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공지에 올라와있네요.  인증 ㄳㄳ

 

파워보신각 스님들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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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영상올렸는데 화질도 너무 구리고 반응이 없었지만..그래도 한번 세팅 올려봅니다 ^^;


전체적으로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충분한 공력회복을 바탕으로 주공격스킬 없이

빛의파동만으로 잡몹을 처리하며, 진격타로 인한 손맛과 빠른 기동성, 그리고 칠면공격의 폭딜로 챔프몹 처리를 하는 형태입니다.

생존은 레지보다는 방어력과 피통에 주력을 하였고, 스코른의 생명력훔치기 옵션을 이용하여 진격타로 근접하면서 생기는

HP소모를 메꿔줍니다.

 


1. 스킬

-기본-
진격타 - 유연함(공력소모감소)
눈부신섬광 - 믿음의빛(피해30증가)
평안 - 고요(지속시간증가)
칠면공격 - 폭타(적중시 주변에 데미지)
빛의파동 - 강한파동(공력소모감소)
치유의진언 - 순환호흡(공력회복)

-패시브-
공명의독경
주도권
수행자의사명

 

이렇게 됩니다.

 

핵심은 역시 공력회복입니다.
초당 공력회복 약 13 + 패시브,기사단원 버프로 인한 공력회복량 증가 50% = 약 20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 최소 초당 공력회복 9~10정도가 필요했습니다.  넉넉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12~15를 추천드리고요.

수행자의 사명과, 기사단원의 고취는 스펙상의 초당공력회복량 수치에는 변화가없지만 확실히 적용됩니다.


공력회복을 추가버프 제외한 진언만으로 18까지 맞출경우 재밌는 진격+용오름+빛의파동(일파만파)로 사냥도 가능합니다. 

 

약 1.8초당 빛의파동을 한방씩 사용할 수있기 때문에 득도는 빼고 주도권을 넣습니다.  생명력 추가에 보호막같은 챔프를

잡는데에 공력이 약간 모자랄 수 있지만 칠면공격의 폭딜로 보완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진격타로 접근하여 후방에 있는 원거리/디버프 몹을 먼저 잡고 기동성을 올립니다.


빛의파동의 경우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원거리 유닛에게 근접하는 과정에서 맞아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폭풍질주도 사용해봤지만 생각보다 원거리 공격을 피하는게 쉽지 않을 뿐더러 공력회복에 로스가 생기고, 자주 죽어서 진격타를 사용합니다.

 

스코른의 생명력 훔치기 옵션으로 인하여 진격타로 접근시에 발생하는 피해를 회복할 수 있고,
원거리 유닛의 개체수가 엄청나게 많거나 바닦에 장판이 깔려있을 경우 접근과 동시에 무적 혹은 실명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칠면공격은 패치 이후로 버프되어 정말 빛의파동만으로 잡기 힘든 챔프 조합이나 공력부족 등을 메꿔줄 수 있는 최고의 완소

스킬이 되었습니다.


DPS7만만 넘어도 솔플시 왠만한 챔프는 실명+칠면공격만으로 원킬이 되고, 뭉쳐있지 않고 마구 흩어져있는 잡몹 정리시에도

도움이됩니다.


생존에 도움이되는건 말할 필요도없겠죠.

 

주의하실 점은 칠면공격으로 인한 챔프 원콤의 쾌감이 쩔기 때문에 자꾸 그거에 집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냥 자주자주 써주시는게 최곱니다.

 

챔프 주위에 잔몹들이 있을경우 원콤이 나지 않는다고해서 무빙하면서 괜히  잔몹잡고 한방에 죽여야지 ㅎㅎ 하다간 되려 반대로 사망하기 쉽상입니다.

 

대충 실명쓰고 칠면을 써주면 주변상황이 정리되며, 반피정도 남은 챔프는 빛의파동 2~3방으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2. 아이템 세팅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스킬설명에서 말씀드린대로 무한공력을 위한 공력회복이 핵심입니다.


수도사의 공력회복 옵션이 붙는 부위는 머리, 목걸이, 허리, 반지, 무기가 있는데요.

