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랫만에 찾아 뵙네요. 글 안쓰고 눈팅만 하려고 했는데.(어떤 분이, 자꾸 제가 한 말을 확대 해석 하고, 사과하래도 사과는 안하는 꼴에 해명하기도 귀찮고 해서, 에이 맘대로 생각해. 알게 뭐야 란 생각이 들어서.)

하도 잘못된 속설이며 하는 것들이 너무 퍼져서. 

못참고 기어 나오게 됬네요.


우선 제 소개를 잠깐 하면, 전 디아 처음부터 탈셋을 극진히 좋아해서 무조건 탈셋을 어덯게든 서보려고 노력했던 유저입니다.

탈셋에 관한 이해도 만큼은 거의 저를 다라 올 수 없다고 자부합니다. 탈셋가지고 많은 실험들을 햇구요.



우선 탈셋에 대한 질문들이 많은데요.


그전에 속설들부터 풀어보고자 합니다.

1. 공짜 별약은 마증 효과를 받나?

No.
공짜 별약은 마증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받았지만 받지 않도록 패치 됬습니다.


2. 공짜 별약은 기본 데미지만 들어가나?

No.
공짜 별약역시 비전력 소모 없이 현재 상태의 데미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라서 재앙과 같은 스킬로, 공짜 별약을 떨굴경우. 노코스트로, 740 + 현재 비전력 곱하기 20 의 제미지를 뽑아 낼 수 잇지요.



3. 본체가 시전한 별약과 공짜 별약중에 공자 별약이 더세다?

Yes... No..?
정확히 설명하자면,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그래요.
본체로 시전한 별약은 비전력 40 소모로, 740% 의 데미지를 내고, 나머지 비전력을 소모해, 추가 딜을 넣어줍니다.
하지만, 공짜 별약은 현 재 상태의 비전력을 기준으로, 모두 추가타로 계산되기 때문에, 풀비전력에서 사용할 경우.
40 조차. 20% 추가댐지로 계산되어, 800% 의 데미지가 더 나오게 되지요.

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존재하는데 , 그경우는 다음과 같아요.
1. 별약으로 공짜 운낙을 덜구는 경우.
- 이경우는 본체 별약으로 이미 비전력이 소모된상태로 떨어지기 때문에, 0 인상태로 계산되어, 비전력 추가 소모 없이 740%의 공자 별약이 됩니다.
따라서, 공짜 별약을 위해서, 본체 별약을 스는건 굉장히 비효율적인 장사지요.
그렇다면, 왜 별약을 쓰냐고 물으실수 잇는데,,,,그건 바로...

2. 마력증폭을 사용한 경우. 
바로 이때문인데요. 마력증폭을 사용하면, 공짜별약보다, 마증효과로, 본체 별약이 더세요.


4. 마지막에 비전운낙을 사용하면, 이게 4스텍 데미지인지..?

Yes.
탈셋의 탈 버프는 기술 시전시 입니다. 즉, 덜어지기 이전에 시전시에 스텍이 쌓이므로, 4스텍 데미지로 들어 갑니다.


5. 비전운낙과 강충에서, 비전운나깅 더 뎀이 좋다?

Yes... No..?
정확히 설명하면, 비전력에 따라 달라요. 강충은 제 기억으론 1640% 인데,
40 비전력으론, 별약은 740%에 불과해요. 즉, 총 85 이상의 비전력이 잇을때에만, 별약이 더 센거죠.
다시말해서, 정확히 비전력의 상태를 보고 결정하는게 맞는데, 마증을 샇다 보면, 비전력 조건은 거의 충족이 될것이고,
따라서 비전속성을 늦게  떨구는게  맞아요.

6. 원소조합은 무기 속성 도 적용되는데, 탈라샤ㅕ도 그런가요?

No.
우너소조합의 툴팁엔 정확히 무기속성영향 받는다고 명시되어 잇으나, 탈 라샤는 그런설명이 어디에도 없어요.
즉, 무기속성과는 상관없어요. 어떠한 경우에도, (2셋 4셋 6셋  전부 - 다만, 비전력이 0 일때에, 무기가 마법봉이면, 스킬 마력탄이 아닌 이상한 작은 마력탄이 나가는데, 그 마력탄은 무기속성을 영향 받아서 운석이 떨어집니다. )

7. 별약 자원감소 옵은 적용이 되나요?


Yes... No..?
자원감소 옵에 관해서는 기본 소모 40에 대해서만 효과가 있어요. 다시 말해서, 자감 10% 일 경우 운석 소환시 36만 소모 되고 남은 4는 추가딜을 위한 비전력으로 계산되어 80% 의 딜이 추가되요.

8. 탈라샤 운석은 쿨감 적용되나?

No, 
설명할것도 없고 안됩니다.
8초라고 그냥 명시되어 있잖아요. 쿨감 적용안되요.




:: 참고,  제가 아주 에전에, 썻던 글입니다.
관련있는 부분이 있어 이곳에 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l=428032


==================================================



다음은 약간의 팁입니다.


1. 탈 사용시 너무 급하게 마음먹지 마세요. 6초는 충분히 길고 천천히 해도 됩니다.
다시 말해서 너무 급하게 마음먹으면, 스킬이 나가지 않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전에 패치되기전 3초일대 그런경우가 조금 잇었죠. 
하지만 6초는 널널하고, 천천히 하면 됩니다.


