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들이 하도 많이 올라오는게 짜증나서 정리 할게요.

1. 속성과 기술피해.

얼음 보주. 비전속성? 냉기속성?

요즘에는 그래도 얼음보주가 너프되서 그런가. 이런질문들은 좀 사라졌는데요. 그래도 다시한번 짚고 넘어갈게요.


이게 얼음보주 스킬창인데요. 냉기 비전 화염 등 송성피해를 알기 위해선, 저 스킬창의 배경색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파란배경이지요? 그리고 친절하게 냉기라고 쓰여 있잖아요? 냉기 피해만 받아요. 비교를 위해서.  히드라를 가져와볼게요.

이 스킬은 화염속성 영향을 받고 히드라 라는 기술피해에 영향을 받아요.
즉 맨위에 기술명이고, 맨아래에 속성이 나오죠.



그리고 비전보주 스킬 피해에는 영향을 받는데요. 비전보주라는 집합안에 얼음보주라는 기술이 속해있잖아요? 
그래서 비전보주 스킬피해 에 영향을 받아요.

그러니까 비전보주의 얼음보주라고는 해도, 속성인 비전 대미지 증가에는 영향을 안받아요. 비전보주 룬 없이 쓰면 비전속성이지만, 얼음보주로 바꾸면 속성을 바꾼거라고 생각하면 편해요.

 즉, 기술피해와 속성피해를 잘 구분해주세요.


2. 원소조합에 관하여.

지금 4속성 쓰고 있는게 맞는건가?

요즘에는 이쪽 질문이 더 많은것 같아요.  



스킬 설명 잘 읽어보시면, 비전, 냉기, 화염, 번개 피해 라고 되어 있어요. 혹잔는 독 대미지도 중첩이 되는거냐고 묻길래 적어보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독은 적용이 안됩니다. 

이 스킬에 대해서 가장 어려워 하는부분이 다음 부분인데요.
다른원소로 피해를 줄때마다 중첩되며, 라고 되어 있어요. 즉, 다른원소라는부분을 보면 알수 있듯이, 번개피해 주고 냉기 피해주면, 10% 중첩이되요. 그런데. 다시 번개로가면 같은원소로 이미 준상황이잖아요?  그냥 10% 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피해를 주며 이부분인데요.

피해를 주지 않으면 발동이 안되요. 예를들어 마력갑옷이 비전 속성인데 적용되지 않느냐 하고 하시는분들 잘보세요.
 
마력갑옷으로 피해를 주나요? 안 주잖아요.? 중첩 안됩니다.

많이들 헷갈려하시는부분은 마법무기 힘의 무기 인데요. 


힘의무기로 피해를 주지 않느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스킬 설명을 잘 읽어 보시면,
적에게 주는 피해를 20% 증가 시키고,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증가 시키는것이지 직접 피해를 주는것이 아니라는겁니다. 

좀 더 명확한 비교를 위해 마법무기 작열과 비교해 볼게요.

무기공격력의 86% 만큼 화염피해를 줍니다.
라고 정확하게 화염피해를 준다고 명시되어 있지요? 이 경우 원소조합에 발동조건이 성립됩니다.

그렇다면, 무기의 원소피해도 원소조합에 영향을 줍니다 라는건 어떤의미일까요?


 우레폭풍인데요. 부끄럽지만 제 템을 캡쳐해봤네요. 주요 속성에 보시면, 무기공격력 이라고 되어 있느넫, 바로 이 속성이 원소조합에도 영향을 줍니다. 즉, 이 무기 속성이 번개 무기라던가 비전무기라던가 해서,  낀상태로 공격을 하면, 속성피해 중첩이 된다는 것이지요.
(우레폭풍의 경우 무속으로 바군다하더라도, 번개 터지면 번개 피해를 주는셈이되서 속성중첩됩니다. 설명 잘읽어보시면, 번개 피해를 주면이라고 되어 있잖아요? )




****** 추가내용

 어떤분이 댓글로, 번개로 공격하다가 얼음 날리고 다시 번개로 계속 딜하면, 중첩은 안되지만 중첩이 유지는되는지를 물어보셨는데요.

원소조합 설명을 자세히 보시면, 5초간 5%증가 라고 되어 있어요.
즉, 스킬을 바꾼 후부터 5초간만 중첩이 유지되요.
다시말해서, 5초내에 4속성을 공격해야 4중첩이라는 뜻이지요.

그래서 무기속성과 사역마 마법무기를 애용하는거고요. (한번공격시 속성이 여러개 중첩이되니까.)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툴팁에 왠만한건 진짜 거의다 써있으니까요. 다시한번 읽어보시고, 확인해주세요.








3. 탈라샤 운석관련.

4속 운석 떨어지는것 맞아요?

결론부터 말하면, 이 경우는 원소조합보다 더 까다로워요. 

이번에도 제 템인데요.(왕실이로 4셋이라,  미적용으로 나오네요.) 4세트 효과에 보면 비전, 냉기, 화염 번개피해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라고 되어 있어요. 어디서 본것 같은데요? 원소조합과 비슷하죠? 즉, 피해를 주면이예요.
그러나 이 경우에는 무기피해가 추가된다는 말이 없어요. 즉, 무기공격력을 비전무기공격력 같이 속성무기를 든다해도 속성 운석이 안떨어지죠.(이 역시  우레폭풍과 같은 경우 우레의 번개 터지는 대미지에 의해서 번개 운석 떨어집니다.)

그러나, 마법봉의 경우 비전력이 다 떨어지면, 마력탄을 날리는데, 그게 속성이 무기속성을 따라가요
즉, 피해를 주었지요? 그럼 그때 운석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마지막 말에 보면, 각 피해 유형에는 8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있다고 되어 있어요.


이 말은 각 피해니까, 피해유형별로 쿨이 따로 돈다는 뜻이구요. 8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있다 라는 말은 쿨감템이 적용이 안된다. 라는 의미까지도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겟네요.



4. 마부관련 질문 이부분은 너무나 방대해서 다음에 하던지 .. 아니면 다른분이 해주실꺼예요 ㅎ.



여기 까지.. 결론은 좀 설명을 꼼꼼히 읽어 봐주세요. 모두 다 설명 잘 되어 있구요.질문하기보단 좀 설명을 다시한번 읽어주세요.  한글자도 빼놓지 말고요. 그냥 마음대로 오역하지도 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