 

저는 머리, 반지2개, 허리띠  총 4개 부위에 각각 약 2.0 평균의 공력회복아이템을 착용하였습니다.
이유는 다른부위에 비해서 공격력 손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목걸이 같은경우는 현존하는 공력회복템이 좋은게 없습니다.


진리의등불(골동품,신템 둘다) 쌍극은 매물이 아예 없을 뿐더러, 템렙제가 52라서 수치가 낮아서 데미지가 너무 떨어집니다... 보통 1억짜리 목걸이 낀다는 가정하에  1만5000가까이의 공격력 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손실이 적은 벨트(지옥표범 허리띠), 반지(구조단링-이것도 극확 붙은건 매물0, 신조단링)을 사용합니다.


인나투구 공력회복붙은건 정말 완소템이고요.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경매장에서 아무 공력구슬이나 공력회복2, 민첩120이상 극대화 4.0 이상을 검색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무기같은경우는 스코른을 사용중인데 사실 제가 찾는 무기를 구하지못했기 때문에 그냥 데미지 많이 올릴려고 쓰는것 밖엔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검 + 방패 극확10퍼 착용을 추천합니다(1200대 한손 무기 살 수 있는 갑부만) 이유는... 빛의파동과 칠면공격은 극대화가 생명이기 때문입니다.ㅎ

생명력훔치기 옵션은 정말 완소이지만, 처생, 생구획득반경 옵션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격타를 빼고 신비한 벗을 넣어서 생존력을 올리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월한 민첩500짜리 스코른을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물론 진격타로 맞으면서 빠르게 사냥하는게 가장 손맛이 좋고 재미있고 빠르기 때문에 생명력 훔치기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솔플 사냥에 권장되는 DPS는 최소7만이며, 8~10만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15만까지 올릴경우 용오름+칠면공격(폭타)로 그냥 챔프고 잡몹이고 아예 삭ㅋ제ㅋ 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DPS7만은 공속옵션을 제외한 순수 공격력만으로 7만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스킬들의 데미지에는 공속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속 템을 약 20프로 착용한 상태에서의 DPS가 7만이라면 칠면공격과 빛의파동의 데미지가 순수 7만에 비해서 엄청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곧 잡몹이 한방에 죽지 않거나, 챔프몹이 원콤이 나지 않기 때문에.. 상당한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물론 공속증가로 인한 빛의파동 사용 후 후딜을 줄일 수 있으니 공속제외한 순수 dPS가 7만 이상이라면 목걸이나 인나바지를 통하여 공속을 올려주시기를 권장합니다.


3. 방어, 밸런스

제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지가 엄청나게 낮습니다... 아마 전직업 통틀어 가장 낮지 싶은데.. 일부로 그런건 아니고 그냥 공력회복 템 끼고 나머지 부위에서 민첩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모저,민첩 꽉찬 템을 살 돈이없었..아 ㅜㅜ아닙니다..)
이고요.

모저는 높혀주실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모저 0로도 충분히 사냥가능하고요.   어짜피 챔프의 속성공격은 대부분 피할 수 있고, 무적시간 4초이내에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오히려 위험한건 원거리 잡몹, 원거리 챔프의 평타입니다.  패치 이전엔 저도 주도권을 빼고 악사처럼 다녔는데... 패치 이후에 잡몹들의 평타가 엄청 쎄졌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선 방어력과 체력이 더 낫습니다..  수정합니다.  레지와 방어력 비율을 고려해서 부족한 쪽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제 세팅에선 만물을 넣더라도 레지를 많이 얻을 수 없어서 주도권을 택했습니다.

 

4. 기타 공력 회복템들

 

 

아래는 진격타 + 빛의파동 사냥영상입니다.  

 

 

 

이거는 벗+ 빛의파동 (예전 디피7만으로 한거)

 





 

 

수도사는 신비한 벗 스타일 동영상(걍 함 해봄 ㅈㅅ)


 


 

쪽지 잘안보는데.. 쪽지가 많이와서 베틀태그 남깁니다.  궁금하신건 친추해서 물어보세여

sam#3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