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대너프후 대부분 앵벌이로 시간투자를 하시는데 디아의 참 재미는 앵벌도 앵벌이지만 템에 따른 스킬 셋팅이라고 봅니다.

 

혹여나 모르시는 분들 위해 작성하고 필자도 전부 다 아는 지식인은 아니지만 아는 범위내에서 써봅니다.

 

1. 공속

 

공속은 초당데미지를 올려주는 중요한 수치이고(DPS) 말 그대로 공격속도가 빨라집니다.

 

DPS 값은 지능,공속,치명타율,치명타데미지증가 에 전부 영향을 받으니 공속만 높다고 갑이 아닙니다.

 

공속에 따른 가장 많은 효율이 생기는 스킬

1. 독히드라

2. 눈보라

3. 저승칼날, 마력탄

4. 파열

 

2. 치명타율

 

치명타율은 말 그대로 노란색으로 데미지가 표시되는 확률을 높히는 수치입니다. 즉 "확률" 이라는 뜻이고

 

극치명율은 타 스텟을 조금 포기하고 치명타율을 40% 이상 맞춘것을 뜻합니다. 또한 패시브의 조합에 따라 쿨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치명타율에 따른 가장 많은 효율이 생기는 스킬

1. 감전

2. 전기충격

3. 비전히드라&전기드라

4. 비전격류&비전보주

5. 메테오

 

3. 치명타 데미지 증가

 

치명타 데미지는 적정 치명타율이 보유됬을 경우 가장 빛을 냅니다. 치명타데미지를 증가시켜 한방법사가 되게 만드는 중요한

 

스텟입니다. 치명타데미지 증가율과 치명타율이 어느정도 합이 맞게되면 "한방딜" 이 나오는 법사가 됩니다.

 

4. 가속 + 치명 셋팅

 

적당한 가속과 적당한 치명타율을 보유한 셋팅.. 그러나.. 개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킬배열시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4. 지능

 

지능은 올저수치를 올려주고, DPS의 곱계산에 들어가는 수치이므로 높은 수치면 무조건 좋습니다. 허나.. 지능만 무조건 고집할

 

시 타 스텟이 떨어지므로 적당한 타협선을 생각해야됩니다.

 

5. 민첩과 힘

 

민첩은 회피, 힘은 방어 값을 올려주며, 지,활,힘,민 올스텟템일 경우 전반적인 스펙이 올라갑니다.

 

-----------------------------------------------------------------------------------------------------------------

셋팅요령

 

1. 가속셋팅

 

- 가속셋팅의 장점은 무빙이 잦은 사냥지역에서 많은 효율을 나타냅니다. 또한 스킬 후딜(캐릭이 스킬쓰는 모션) 도 빨라 지기 때문에 무빙이 여유로와 집니다. 허나 꾸준한 지속딜을 하는 편이라 한방에 펑펑 터지는 맛은 부족합니다.

 

- 가속셋팅을 한 상태로 비전보주나 메테오 같은 스킬들을 써대면 "비전력이 부조카당~"을 쉼없이 듣게됩니다. 즉 공속이 높으면 비전력소모가 적고 꾸준딜이 가능한 스킬배열이 좋습니다. 여기에 패시브를 더하게 되면 부족한 부분을 매꿀 수 있습니다.

 

 

2. 치명셋팅

- 치명셋팅의 장점은 치명데미지증가와 같이 겹들일 경우에 빛을 바랍니다. 확실한 한방데미지를 보유하지만 역으로 무빙샷이 힘들고 확률에 의존한 딜링이기에 약간의 로또성이 있습니다.

 

-치명셋팅에 따른 패시브 배열이 중요하며, 팟플시 상대적으로 몹이 튈 가능성이 적어지기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3. 활력,방어,피흡셋팅

-스킬배열의 활용폭이 가장 좁습니다. 근접법사가 하기에 좋은 셋팅이고, 현재 템상황 상 헬까진 이셋팅도 좋습니다.

 

 

-----------------------------------------------------------------------------------------------------------------

P.S

 

무조건 공속이냐 무조건 치명이냐 이런 논점은 의미가 없습니다 ㅎㅎ

 

어차피 스킬들 데미지가 대부분 거의 같은 값을 나타내고 "본인이 하기 좋고 재미있는" 스텟을 위주로 플레이 하시면됩니다.

 

마법사에게 가장 좋은 스텟은 "무기공격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