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 하나 썼는데 설명이 부족하기도 하고 실험하다가 새로운 쟁점사항 하나가 추가되어

 

정리해서 글 씁니다.

 

 

 

 

쟁점 1: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 표시 방식이 바뀌었다. (초당 들어가는 실제 데미지는 변화없음)

 추가 화염피해 없이 영구 도트 데미지"만" 얘기하는겁니다.

 

선 요약

- 패치 전은 A라는 데미지가 0.8초마다 일정하게 떴다면  (ex 4천만, 4천만, 4천만)

- 지금은 A , 0.75A, 0.75A (ex 4천만, 3천만, 3천만) 이 0.6666초 마다 뜸

 

 

아까 쓴 글에 패치 전의 A와 지금의 A가 다르다는 분이 계셔서 증명 글을 쓰자면

 

 

패치전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는 원래 0.8초마다 표시 되었습니다.

 

그리고 관여하는 요소는

-피해합(무기데미지+피해합의 평균)

-지능

-정예피해

-화염피해

-극확,극피

 

였구요. (다른 데미지 상승 스킬 제외)

 

근데 불새 6셋 설명에

 

"초당 화염피해가 3000%까지 증가"한다고 했는데

 

0.8초마다 표기되니 맨 마지막에 0.8을 곱해주었습니다.

 

즉 최종 공식은

 

무공 x 3000퍼 x 지능으로 올라간 공격력 x 정피 x 화피 x 극대화기대값 x 0.8 

 

입니다.

 

  • 예시
  • 무공(피해합)평균 3593
    지능 8036% 
    정예피해 1.76
    화염피해 1.39
    극확 41.4%
    극피 330% 
    인 저의 경우
    무공 x 3000퍼 x 지능으로 올라간 공격력 x 정피 x 화피 x 극대화기대값 x 0.8 
    3593 x 3000% x (1+80.36) x 1.76 x 1.39 x (1+0.414x3.30) x 0.8 = 40,612,368

 

패치전 인벤 메인에 올랐던 불새 도트 데미지 계산기를 보면 (이정도면 공인 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l=494811)

 

전설 보석과 각종 버프를 off 하고 계산해보면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0.8초마다 표기되고 계산할때도 초당 데미지에 0.8을 곱했으니 직관적으로도 맞습니다.

과거의 저는 A의 데미지가 저거였습니다.

 

즉 패치전에는 제 템으로 4천만이라는 데미지가 0.8초마다 떴다는건 확실합니다. 과거의 자료만으로 만든것이니까요.

 

 

 

 

 

 

 

근데 지금은 0.8초가 아니라 0.666초마다 영구 도트 데미지가 표기되면서 

 

 

 

 

 40,594,496

 30,445,870

 30,445,870

이 순서대로 뜹니다. (0.6666초 간격) (방금 실험햇으니 이것 역시 확실)

 

예전에는

 40,594,496 이 0.8초 마다 떴던거구요.(계산값과 아주 미세한 차이는 있으나 위에 말햇듯이 패치전의 자료만으로 만든 것므로 이것도 확실)

 

즉 예전의 A와 지금의 A는 같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query=view&p=4&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509350

 

여기서도 끝에 보면 저처럼

 

5천만, 3천8백만, 3천8백만이 반복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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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것은 문제가 안됩니다.

 

왜냐면 A라는 데미지가 0.8초로 뜨나

A, 0.75A, 0.75A 라는 데미지가 0.666초 간격으로 뜨나

 

4초 동안 들어가는 데미지는 5A로 똑같기때문입니다. (즉 초당 들어가는 데미지는 변화없고 표기 방식만 변한 것)

 

 

 

 

진짜 문제는

 

쟁점 2: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가 들어가는 순간 영구 도트 데미지 이외의 추가 화염딜이 확 낮아진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query=view&p=4&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509350

 

사실 아까 했던 링크 글의 글쓴이분은 이 쟁점 2때문에 올리신 글이었습니다.

 

거기다 쟁점1까지 섞여서 더 헷갈렸던 거구요.

 

즉 마지막에 불새 틱이 일정하지 않은건 알겠는데, 영구 도트가 걸리는 순간 추가 화염딜이 왜이렇게 확 낮아졌느냐?

가 문제입니다.

 

저도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데 (특히 종말+히드라를 쓰면 좀 나아지나 종말만 썼을경우 영구 도트 걸리는 순간부터 갑자기 종말딜이 거의 안들어감)

 

 

그리고 표시 상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피 다는 속도도 느려집니다. 실제로 저렇게 적용되는거 같아요.

 

이 현상에 관해 해결점과 확실하게 어떤식으로 일어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정보가 아니고 쟁점이라고 쓴거구요.

 

 

 

 

 

일단 위의 1,2번 내용은 저도 한개의 영상을 찍었으나, KT인터넷인데 유튜브 업로드가 너무 느려서 못 올리고 있네요.

 

어차피 저 링크의 영상과 비슷하기도 하기도 하구요. (마라의 만화경끼고 바로앞에서 종말만으로  그홈 잡는 영상임)

 

뭐 직접 하기에도 어려운 내용은 아니니 직접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꼭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제 영상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