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3-02 12:04
조회: 26,495
추천: 51
[PTR]테섭 신셋 여러 가지 사용 평가일단 신셋은 절제에 따라 증오생성기+다발사격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습격셋처럼 곱연산으로 보임)
그리고 악게 화제글에서 보셨듯이 크궁, 증오가시 등으로 인해 증오가 생성되는 원소화살, 회전표창 등도 증오생성기로 인식되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주 스킬이 원소화살, 회전표창, 다발사격 셋으로 컨셉이 갈립니다 제 공통 세팅은 부정한정수 6셋(망토에 절제12), 전투준비 격려룬(절제15), 화살통(절제12) 입니다 (아쉽게도 무기가 참 잘 안나와서 절제 붙은 무기를 쓰지 못 했습니다) 1. 원소화살 크라이더궁 필수 -구상번개의 경우 철두철미가 있어야만 만족스러운 딜이 나옵니다 철두철미 속도 33% 이하일 경우 신셋 중 가장 흡족한 딜이 나왔습니다 다만 투사체의 속도가 워낙 느려 거의 근접하지 않고서는 딜 넣기가 아주 힘듭니다 신셋 2셋 효과가 증오생성기가 절제1 추가 생성이므로 연막은 전투 시작하자마자 쿨 오는대로 써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대부분 사망은 연막 끝->연막 쿨타임 끝 사이에 발생했습니다 구상번개의 치명적인 단점은 피해반사 몹입니다 어떤 스킬 조합을 해봐도 피해반사 몹에게 정상적으로 딜을 넣기란 불가능했습니다 조금만 고단으로 가도 구상번개를 날렸는데 앞에 피해반사몹이 있다->기민함 띄웁니다 황도궁의 경우도 증오소모시로 인식하여 쿨타임이 줄지 않았으므로 무한연막이 불가능했습니다 어둠의힘도 어떤 룬으로도 0.5초쯤 더 버텨주는 정도에 그쳤으므로 구상번개를 이용한 대균열이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점화화살의 경우 적절한 화살통을 들면 어떤 것이든 괜찮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딜은 잘 안 나오는데 그 이유는 점화화살의 주력 딜은 중첩된 바닥에서 나오는데 바닥을 오래 밟게 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미리내를 추가하면 딜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역시 피해반사 몹이 큰 단점입니다만, 구상번개와는 다르게 피해반사 떴을 경우 딜 중지하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쭉 하다보면 크궁을 들고 습격셋 점화+화력강화가 더 낫다고 느껴지실 겁니다(확산 딜 + 더 편한 중첩) -서리화살의 경우 눈에 띄는 단점은 없으며 약자도태+갇힌자를 발동시키기 가장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딜량이 가장 밀립니다 냉기 피해 옵션을 잔뜩 붙인 다음 눈보라포를 들고 서리화살+굶활 아귀화살을 써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으나 아쉽게도 눈보라포가 테섭에서도 나오지 않은 관계로 생략합니다 -나머지 원소화살은 예능에 해당하므로 넘어갑니다 2. 회전표창 끓어오르는 증오의 가시 필수 -쌍표창의 경우 맞추기가 그나마 제일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개가 날아가며 표창 크기도 커서 범위가 넓습니다 물론 표창은 안 맞는 구간이 존재하니 거리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열심히 쏘는데 안 죽는 애들이 꽤 빈번하게 생깁니다 말뚝딜보단 무빙샷으로 쏘는 것이 좋습니다) 딜은 꽤나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꽤나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가 한 번씩 들어가며 두 표창이 겹치는 부분에 맞추면 쏠쏠합니다 표창이 전체적으로 벽을 뚫는 특성이 있어 숨어서 쏘거나 벽생성을 무시하는 등 쓸모가 많습니다 -용틀임의 경우 딜이 구상번개 다음가는 딜을 보여줍니다 다만 표창도 작고 단순히 앞으로 나가는 데다가 투사체도 느리고 곡선이라 맞추기 정말 피곤한 편입니다 냉기 속성이라 약자도태를 발동시키는 것으로 봤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나머지 표창은 많이 해보지 않았는데 그 이유가 맞추기가 더 어려워서 입니다 표창이 좀 더 크거나 약간이라도 다단히트가 되거나 하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표창 전체의 단점이라면 역시 맞추기가 너무 피곤하다는 것과 제이 기절이 잘 뜨지 않아서 다가오는 적에게 당하기 쉽다는 점 전혀 생각도 못했던 투사체 둔화에 피곤해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3. 다발 사격 망자의 유산(새로운 효과) 필수 이 경우에는 집중자제 셋의 효과가 많이 감소하므로 자연스럽게 두 가지 중 하나가 됩니다 1. 