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와 달리(아, 왠지 찔리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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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llyM횽의 합연산과 곱연산에 관한 최근 게시물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513067)

말미에 보면 ‘신비한 벗‘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장문이라 링크로 대체한다고 되어 있는데,

요즘 제가 사용하는 빌드에 ‘신비한 벗’ 스킬이 포함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리도 할 겸 간만에 발번역 올려봅니다요.

(번역 중간에 개인적인 감상이 들어간 부분도 있습니다.)

 

신비한 벗 Mechanics


 

◎ 기초

‘원소의 회동’은 나열된 속성의 모든 벗 데미지와 연관되어 작동하고,

   액티브는 같은 속성으로 유지된다.

   (원소의 회동 효과가 % 속성 피해 옵션에 합산되지는 않는다)

- 룬이 있는 벗 다섯 중 셋은 물리 속성이다.

   그러나 (그) 셋 중 유효 범위가 있는 둘의 액티브 속성은 냉기와 화염이다.

강제자, % 소환수 공격력 옵션, % 속성 피해는 합산된다.

   (% 신비한 벗 피해 증가는 단독 곱연산)

벗의 공속 = 캐릭터(수도사)의 프로필 공속 * 1.4 (한손 무기 쓰는 듯...ㅡ,.ㅡ)

   ('태테‘로 변동가능)

- 태테 = 전설장갑 ‘태스커와 테오’

   (현재 인나 빌드에 이게 필요한 것 같지는 않다)

(대부분의) 벗들의 기본적인 무기 공격력은 캐릭터의 프로필 공속과 연관된다

   (벗 공속과는 무관).

   따라서, 비룡/주도권/% 공속 옵션은 벗의 공속과 데미지 둘 다 상승시킨다.

   ‘태테’는 벗의 공속만 상승시킬 뿐이다.

 

◎ 전설 보석과 신비한 벗

잘 듣는 독의 보석

   작동. 신비한 벗이 중독시키고 10% 데미지 상승을 받게된다.

증통제

   작동. 신비한 벗이 출혈을 일으키고,

   피의 광란 효과(20m 내 출혈 중인 적 한 마리당 공속 3% 증가)는

   캐릭터에게 마릿수가 카운트된다.

강제자

   작동. 소환수로 취급된다

   (아아... 나의 벗들이 이런 식으로 대접받다니...ㅜㅜ)

고통받는 자의 파멸

   신비한 벗이 스택을 쌓아주지는 못하지만

   캐릭터가 쌓아놓은 스택으로는 이득을 본다.

   (굳이 따지자면 내가 사장인데... 니들도 일 좀 해라...)

신속의 곡옥번개의 화관미리내

   쓸 데 없다.(덴장...)

제이의 복수

   (25레벨 효과인 일정 확률 기절) 신비한 벗은 기절 못 시킨다.

   데미지는 벗 자체(의 거리)로부터 계산된다.(즉... 쓸 데 없다...ㅡ,.ㅡ).

 

◎ 룬 없음 신비한 벗

속성

- 물리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특수 공격 ; 없음

액티브

- (툴팁에 나오는) “10초 동안 신비한 벗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작동하지 않는다.

   아마 이전의 어떤 패치에서 수정된 듯한데 아무도 몰랐다...

   실제로 툴팁에 적힌 대로 된다면 누구나 인나 6세트로 쉽게

   공격력 100% 증가가 가능할테고 이는 OP가 될지도 모른다.

   (참고. 그런데 볼품없는 장화나 인나 6세트가 없어도 작동하지 않는다.

    그냥 무조건 안된다 소리다...)

 

◎ 물의 벗

속성

- 냉기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특수 공격 ; 없음

액티브

- 파도 공격(광역*7) = 625% 무기 데미지 * 프로필 공속

 

◎ 불의 벗

속성

- 화염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 특수 공격 = 쓸어차기(광역) = 8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7-10회 공격에 한번)

- 특수 공격 = 쓸어차기(도트) = 8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3틱 초과시)

액티브

- 폭발 공격(광역*4) = 480% 무기 공격력

   액티브 버그? 대부분의 다른 벗들의 공격처럼 공속 곱연산 이득이 없다.

 

◎ 공기의 벗

속성

- 물리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 특수 공격 = 돌려차기 = 휙! (데미지는 없다...)

- 특수 공격(항상 발동) = 소용돌이(광역) = ~6-10% 무기 공격력 (초당 1틱)

액티브

- 공력 100 회복

  특수 공격 버그? 가끔 돌려차기를 하는데 데미지도 없으면서 평타 공격을 대체한다.

   예전(오리지날)의 적중시 발동 스킬(2%)이 아닌가 싶다. (음, 그런 게 있었남...)

 

◎ 오랜 벗

속성

- 물리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특수 공격 ; 없음

액티브

- 자신을 희생하여 캐릭터 체력 회복

   참고 ; 인나 6세트 효과를 50% 감소시킨다.(둘이 있는 경우 하나만 희생)

 

◎ 흙의 벗

속성

- 물리

패시브

- 근접 공격 데미지 = 130% 무기 공격력 * 프로필 공속

   특수 공격 = 지면 충격파(범위 공격-단일 타겟) = 40% 무기 공격력

   (오래 데리고 다니니 공격력 오르는 거 같더라... 최소 80%까지도...)

액티브

- 바위 구르기(광역) = 초당 380% 무기 공격력(5틱 초과시)

   액티브 버그? 대부분의 다른 벗들의 공격처럼 공속 곱연산 이득이 없다.

 

◎ 요약

프로필 공속과 연계되지 않는 일부 특수 공격 같은 모순(버그 리포트도 있음)들과

(아마도 빈번한 반복 실행 때문일 것으로 짐작되는) 몇 가지 이상한 점 때문에

‘신비한 벗’은 오리지날에서 확팩에 이르기까지 ‘망했어요~~’ 되겠다.

 

역시 인나 6세트가 10명의 벗을 주는 대신에

공력 소모기를 따라하게 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머, 그게 그거겠지만...

 



출처 : 

신비한 벗 Mechanics - 과객69 (링크)




비룡을 왜 쓰는지 등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래 전 글이지만 괜찮은 글인 것 같아서 퍼왔습니다
퍼센트 등은 패치가 진행되며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인벤 수도사 게시판에 쓰인 글이니 퍼왔다기보단 끌어올렸다가 적절할까요....
아무튼 비룡은 쓰지만 테테는 안쓰는 이유등이 잘 나와 있네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