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질문만하다가. 

그래도 그동안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하나 공유해보고자 글을 적습니다. 


법사가 아무리 너프가 되었다 하더라도 지옥 액트4까지 사냥을 하시면서 

"뭐 별로 어렵지는 않군?" 이라고 생각하시다가. 

불지옥에 오셔서 멘탈이 붕괴되면서.. 

어떻게 어떻게 힘들게 불지옥 액트1에서 챔피언을 잡아봐도 떨어지는 템들이 시원찮음을 이해하면서. 

난 앞으로 뭘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하는. .고민을 하게 되실겁니다. 

이와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려 해도.. 뭐라 검색을 해야할지 막막하고 댓글도 시원찮은 경우가 많길래. 



글로 쭈욱 적어 봅니다. ^^;;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신 분들은 꼼꼼히 읽어 보시면.. 

900대 무기를 확율적이지만.. 득할 수 있는 그홈 앵벌까지 하실 수 있게 될겁니다. 


STEP 1.  준비

막 불지옥에 입장하시면.. DPS가 아무리 높아도 15000을 넘기 힘드실거 같은데요. 

참고로 저는 처음 불지옥 입장 시 나름 아이템 신경을 썻다 해서 12000 정도 였습니다. 

물론 극대 법사가 유행할때라.. 활력을 다 포기한 ... 어설픈 극대 셋팅이라..

그동안 모은 50만골드 모두가 허무하게 날렸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모아 두신 골드가 약 50만 골드이실 것인데. 

잘 신중히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TIP 1.  경매장 템은 때론 엄청 싼개 올라오지만. 1초 고민하면 팔려 버리고.  보통은 비싸니. 
          인벤 트레이드 게시판에서 눈팅을 하시거나 구매 희망 글을 올리셔서 아이템 구매를 하시기 바람.

TIP 2.  50만으로 이것저것 다 사야하니까. 일단은 닥 지능, 적당한 활력에 공속 위주의 셋팅으로 ㄱㄱㄱ

TIP 3.  DPS 올리기 제일 쉬운게 무기니까 양손으로다가 1000뎀 넘는거 적당이 10~20만에 구매. 
         (공속 없는 1000뎀이 좋음, 공속은 일단 악세를 통해서 확보하는게 좋음.)

TIP 4.  갠적으로 초반 DPS올리기 쉬운 아이템 셋팅은.. 양손 깡뎀 무기 + 반지에 피해 몇~몇(+공속)


이렇게 50만골드 홀라당 쓰고 나면

그래도 DPS 2만에 피통 2만은 넘겠지 싶습니다. 



STEP 2.  앵벌
게임을 하시는 스타일은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무조건 정석대로 퀘를 다 깨면서 가시려는 경향이 강하신 스탈의 유저입니다.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하지만 불지옥에선...  좀 패스해가면서 설렁설렁 가셔도 좋습니다. 

TIP 1. 각 액트별로 필요하다 싶은 웨이포인트를 찍기(다른 사람한태 부탁해서).

TIP 2. 액트3에 3번퀘의 웨이는 꼭 찍기. (대부분 공짜로 해주는데 급하면 1만골 정도 주면 찍어들 줌)

앵벌하는 장소는 여러 장소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 가보지 못한 신세계라서 잘 모름.)

대충 아는건.. 그홈(액트3에 3번 퀘스트 보스),와 공성파괴자(액트3에서 6번 퀘스트 보스),
                 이스(액트4 1번 퀘스트 보스) 및 능력자 분들이 개척해 놓으신 각종 고정 젠 엘리트 보스.

 하지만. 지금 첫 단계를 시작하신 초보에게  다른 것들은 무리고.  가장 해볼만 한 것은 바로 그홈 입니다!!


STEP 3.  그홈

준비 - 서릿발 (9초 쿨감)
         히드라 (맹독)
         마법무기(힘)
         사역마(부싯돌)
         
          마력탄(유도) + 또는 입맛에 맞는거 (전기구체도 좋음)
          블리자드(폭설, 비전소모 감소)

DPS가 2만정도 되신다면 마법무기랑 사역마만 시전해줘도 28000에 가깝거나 넘는 DPS를 보유하게 되십니다. 

그럼 이제 그홈을 잡기에 무리가 없는 스펙이 되셧습니다.  

비록!! 불지옥의 액트1의 챔피언의 공포를 몰라도!
비록!! 불지옥의 액트2의 멘붕을 경험하지 못했더라도!

난.. 그홈은 잡을 수 있다는거! 

TIP 1. 그홈은 혼자잡는게 속편합니다.
TIP 2. 추종자를 대리고 가면 가끔 그홈이 추종자 따라가서 좋습니다. 
TIP 3. 주 딜은 맹독 히드라와 블리자드로 합니다.
TIP 4. 슬라임 2마리가 내 옆에 생겨나면 적어도 0.5초 정도는 시간이 주어지니 생각보다 느긋하게 서릿발 날리고 
         생존이 가능하니. 너무 쫄아서 도망가지 말긔.



 그홈 TIP

STEP 1. 그홈이 7 방향으로 다가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내가 거기 있기 때문입니다.
 
STEP 2. 그홈과 나 사이에 맹독 드라 하나를 깔아 줍니다. 그리고 바로 블리자드도 시전하지요.

STEP 3. 그홈은 생각보다 더 느리게 다가오니. 쫄지 말고 서서 마력탄 탄 탄 탄.

STEP 4. 그럼 이놈이 슬라임 두마리 뿝음.  그럼 쫄지 말고 서릿발 갈겨주고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약 6센티 이동.
 TIP. 이동은 왼쪽으로 돌아도 좋고 오른쪽으로 돌아도 좋은데. 중요한건 기둥 밖 외각에서 그홈을 대리고 같이 도는거임.

STEP 5. 슬라임 두마리가 얼음땡하고 슬슬 따라오기 전에 머리 위에 블리자드를 갈겨줌. 

STEP 6. 또 생각보다 많이 애들이 느리게 옴.. 그러니 쫄지 말고 서서 약 2센티 앞에 오기 전까지 마력탄탄탄. 

STEP 7. 그럼 데미지 막 3만씩 나와 주면서 슬라임이 터질거임. 그럼 살짝살짝 무빙.

STEP 8. 독구름에는 다가가기만 해도 죽으니. 너무 빨리 돌면 독구름 없어지기 전에 독구름과 만나게 됨. 조심하셈.

STEP 9. 이렇게 4분이면. 늦어도 5분이면 또는 마력탄 잘 쐇으면 3분이면. 그홈 다이.
 
STEP10. 손가락 마사지하면서 드랍에 설레임.

STEP11. 옵션 확인 후 멘붕.


일단 저는 이렇게 하고 있네요 -_-;;;

극대 13%, 공속1.75, DPS19587, 피통 21399, 방어 2169 이구요. 

그홈 작업 시 버프하구 DPS 27812로 하는데 4분~5분 안쪽에 클리어 합니다. 

모두 ! 득템하세요.! 

참고로 전 먹어본게 없네요! 아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