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사 골수 유저 솔플매니아입니다.

 

 

지난번 '복수편'에 이어...

 

이번편은 깃팟에서 많이 사용 하시는 '처벌' 스킬에 대한 글입니다.

 

복수편이 궁금하다면 클릭!

 

 

과연 처벌의 효율은 어느정도인지..

 

왜 가장 큰 딜량을 차지하는 스킬이 처벌인지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시뮬레이션 스팩

 

표기 DPS - 220,108

공속 1.6577

정예피해 - 29%

올가미 추가데미지 - 14%

쐐기덫 추가데미지 - 21%

극대화 확률 - 53.5%

극대화 피해 - 467%

초당 증오회복양 - 5.32

 

※ 첫번째 스크린샷의 시뮬레이션은 처벌 미적용 상태의 30초간의 시뮬레이션입니다.

※ 두번째 스크린샷은 각 상황별, 공속별 결과표 입니다.

※ 다른 시뮬레이션의 스크린샷은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다뤄야할 내용이 많은 관계로...)

맞춤개조 패시브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메아리 폭발 딜레이에 의한 딜로스가 있습니다만

※ 제가 만든 시뮬레이션 계산기가 폭발딜레이를 감안한 지연이 없는 관계로..

실제 DPS는 누적데미지/시간 으로 뽑은 데이터입니다.

 

 

정예를 잡는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결과가 달라 질수 있을꺼란 생각을 해서

 

30초, 20초, 1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를 각각 시뮬레이션 해보았습니다.

 

 

3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처벌 미적용 30초간의 실제 DPS - 1,254,338

 

처벌 적용 30초간의 실제 DPS - 1,809,503

- 처벌 미적용보다 약 30.68% 딜량 향상

 

 

2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처벌 미적용 20초간의 실제 DPS - 1,264,386

 

처벌 적용 20초간의 실제 DPS - 2,080,806

- 처벌 미적용보다 약 39.24% 딜량 향상

 

 

1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처벌 미적용 10초간의 실제 DPS - 1,452,791

 

처벌 적용 10초간의 실제 DPS - 2,708,821

- 처벌 미적용보다 약 46.37% 딜량 향상

 

 

일단 같은 스팩으로 30초, 20초, 10초간의 실제 DPS가 점점 증가하는것은 오류가 아닙니다.

 

이는 악사의 경우 증오가 가득 차있는 상태로 깃발을 타기때문에 정예를 처치하는 시간이 적을수록

 

같은 표기 DPS 라도 실제 DPS는 증가 할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한말이겠지만...

 

스킬 추뎀에 따라서 처벌을 사용했을때의 딜량 향상폭은 달라집니다.

 

또 총 절제량과 초당 절제 회복량에 따라서도 딜량 향상폭은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스킬 추뎀, 절제량, 초당절제회복량이 동일하다면 딜량의 향상폭은 같은가?

 

아닙니다 같은 DPS라도 공속에 따라 딜량 향상폭은 또 달라집니다.

 

왜 공속에 따라 딜량 향상폭이 달라지는가의 문제는...

 

제 예전 글로 대신하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질수 있는 관계로...)

 

공속과 실제 딜량 - 1편 <-- 클릭!

 

 

 

그렇다면 공속이 높아졌을때의 딜량 향상폭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서 번외편으로 몇가지 시뮬레이션을 더해봤습니다.

 

 

시뮬레이션 스팩

 

표기 DPS - 220,108

공속 3

정예피해 - 29%

올가미 추가데미지 - 14%

쐐기덫 추가데미지 - 21%

극대화 확률 - 53.5%

극대화 피해 - 467%

초당 증오회복양 - 5.32

 

※ 위 스팩은 제 스팩에서 공속만 3으로 바꾼 가상의 스팩입니다.

맞춤개조 패시브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메아리 폭발 딜레이에 의한 딜로스가 있습니다만

※ 제가 만든 시뮬레이션 계산기가 폭발딜레이를 감안한 지연이 없는 관계로..

실제 DPS는 누적데미지/시간 으로 뽑은 데이터입니다.

 

 

3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공속 3, 처벌 미적용 30초간의 실제 DPS - 1,078,773

 

공속 3, 처벌 적용 30초간의 실제 DPS - 1,410,923

- 처벌 미적용보다 약 23.54% 딜량 향상

 

 

2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공속 3, 처벌 미적용 20초간의 실제 DPS - 1,126,223 

 

공속 3, 처벌 적용 20초간의 실제 DPS - 1,624,448

- 처벌 미적용보다 약 30.67% 딜량 향상

 

 

10초만에 정예를 잡았을 경우.

 

공속 3, 처벌 미적용 10초간의 실제 DPS - 1,197,398 

 

공속 3, 처벌 적용 10초간의 실제 DPS - 1,980,323

- 처벌 미적용보다 약 39.54% 딜량 향상

 

 

역시 공속에 따라서도 큰 차이를 보이네요

 

물론 공속, 절제량, 절제회복량, 스킬 추뎀에 따라 효율은 달라지겠지만..

 

깃팟에서 정예 한무리를 잡을때 10~15초 내외인것을 생각해보면

 

약 40%에 달하는 딜량 향상은 엄청난 증가량입니다.

 

그리고 거의 대다수의 깃팟은 용오름수도, 서리법사를 끼워서 사냥하기에

 

처벌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생존력의 하락도 어느정도 메꿀수 있습니다.

 

물론 솔플에서는 구나탈이 아니라면 사용하기가 다소 힘든부분이 있어보입니다.

 

 

얼마전 악게에서 공속 논란이후로 공속에 관한글은 되도록 안쓰려 했지만...

 

공속 개입되지 않는 시뮬레이션 자체가 있을수가 없기에.. 어쩔수 없습니다.

 

 

글의 내용이 왠지 공속을 까는 글처럼 보일수도 있겠지만... 그런의도는 전혀 없구요.

 

전 디아3 악사를 해부해보고 싶은 제 나름의 호기심이 매우 큰 사람입니다.

 

글의 내용도 읽지 않고 무작정 까려는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추가 - 제가 시뮬레이션의 스크린샷을 올리는 이유는.. 시뮬레이션에 오류는 없다란것을 입증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