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이 하나뿐인 하코는 매순간 짜릿하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아야해서 성취감도 스탠보다는 약간 높습니다.

 

오랫동안 하코를 하고 계신 유저분들은 알고 계시지만 하코에 입문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1. 하코는 인맥이다.

 

친구 목록이 텅텅 비어있거나 매일 솔플만 하니 지인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공방을 다니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파티를 하게 되었을때, 맘이 맞는 유저분들과는 서로 친추하고 접속했을때 인사도 하고

 

같이 열쇠를 구하거나 균열 대균열을 돌면서 친목을 다지면 훗날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무작정 보이는 유저마다 친추 남발해서 감당 안되게 관리하지 마시고 적당한 선에서 친구를 만드시면 좋습니다.

 

2. 케릭은 여러개 만들자.

 

한케릭만 하다가 불의의 사고로 죽었을때 멘붕이 제대로 옵니다.

 

자신이 하는 케릭을 1-2개 더 만드셔서 템 먹을때마다 장비를 채워두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악사를 하다보면 습격셋도 완성했고 무기도 여러가지 모을테고 보석업글도 어느정도 하다 보면 벽에 막히게 됩니다.

 

그땐 악사 하나를 더 키우셔서 여분의 템들로 셋팅을 해 나가면 나중에 본케인 악사가 죽어도 조금 낮은 단계지만 겜에 복귀가 쉬워집니다.

 

3. 파티 사냥을 즐기자.

 

솔플로 겜 진행하려면 신경쓸것도 많도 보다 많은 집중을 요구합니다.

 

2인팟이건 풀파이건 혼자 할때 보다 편하고 생존률도 올라갑니다.

 

스탠처럼 공포부두+악사3명 이런 대균열 고단을 지향하는 팟이 아니라 수도+법사+야만+솬부두 이런 조합도 나름 재밌고 강력합니다.

 

하코이기때문에 대부분의 케릭이 기본적인 강인함을 갖고있고 여러 스킬들이 조합되어서 많은 시너지가 생깁니다.

 

어렵게 풀파 구성해서 몇시간 놀려고 하지말고 한두시간 놀더라도 서로 파티로 돌면 템도 서로 나눠줄수 있고 얘기도 할 수 있어서 지루함이 줄어듭니다.

 

4. 욕심 부리지 말자.

마지막으로 욕심 부리지 않으면 거의 죽을 일이 없습니다.

 

자신이 대균열 33단정도 갈 수 있는데 오늘 컨디션이 좋으니 35단 가볼려다가 꼭 사고가 발생합니다.

 

강인함이 올랐거나 피통을 더 늘렸거나 좋은 무기를 먹어서 디피가 많이 올라서 한단계씩 올리는건 괜찮지만

 

무작정 높은 곳만 바라보다 한순간에 몇달간 모은 템이 증발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단계서 템 파밍을 충분히 하고 스킬들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면 천천히 올리세요.

 

 

죽더라도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고싶은 마음이야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그에 대한 대가가 너무 큰 곳이 하드코어 입니다.

 

오래 오래 장수하시고 원하는 템들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무장하세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