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대미지 계산>

습격암영탄 무기-만티, 카나이 - 새벽/원소의회동 (극확64% 극피480%(조이))

습격무기고 무기-만곡궁, 카나이 - 포격수/원소의회동 (극확64% 극피480%(조이))

부정무기고 무기-만곡궁, 카나이 - 새벽/원소의회동 (극확64% 극피530%(한밤))

 

1. 습격암영탄

 

2. 습격무기고

 

3. 부정무기고

 

<몹수에 따른 실제DPS 대략적인 분석>

습격암영탄 세팅 초당공격회수 = 1.1(무기공속)*1.3(공속증가30%) = 1.43

무기고 세팅 초당공격회수 = 1.4(무기공속)*1.8(공속증가30%+만곡궁50%) = 2.52

대략적인 분석이기때문에 프레임으로 DPS계산안하고 위 수치로 DPS계산하였습니다. 


습격무기고의 복수증댐은 40%기준 재감(정복자, 보석, 화살통)기준으로 쿨타임 65초 유지 20초으로 40%*20/65 = 기대값12%를 산출해여 계산하였습니다.

증오는 무한이라고 가정한 그래프입니다. 즉, 증오가 부족하지 않아 초당공격회수가 위와 같이 유지됬을시 입니다. 

증오가 부족하다면 해당 그래프보다 DPS는 낮아집니다.

실제 플레이시 습격암영탄쪽이 무한가능하고 무기고쪽은 부족하기때문에 아래보다 무기고쪽의 실제DPS는 위 그래프보다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솔플시 암영탄 자체댐지는 많이 잡아야 평균2마리 정도 맞을것으로 예상되어 1마리 적중시와 2마리 적중시 2가지 상황의 그래프를 작성하였습니다. 만약 몹이 많은 맵이어서 평균2마리보다 올라가게 플레이가 가능할 경우 위 그래프보다 올라가게 됩니다.

 

습격무기고의 단점은 자쇠에서 발사되는 무기고 사거리가 짧아 자쇠를 자주 깔아줘야 해서 자쇠까는 증오소모 및 자쇠까는 시간 손실이 있어 실제에선 아래수치보다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새벽카나이 불가로 인한 증오회복이 습격암영탄&부정무기고보다 불리하기때문에 실제에서 증오부족에 의해 아래 수치보다 DPS수치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습격세팅의 유리한점은 동료+자쇠자체댐이 있기때문에 아래수치보다 약간의 +@가 있습니다.

 

습격무기고 대비 습격암영탄&부정무기고는 새벽카나이로 인해 무한복수 +@의 대미지를 주며 +@의 증오회복의 장점이 있습니다.

 

암영탄 세팅 대비 무기고세팅은 다수 상대시 실제DPS상승효과가 높습니다.

 

다수 몹을 모아서 잡을 경우 무기고세팅 아래 그래프와 같이 유리합니다.

 

특히,부정무기고가 위에 써놨듯이 자쇠를 깔면서 쏘지않아서 되서 모아잡을때 효율이 습격무기고보다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습격암영탄의 경우 본체에서 발사되는 암영탄자체댐지를 못 맞출경우 아래수치보다 DPS가 많이 떨어집니다.

 

실제에선 몹몰이로 원소의회동 해당 증댐속성구간을 어떻게 활용하냐가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암영탄 자체댐이 평균 1마리에 적중하다고 가정시(가로축 몹수)

 

2. 암영탄 자체댐이 평균 2마리에 적중하다고 가정시


3. 습격암영탄 & 부정무기고 비교

습격암영탄 자체딜 실제 타격평균몹수별 & 증오부족으로 인한 부정무기고 초당공격회수의 변화에 따른 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