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목적은 정보 전달입니다. 공속 세팅을 권장하는 것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 세팅들의 공속 프레임을 정리하였습니다.

- 수류탄 + 손쇠뇌(1.6) + 사냥꾼의 분노(별도 30%)

- 확산탄 + 쇠뇌(1.4)

- 다발사격 + 양의 만곡궁(1.4 / 별도 50%)

- 투검 + 단검(1.5)

 

공속 프레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44943

 

 

 

※ 표 보는 법 ※

 

필요 공격 속도 : 캐릭터 상세정보 창에서 [공격 속도 증가] 항목의 값 (무기 공속과 전설 옵션은 반영되지 않음)

 

같은 가로줄에 있는 공속과 프레임의 관계는, 해당 프레임을 위한 최소 공속입니다.

아래 1번 표에서 무기 공속 없는 경우,

- 23.4% 까지 23프레임

- 23.6% 부터 22프레임

- 22프레임 구간은 23.6 ~ 29.2%

 

 

 

1. 수류탄 + 손쇠뇌(1.6) + 사냥꾼의 분노

 

무기 공속은 반대쪽 무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른손의 프레임과 왼손의 프레임은 각각 구하면 됩니다.

프레임이 다르면 다른 대로 번갈아 쏩니다.

 

※ 이전 글에 올린 수류탄 프레임은 잘못되었습니다.

올가미 프레임을 수류탄으로 착각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퍼뜨린 점 죄송합니다.

지적해 주신 [쿠울한형]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2. 확산탄 + 쇠뇌(1.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1592

 

 

 

3. 다발사격 + 양의 만곡궁(1.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1440

 

 

 

4. 투검 + 단검(1.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5387

 

 

 

 

※ 심화 정보 ※

 

FPA = ROUNDUP( 기본프레임÷APS, 0 )

 

FPA : 공격당 프레임

ROUNDUP: 소수점 올림 함수

APS : 초당 공격 횟수

 

위 식에 따라 프레임이 계산되는데, 스킬에 따라 기본프레임이 다릅니다.

제가 직접 수행한 프레임 측정 실험 결과와 d3planner 사이트의 정보를 합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습니다.

 

확산탄/다발사격 : 56.6 ~ 56.7 사이

투검 : 58.0622 ~ 58.065 사이

수류탄 : 56.47019 ~ 56.47070 사이

 

이전까지는 정확한 규칙을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확산탄/다발사격 : 60 × 17/18 ≒ 56.6667 (170/3)

투검 : 60 × 30/31 ≒ 58.0645

수류탄 : 60 × 16/17 ≒ 56.4706

 

위와 같이 60프레임에 간단한 분수를 곱하여 결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