2. 별약만 마증쓸게 아니라 히드라도 반드시 마증 써주세요.
물론 마증을 다 써주면 좋지만, 정 급하면, 히드라만이라도 일단 마증을 써주세요.

3. 히드라를 언제 까는가는 상관 없어요.
실시간으로 탈스택 적용됩니다.



=========================

원소 회동에 관한 내용.


글세요. 저는 현재는 집자를 사용하고 잇습니다만, 하낻 원소회동에 심취해서 연구를 햇던바 적어보자면,

현재 집자에 완벽하게 밀려요.

다만, 그렇기 때무넹, 현재 모든 딜러는 집자를 사용하는 수박에 없고, 다라서, 아마 집자가 너프 되지 않을가 조심스레 예측해보는데요.
그경우, 역시나, 원소 회동으로 퉁치고, 왕실이든 해서, 다른셋을 챙기든 다른 링을 챙기든 하는 방향도 나오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또한 어차피 다음패치에서 공부 너프 확정이라고 못박은 상태라서,
그때엔 집자보단 원소조합 을 통해, 딜하는게 좀더 수월하지 않을가 예측하고 있지요. 메즈가 안된다는거니까..
프리딜이 불가능한관계로, 
뭔가 생존성에 도움이 필요해서, 후광이나, 깨약, 화합 왕실(델세르 감속지대로) 같은 링들이 유행을 할거라 에상됩니다.

===================================

그래서 스킬사용은?



글세요. 이부분은 저도 아직 확답을 드리진 못하겟네요.


현재 솔플링보단 대균 파플 기준으로 세팅을 연구 하고 있는 바 이고, 



제가 사용하는 세팅을 말씀드리면, (이세팅은 거의 예전테섭 초기부터 언급햇던세팅이고, 아무래도 제가 확립하는데 기여한 세팅이 현제 거의 대세로 쓰이는 느김이라 기분이 좋은데요.)

감전 (마충) 분신(복제)???

마갑(마생) 운낙(별약)
히드라(거대) 눈보라(매얼음)


영재 초월 마증 원소조합

인데, 한자릴 비워 둔것은.

원래 순간이동을 통해 유틸성을 확보하고자 함이나,

순간이동의 별 의미 가 없다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들고 잇어서, 현재는 분신( 복제) 룬을 통해, 딜과 함께, 생존을 목적으로 연구중에 있습니다.


분신 (복제) 룬 은 본체딜의 10% 씩 이라곤 하나, 실제로 해보면, 별약은 두방정도 떨구고 히드라는 한마리를 소환하죠. 

다시말해서, 별약의 딜이 20% 상승하고, 히드라 딜역시 10%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오죠.

복제를 사용하는 가장 큰이유는 메즈 때문인데요.


매얼음은 모두가 사용해주고, 따라서 생종에 굉장히 유리해집니다. 공부가 죽거나, 
공부가 없을대에도, 법사 자신은 물론, 다른 딜러들가지, 잠시나마 생존에 도움을 주지요.

손만 좀 바쁘면, 공부 없이도, 딜 할수 잇게 만들어주죠. 가장 큰 단점은.. 현재,
벽생성이 문제네요. 순간이동은 빠져 나오면 되나, 분신으론 빠져나올 수가 없어서, 
벽으로 가두고 역병이라도 가는날엔...

마음같아선 환영술사 분신 블랙홀 쓰고 싶지만, 기술칸이 모자르는 관계로,... 
이리저리 조합을 시도해보고 테스트 중에 있구요.



대균에선, 그냥 어차피 거의 프리딜이라 딱히 설명할건 없으리라 생각되네요.




=======================================================

1. 스킬 사용 팁은 익숙해지는것.
이게 가장 큰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증의 시간을 화면 볼것없이 느낌적으로, 맞추는 것이 좋구요.


스킬 순서의 경우는 히드라 두마리를 마증으로 우선적으로 깔되, 

눈보라도 마증을 쓸수 잇으면 좋고, 그게 안된다면, (다시말해서 쳐맞게 생겻다 싶으면, 얼렁 눈보라를 써서, 얼려 주세요.) 그리곤 다시 마증후 히드라. 
다시 마증후 별약. 느낌으로, 


아 솔플에선 별약을 안쓰는게 좋긴 하겟으나, 글세요. 보스 잡으려면 별약이 필요할거 같긴한데, 아직 제가 솔플쪽은 안파봐서 모르겟습니다. 확답을 드리긴 어렵네요.
다만, 그래도 마증 별약은 포기 할수 없는 관계로, 아마 순간 재앙으로, 공짜 별약을 덜구고 마증 별약을 한방 더 떨굴거 같긴 합니다.

영재와 초월을 솔플에선 아마 빠지겟지요. 환영술사와, 한자리는 고민좀 해봐야겟어요. 일단, 유리대포나, 흐리기 정도가.. 후보..


마갑도, 보통은 후광을 쓰시면서 얼갑으로 바꾸는데 그역시 모르겟네요. 

일단 이부분은 제가 조언할 수 없는것이 현재 후광이 없음..ㅠ

해봐야 저도 느낄 수 있는지라.


=========================================================



글세요.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 네요.





이상 궁금하신게 잇다면, 제가 아는 선에서 대답해 드리도록 해보겟습니다.

아 물론, 제가 볼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