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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18 04:46
조회: 22,486
추천: 24
휘몰이 데미지에 대한 실험밑의 제 휘몰이에 대한 글에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219831 아직 납득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셔서...(특히 ononred 님) 논리적으로 설명 드려봤자 계속 억지를 부리시니 직접 보여드리는 게 나을 듯 하여 동영상을 찍어 봤습니다. 실험에 사용한 무기 ![]() ![]() 동일 초뎀이지만 차이가 나는 것은 극피 때문인 것 같아요. 이런 변수를 완전히 배재한 것을 구했어야 했는데...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ㅜㅜ 하지만 아이템을 전혀 착용 안한 채 진행했고... 실제 총 DPS 차이는 미미했으니 큰 차이는 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처음이 한손 일반적인 경우 두번째가 양손 일반적인 경우 세번째가 한손 눈뻥의 경우 네번째가 양손 눈뻥의 경우 입니다. 일일이 멈춰가며 휘몰이 들어간 데미지를 계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걸 계속 하는 제가 멍청해 보여서 이 정도로만 했습니다만... 여기서 일반적인 경우는 총 DPS 대비 평균 휘몰이 데미지가 11% 정도인데 반해... 눈뻥을 한 경우는 8.5% 입니다. 이것은...실제 표시되는 데미지가 몹의 남은 체력을 넘을 수 없기 때문에 나오는 차이입니다. 즉, 실제론 400의 데미지가 들어가도 몹의 체력이 250 이 남았다면 표기는 250이 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미 의미있는 차이가 나왔기 때문에 그대로 기재합니다. 결론은 위의 경우는 칼바람이니... 무기 데미지 X 20% X 기타 스탯 및 기술에 의한 버프 = 최종 휘몰이 데미지 입니다. 공속 빠른 무기든 느린 무기든 동일 DPS 이면 비슷한 휘몰이 데미지를 보이지만... 공속 빠른 무기의 경우 눈뻥 효과가 크니깐...눈뻥 후에 휘몰이를 키면 더 큰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즉, 동일 DPS 인 경우... 공속 빠른 무기로 눈뻥 후에 휘몰이를 키면 더 큰 데미지가 들어가고 이에 따른 생훔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저는 이 이상 설명 못하겠습니다. 이래도 설득이 안되신다면 자신이 믿는 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인증글이 되어서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ononred 님이 오해하시는 이유도 알겠습니다. 뒤늦게 보시는 분은 이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1. 툴팁에 "~동안 무기 데미지의 %" 형태(예: 휘몰이)는 발동 순간의 총 DPS 에 기반합니다. 2. 툴팁에 "~에 걸쳐 무기 데미지의 %" 형태(예: 폭발장법, 칠면타)는 순수 무기데미지에 기반합니다. 3. 휘몰이는 공속과 상관없이 키는 순간의 DPS 가 동일하면 동일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4. 다만 무기 DPS가 같더라도 공속 빠른 무기는 눈뻥효과가 크니 눈뻥을 한 뒤 휘몰이를 키면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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