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게시판 내에서 거래, 교환글 작성 시 제재 조치될 수 있습니다.

 

팁게에 올라와있던 구템 없는 개폭부두(신 개푹부두)를 해봤습니다.

딱히 유용한 스샷이 없더라도 이해바랍니다.

그냥..느꼈던 후기입니다.

제 스펙입니다. 별거없습니다.

재감은 64.79..

 - 쿠크리 10, 크림슨셋10, 보른셋10, 호문8, 장갑8, 제피7, 정복자10 다이야 12,5

 - 모든 부분에서 재감 풀로 다 채운다면 65.14(?)인가 됩니다.(스샷에는 정복자가 빠진듯?)

 

그럼 본격적으로 후기를 작성해볼까요?

1. 두부족 목걸이 유무 : 60단 이상 가시는 공부님들께서는 꼭 필요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55이하는 그다지 필요없다고 느껴집니다.  차라리 재감 제피를 껴서 보스전이 아닌 일반 및 정예잡기에서 공부의 생존을 도모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2. 성전과의 호흡 : 이건 뭐..성전이 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정복 1000넘으신..한동안 법성을 안하신 분과 50단 파티를 갔습니다. 한동안 손 놓으셨다곤 하셨으나, 몹몰이 잘하십니다.

 - 대균 시작전에 법성님께 '저 피라냐 없으니 몹 몰이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씀드리니까 규탄을 평소보다 더~ 많이 써주십니다.

 

3. 리첼반지의 유무 : 제 스펙에서 반지가 로드가 재감 반지입니다. 저걸 쓰는 이유는..리첼을 다 갈아버렸습니다..네, 없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딱히 불편함을 못느꼈습니다.

 - 공부가 법성을 열심히 쫓아갑니다. 법성이 몹을 모읍니다. 혼령걸음으로 쏵~하고 사이에 파고듭니다. 끝

 - 크게 불편함 못느꼈습니다.

 

4. 몹 몰이 후 플레이 : 법성이 열심히 몹을 모으고, 열심히 공포를 걸고 있다면..부두는 솔직히 할일이 없어집니다.(공부하면서 공부가 이렇게 잉여적인 존재였나? 할정도로..) 근데, 두가지 일을 해야합니다.

 - 1) 전진하는 성전 열심히 따라가기 : 뭐, 말 안해도 되겠죠?

 - 2) 원거리 몹 개폭으로 맞추기 : 몹 밀집도가 상당한 맵을 만나게 된다면 성전혼자서 열심히 모으는데 한계가 옵니다.

그런 상황에서 원거리 몹이 옵니다. 딜러들 죽어나갑니다..네, 그렇습니다. 개폭으로 궁수들 열심히 맞춰줍니다.

 - 개폭으로 원거리 몹 맞출때는 기절이 3초 정도니까 보스전 처럼 많이 쏠 필요는 없습니다. 열심히 기절 해놓다보면 법성이 끌고 옵니다.

 

5. 보스전 플레이 : 어제 피곤한 관계로 몇판 못돌았습니다만, 만났던 보스는

 - 대식가 : 완전히 등장 하기 전에 대식가가 나오는 자리에 미리 헬퍼를 쓰시기 바랍니다. (나오자마자 방구끼더군요..) 스타트가 좋으면 방구 한번 못끼고, 액체(?)한번 못 뱉고 끝납니다.

 - (이름이 생각 안남) 독기술 쓰는 문어발 가진 놈 : 얘는 이동을 자주하기 때문에 기절 시켜놓고 멍때리고 있으면 파티원 전멸갑니다. 그리고 한번씩 풀리기도 하더군요. (두부족 없으니 기절이 약 1초밖에 안되서 그런가봅니다) 얘가 쓰는 기술중에 자기 몸 주변으로 녹색 원을 띄게 하고 폭파 시키는기술은 기절중에도 써지나 봅니다.  참고하세요.

 - 올라쉬 : 두부족 목걸이 부재로 인해 한번 풀렸는데 하필 풀리는 순간에 소환해서 디아블로가 쏘는 전기 뭐시기 써서 뒤질뻔.. 그 외에는 숨는거 한번 못하고 잡음

 - 해골왕 : 그냥..순삭..(딜러들이 좋아서 그런가 가두기 한번 못쓰게 하고 잡았습니다.)

