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을.. 찍고 올리는걸 배워서 포니방 도는걸 찍어서 올린적이있었는데.

오늘 .. 무기를 사고난후 잠시 앵벌을 중단하고 생각난 김에 벨리알 영상을 찍으려 했으나..

제가 썼던 FRAPS라는 프로그램이..30초 밖에 녹화가 되질 않네요.. 오늘이야 알았습니다..-_-;;

2단계 까지 진행이 되면 영상이 끝나더군요...

그래서 영상을 못올리고있는데..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쪽지로 좀 알려주시면

영상 찍어서 같이 올려드리겠습니다..

***************************************************************************************************

..한 6~7년만에 인벤에 로그인 하게 되네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연구하고 오늘 벨리알 솔플을 하게됬는데.. 팁게에 법사 솔플 하는 글이 없는것같아 로그인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경우  스킬은 아래와 같이 사용했구요 스탯은 힘갑 킨후 방어도 3500정도에 올레지 150가량 된거 같습니다.

 

dps는 아래 스킬트리로 4만으로 쉽게 잡았지만   거의 동일한 스펙의 dps 2만으로도  조금 시간이 더 걸릴뿐 쉽게 잡혔습니다.

 

 

노멀부터 헬 하시면서 패턴은 충분히 익히셨을거라 믿고 추가적인 부분만 적어드립니다,.

 

피통은 22000정도 되니까 힘갑키고 한방에 안죽더군요  그정도면 됩니다.

 

처음 뱀나오는 단계에서는  시작 이후 가운데에  블리자드+히드라를 깔고  오른쪽 구석으로 텔포를 탄후  평타로 딜을 합니다.

 

뱀들이 많이 나와서 꼬이는 경우   뱀이 많이나오는 지역에 블리자드+히드라를 깔고  기준 가장 먼곳으로 텔포를 탄후 평타로

 

딜을 하다가  대략 6~7초이후 다시 텔포를 누르면 원래자리로 돌아가  따라오던 뱀들이 갈피를 못잡고 뒤꽁무니만 쫒아다니는

 

상황이 연출 됩니다.

 

 

 

이후 2단계에는 뱀이 조금덜 소환되기에 벨리알만 조심하면 쉽게 넘어갈수 있습니다.

 

1. 벨리알이 빠른속도로 날라와 평타를 칠때  블리자드+히드라를깔고 텔포로 거리를 벌린후 평타로 딜을 하다보면 벨리알이

  다시 빠르게 다가옵니다.. 이 시간이 5초 이내구요   다시 다가올때 텔포를 한번 더 써줌으로써 원래 자리로 돌아가 블리자드+히드라+평타로 딜을 합니다.

 

반복하시면 되며  벨리알이 다가올때 텔포가 쿨타임이라면  이때 다이아몬드스킨을 사용하면서  블리+히드라를 깔고 가까운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다가와서 평타를 칠때까지  다이아몬드가 깨지지 않기때문에 이 시간동안 텔레포트는 쿨타임이 끝나게 됩니다.

 

2. 벨리알이 뱀을 소환하고  3갈래길로 독을 뿜는데   이때가 말뚝딜 할 타이밍 입니다.  3갈래 길로 독을 뿜으면  블리+히드라를 깐후 평타를 계속 치다가  독이 몸에 다가오기전에 살짝만 위아래로 움직여주면서 계속 평타딜을 하면 쉽게 피하고 계속 딜을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이후 3단계로 넘어가서는  맵 가운데 가장 밑쪽에서  블리자드와 히드라를 벨리알에게 깔고  첫번째 주먹을 내리칠 때까지 평타를 날립니다.

 

그러다가 케릭터 밑에 초록색 원이 뜨며 평타를 내려칠때  가능한 최대의 거리로 오른쪽으로 텔포를 타고 또 조금더 이동합니다.

 

그이후 블리자드+히드라 +평타를 계속 칩니다.    그럼 벨리알은  한손 내려치기 두방+  양손내려치기 3방을 엉뚱한곳에 하게되고  이시간동안 가만히 서서 딜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 3방 이후에 벨리알은 또 한방짜리 주먹을 내리치던지 혹은  숨결을 내뿜던지  혹은 바닥에 장판을 깝니다.

 

숨결은 맞아도 물약 먹으면 만피를 유지할수 있으며 주먹을 내리치는것은 텔포로 위와같이 피해서 딜을 넣어줍니다.

 

 

문제는 장판인데..  헬까지와는 차원이 다르게 큰 원이 생기며... 압박감이 심합니다.. 하지만 피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벨리알이 장판을 깔려고 주먹을 바닥에 꽃고 낑낑거리면 가만히서서 블리+히드라+평타로 딜을 하면서 원이 생기는 순서에

 

유의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무빙만 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무빙하다가 장판이 여러개가 겹치는 상황이 오면  반대방향

 

최대거리로 텔레포트를 써주시게되면 그부분엔 장판이 안깔려있는경우가 많고 장판이 있다고 하더라도 침착하게 없는곳으로

 

텔레포트를 써준신후 또 조금씩 무빙을 하며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글은 장황하게 길어졌지만  한번 읽어보시고 천천히 해보시면 쉽게 하실수 있다는것 아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보통 사냥할때의 스킬 세팅으로 벨리알을 시도하다.. 멘붕이 와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가끔 공개게임으로 벨리알을 시도했

 

지만..  오히려 공개게임이 더 난잡한 상황을 초래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파티랑 같이하는것보다 솔로플레이

 

가 훨씬 쉽게 느껴집니다..

 

 

 

템좋고 컨트롤 좋으셔서 숙숙 녹이면서 사냥하시는 많은분들은 손쉽게 잡으실지 모르겠으나..

 

저와같이 서민법사가 끙끙대고 계신분들이 혹여 있으실까봐 제가 공략한 벨리알 스킬세팅및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