 콜이 언급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주들한테는 무조건 좋은내용만 보고하는게 당연하다면 당연한거지만
'블리즈컨 발표현장이 조용했던 이유가 MUTE를 시켜놨기 때문'이라는걸 보니 블리자드가 정신차릴날은 안올거같구요

'할거없으니 그래도 한번 해보긴해야지' '리니지M보단 나으니 해야지' 하는 개돼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블리자드의 저 뻔뻔하기 짝이없는 컨퍼런스콜 보고내용은 더 힘을 받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