구 요르단 반지 + α 2. 나탈랴 반지 + 왕실 반지 구 요르단 반지의 경우 다른 반지의 조건은 없는데, 민첩 쌍극 홈이면 아무거나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황도궁으로 무한 증오생성을 생각해봤는데, 전투준비가 처벌이 아닌 격려인 관계로 딜이 약해지는 것에 비해 메리트가 적습니다 마날드 치유반지도 절제 옵션이 붙는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엔뤼엔님 의견) 나탈랴 반지를 껴서 나탈랴 2,3셋의 절제20을 챙겨가는 경우 왕실 반지가 강제됩니다 신셋 5셋 + 나탈랴 2셋(반지 포함) + 왕실 조합입니다 나턀랴 반지 + 나탈랴 손쇠뇌 + 구 요르단 조합도 절제 20을 더 챙겨가기는 하지만 나탈랴 손쇠뇌의 손해가 왕실 반지의 손해보다 더 크게 생각되어 나탈랴 반지 + 왕실 반지를 추천합니다 다발 사격 세팅 전체적으로 증오 소모가 심각합니다 잉걸불을 입지도 않았고, 자감을 맞추기 위해 딜 손실이 생기며, 증오를 소모해서 다시 생성해야 하는 이상 공속을 올린다고 해서 딜량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게 되었기 때문이죠 더구나 신셋의 유일한 강제스킬이 전투준비 격려룬이라 처벌을 쓰지 못해서 증오 생성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생구팟이라면 어느정도 희망이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나 망자의 유산 효과가 몹이 강력할수록 좋아서 대균열 고단에서 효과를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셋 전체적으로 장점 1. 스킬이 여유롭다 : 주력기 1~2, 전투준비 격려, 나머지는 개인취향 (보통 딜을 올리거나 편의를 위해 동료-늑대, 담비, 안정성을 위해 도약+연막, 약자도태를 위해 극지쇠뇌, 딜 추가를 위해 쇠못 덫-덫 미끼나 죽음의 표식 정도를 넣습니다) 2. 쇠뇌까지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 쇠뇌가 벽에 막히거나 사거리를 벗어났을 때, 맵 이동 시에 쿨타임과 맵 모양을 고려해가면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때리면 그 하나가 예전 습격 본체+쇠뇌 딜과 비슷합니다 3. 자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다발 제외) : 사신의 손목싸개 제외, 피의복수, 어둠추적자 제외, 생구팟 의존도 낮아짐, 기사단원 의존도 낮아짐, 절제도 생성해주니 절제 걱정도 없습니다 단점 1. 약자도태+갇힌자 발동이 어렵다 : 사실 극지 쇠뇌가 반강제되는데, 딜 스킬 아닌 것 중에 약도 발동이 가능한 기술이 몇 없습니다. 빼자니 저 둘의 추가딜이 엄청나구요 2. 동료 여러 종류의 이득을 보기 힘들다 : 알아서 돈도 주워주고 이속10% 올려주고(민첩 100에 해당) 공격력도 잠시 10% 상승 어그로도 끌어주고 전체 감속도 시켜주고 증오 회복도 되는 이 보너스들을 1개만 골라야 합니다 사실 보너스 한 개보다 더 심각하게 다가온 것은 몸빵이 줄어들어서 더 많이 맞게 되었다는 점이죠 3. 편의성에서 많이 모자란다 : 습격악사는 유도탄이든 화력강화든 얼추 몹들 근처를 맞추면 알아서 다 맞춰주고 범위가 넓었지만 원소화살이나 회전표창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외에 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블리즈컨은 악사에게 좋지 않다 악사는 네 가지 속성을 전부 스킬창에 넣으면 효율이 안 나오는 직업입니다 20초 중에 5초만 데미지가 3배로 증가하는 셈인데, 평균적으로 1.75배가 되는 셈이죠 차라리 집중 자제로 영구 2배가 나았습니다 블리즈컨은 법사에게 양보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딜량만 놓고 본다면 습격과 비슷하거나 약간 우위 제가 아직 무기에 절제12를 안 붙인 채로(세트 효과 120%를 못 보는 중) 습격과 비슷한 딜량을 낸다는 것을 생각하면 습격셋과 비슷한 템 수준에서는 약간 우위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리어 속도면에서는 밀립니다(편의성과 연결되는 부분) 아직 파밍이 끝난 것도 아니고 50단계 이상의 고단을 가본 적이 없고 제가 모르는 부분도 많아서 모자란 글이니 많은 지적과 조언을 기다립니다 혹시 이렇게 실험해주셨으면 좋겠다 하는 부분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실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P
105,629
(72%)
/ 107,001
|
디아블로3 인벤 악마사냥꾼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Vamp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