 - 하멜른 : 얘,,암것도 못하고 그냥 죽음..

 - 피갑구렁 : 3~4번 날뛰는 타임이 있습니다. 그땐 개폭 맞아도 기절 안됩니다. 그냥 피하세요! 그 외에는 잘됩니다.

 - (또 이름 기억안남) 망치군주같은 놈 : 가까이 붙어서 하지마세요.돌떨어집니다. 좀 떨어지시면 아주 안전한 플레이가 됩니다.(한 15~20미터 정도)

6. 보석 : 제가 낀 보석은 유예, 갇힌자, 난해입니다. 보석 렙은 낮습니다. 다들 50밑...ㅠ(한동안 공부를 안했더니..)

 - 신속보석의 유무 : 정예/일반봅 잡을 때는 거의 필요 없습니다.

 - 신속보석을 사용했을 때 보스전 : 크게 있으나 없으나 잘 못느끼겠습니다. 어찌 타이밍이 딱딱 맞아 돌아갑니다. (약간 풀린다면..어쩔수 없습니다. (너무 무책임한가요..)

 

7. 우상족 소환 : 겁나 잘됩니다. 혼출 한번 사용하면 한마리 뜨는? 그정도의 체감입니다.(안뜨면 3번에 한마리 정도?)

 

이상, 어제 몇판 돌아본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이므로, 이 세팅이 좋다, 예전 세팅이 좋다 뭐라고 말을 못합니다만, 자신이 좋아하고, 파티가 좋아하는 세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후기글은 그저 참고용으로만..!!

 

자, 이제..고대 독단 먹으러 갑시다!

---------------------------------------추가후기----------------------------

보스전이 아닌 정예 전에서 추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1. 역병정예 : 초록색 독장판을 까는 역병정예.. 팁게에는 먼저가서 공포 걸어버리면 끝~! 이라고 했지만..어디 쉽나요.ㅠ 법성이 먼저가서 홀딩시켜 놓으면 정예는 역병장판 다 깔아놓던데..난해로 버텨보지만 조금 힘들었습니다.

 - 역병이 안 퍼진 곳을 재빨리 스캔하고, 그 곳에 발을 둡니다. 공포가 풀리는 놈들도 있겠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법성을 믿던지, 공부가 개폭써서 기절시키든지..둘중하나인듯..

 

2. 감전 : 캬..제피가 따로 필요없네요..우상족 몸빵이 ㄷㄷ합니다. 더불어 개 몸빵도.. 한발짝만 물러서세요. 감전은 우상족에게 양보하세요..

 

3. 사슬 : 예전 공부하던 때랑 차이가 없네요. 한발만 물러서면 됩니다.

 

4. 천둥폭풍 : 우리의 공부! 난해로 인해서 한두방은 버틸만 합니다. 한두방 맞는 순간 혼걸 쓰고 샤샤삭 하고 파고들어 다신 쓰지못하도록 홀딩!

 

5. 보스전 광란타임과 혼출타임 : 보스뜨기전에 우상족이 많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소환된 우상족도 시간지나면 집에갑니다. 그럼 혼출을 한번씩 걸어서 최소 2~3마리는 확보해야하는데 쉽지가 않더군요. 1.2초 안에 혼출과 개폭을 써야하고, 1.2초안에 개폭과 광란을 써야하니..

 - 모션 캔슬 비슷하게 됩니다. 개폭 쓰자마자 혼출쓰면 어느정도 홀딩이 유지가 되긴합니다만..약간이라도 늦는다면 메즈 풀립니다.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6. 딜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 신개폭부두는 (아마도..제생각에..) 보스전에서 보스 가까이 붙어야 홀딩이 편합니다. 어떻게 떨어질수가 없습니다. 마우스질 한번 잘못하면 파티는 헬이됩니다.  그렇다면..공부가 광란을 어디에 깔수 있을깔 수 있을까요? 공부 본인 발밑입니다..

 

 제발..광란 좀 밟고 딜합시다..(진지함. 궁서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