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증을 쓰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정확한 매커니즘에 관련하여 정리된 글이 없어서 직접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방법은 평타지속데미지가 동일하게 나오는 망자의손아귀의 딜을 체크하면서 진행했습니다.

* 혹시 실험내용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대혼란(편집증)

대혼란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이 12초 동안 추가 피해를 20% 받습니다.

 

편집증의 적용 방식

적용 방식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하는데 툴팁을 이렇게 했으면 헷갈리지 않았을거라 생각되네요.

 

대혼란(편집증)

대혼란의 범위 내에 있 모든 적에게 12초 동안 추가 피해 20% 디버프를 겁니다.

 

범위안에 있던 대혼란 효과가 걸리지않은 몹들까지 모두 적용되며 범위 안에있다가 밖으로 빠져나간 몹들까지 12초동안 유지됩니다. 때문에 대혼란 면역인 보스몹에게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디버프를 거는 형식이라 대혼란 범위 밖에 있던몹이 안으로 들어온다고해서 추가피해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편집증의 중첩여부

편집증을 여러명이서 동시에 넣으면 중첩이 되는지의 여부와 중첩이 된다면 추가피해 공식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실험해봤습니다.

 

0편집증 데미지 = 8042

1편집증 데미지 = 9650

2편집증 데미지 = 11258

 

위 데이터에서 알수있는건 편집증은 중첩이 되며 0편집증 데미지의 20%만큼씩 증가한다는것입니다.

즉, 부두술사 4명이서 편집증 4개를 동시에 걸고 10000의 데미지를 때린다면 18000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