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정의의 귀감 세트입니다.

6세트 효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폭풍질주와 휘몰이를 이용해 사냥을 하는 세트인데요
데미지도 너무 낮고 뎀감이 없다보니 몸도 약합니다.
또 6세트에 붙어있는 휘몰이 크기 증가와 공격력 증가를 시키려면 폭풍 질주 사용과 짧은 시간내 30회 이상타격도 문제입니다.

정말 짧은 시간내에 30회 이상 타격이라 몹들 3~4 마리론 힘들고 많이 뭉쳐있어야 발동 되구요.
6셋 옵이 발동이 되고 폭풍질주를 끊으면 바로 효과가 꺼집니다.
그래서 많은 몹들 사이에서 계속 폭풍질주를 쓰고 있어야 한단 소리죠.
문제는 이러면 균열 마지막 보스가 쫄 소환없는 보스일 경우... 6세트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쫄도 많이 소환하지 않는 보스라면 마찬가지입니다.)


4세트 옵션의 경우 휘몰이의 범위안의 적 하나당 이속 5% 증가 최대 50% 증가인데,
고작 4세트 효과가 이속을 올려주는 옵션이고 게다가 조건도 붙었습니다.
고행10단 이하 저단이라면 빠르게 훑고 지나갈 수 있어 미약하게나마 도움은 되겠네요.

2셋 옵션은 뭐 그렇다 칩시다.



아래와 같이 세팅하고 90단계 대균열 돌아봤습니다.




스킬과 템 조합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폭풍질주 - 6셋 옵션 때문에 무조건 써야되죠, 공력 소모 감소를 위해 북풍 룬 사용했습니다.
휘몰이 - 메인 딜입니다.
신비한 벗 - 폭풍질주를 계속 사용하고 있어야 되기때문에 공력 수급을 위해 공기의 벗 넣었습니다.
구원의 진언 - 뎀감과 회피가있는 날쌘 몸놀림 사용했구요.
진격타 - 수정주먹 뎀감 50%, 회피 버프 받기위한 진격타.
해탈 - 뎀감과 공력 수급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득도 - 공력수급, 임사 체험 - 하코라 죽으면 안되기때문 , 결의 - 적들 공격력 감소, 이타르 - 재감

데미지 감소를 위해 수정주먹과 오공 2세트, 화합의 반지, 난해한 변화 사용했습니다.
휘몰이 데미지 증가를 위해 허리 쿄시로의 영혼(휘몰이 데미지증가 옵션), 복수의 바람으로 데미지 증가시켰구요.
보석은 태극을 끼고 싶었으나 레벨 올려놓은게 없어 그냥 고자파 대충 넣어놨습니다.

손목은 폭풍질주 데미지가 증가하는 손목이 있긴한데 기절이나 실명같은 조건이 붙어있어서
제외했습니다. 어차피 메인딜은 휘몰이기 때문에 폭풍질주에 많이 투자 안했습니다.

카나이는 무기 균형 - 폭풍질주 데미지 600% 증가, 3마리 이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질주 극대화 확률 100% 증가.
방어구 폭풍의 눈 - 휘몰이가 적 1마리에게만 적중하면 데미지 2배 증가
악세 왕실 - 오공 2셋 효과도 보기 위해.

대충 세팅은 이렇고 아래는 영상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균열 보스가 떴을때 6세트 효과가 발동이 안됩니다.
혹시나 공격속도를 올려보면 어떠나 해서 비룡을 카나이하고 실험해봤으나 역시 발동이 안됩니다.
하지만 공속이 증가하니 휘몰이로 주는 공격주기가 짧아졌습니다.


새로운 세트를 내줘서 정말 고맙고 혜자블로이긴한데

옵션이 너무 아쉬운 세트였습니다.
이대로 나오면 정말 블랙쏜 처럼 쓸모없는 세트가 될것입니다.
저단용으로 괜찮지 않냐 하실 수 있습니다.
고행 10단 일균에서 실험해봤는데 복수의 바람의 휘몰이 데미지 증가 + 쿄시로의 휘몰이 데미지 증가만으로 몹이 녹습니다. 폭풍질주를 써도 6셋 효과가 발동되기 전에 몹이 죽습니다.
폭풍질주 돌 새도 없이 몹이녹아요. 즉 위 세트는 저단에서도 필요없다는 소리죠

이럴거면 차라리 꿈 보석에 고대 전설이나 둘둘하고 복바, 쿄시로 만으로 휘몰이 뎀증 시키고
몹 옆에서 비비적 거리는게 더 나아보일지경입니다 ㅠ

4세트 옵션을 데미지 감소 옵션으로 바꿔 줬음 좋겠고
6세트 옵션에서 휘몰이 데미지를 10,000%가아니라 더욱 상향시키고 (적어도 이 세트로 100단은 뚫을 수 있게끔)
데미지 상승 조건을 좀 더 완화 해주었음 좋겠습니다.


이상 수도사 PTR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