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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도질과 서리심장이 만나 발동이 잘 걸리는 것을 보고

 

문득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난도질이 주는 피해는 추가가시피해고

 

가시피해는 적중시 판정을 못받는 공격이라 적생도 효과를 못보는데

 

왜 서리심장에서 발동이 걸린거지?

 

어찌됐든 만약 발동이 된다면 모든 발동아이템에서 효과를 볼수 있겠네?

 

그리고 선동자 4셋이 모든적에게 가시피해를 전달하는건데 이게 난도질로 발동시킬수 있다면

 

선동자4셋과 난도질과 발동무기가 만나면 신세계일꺼 같은데?

 

 

 

먼저 가시피해와 난도질에 대한 이해는 해주시고 봐주셔야 이해가 되실꺼에요 ^^;

 

난도질의 가시피해에 대한 수도사스킬별 실험내용은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링크 걸어드릴께요

 

<난도질과 수도스킬과의 효율연구내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97060

 

 

<난도질의 공격원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435521

 

 

 

 

< 이런 연결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요약하자면 >
1. 과연 난도질이 주는 가시피해공격은 어떤 형태의 공격으로 시스템이 인지하는것인가
2. 그렇다면 모든 발동아이템에서 효과를 볼수 있는것인가
3. 난도질이 주는 가시피해로 선동자4셋의 발동을 일으킬수 있는가?
4. 만약 위의 조건으로 선동자4셋이 발동 걸린다면 난도질만 썼을때보다 발동무기에 더 큰 영향을 주는가?

 

 

 

 

1번 난도질이 추가로 주는 가시피해공격의 시스템인식명령어가 무엇일까

 

2번 모든 발동아이템과도 난도질은 효율이 좋은 것일까?

 

 

 

 

 

1. 디아블로3 안에서의 모든 아이템의 발동조건의 명령어

 

   1) 적중시

  2) 공격시

  3) 피해를 줄때

  4) (아무조건없이) %의 확률로 출혈이나 등등의 효과

  5) 속성원소스킬을 사용했을시

  6) 방어했을시, 방패로 막았을시, 회피했을시, 피해을 받았을때

 

 

 총 이렇게 나뉘어 진다고 봐야죠 ^^

 

 그리고 시스템에선 대충 해석하고 발동결과물을 내어주는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확히 저 명령어의 액션을 보내줘야지만 결과물이 나오는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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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난도질이 전해주는 추가 가시피해공격형태는

 

   피해를 줄때 

 

   (아무조건 없이) %의 확률로 출혈이나 등등의 효과

 

 

의 명령어가 걸린 아이템에서만 충실한 발동 시너지 효과를 보여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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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 적중시 아이템

 

   스킬의 적중계수에 엄청난 영향을 받으며

    적중계수가 없는 공격이나 피해 아무런 발동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적중시를 만족시키지 않는 공격은 그래서 적생효과도 반응하지 않는겁니다.)

      

       발동안되는 것들

       

        -> 가시피해, 장판류 데미지, 즉 적중으로 시스템이 판정하지 않는 류의 스킬과 공격들

 

 

< 적중시 명령어를 가진 아이템 일부 >

 

 

 

나. 공격시 아이템

 

 단순하게 허공에 공격모션만 취하면 나가는 발동형태입니다. (타격과 상관없음)

 적을 치지 않아도 그냥 나가기 때문에 난도질과 상관없이 공속만 빠르면 무조건 나갑니다.

 

 참고아이템 : 하늘절단도, 겐쟈니쿠, 도살자의 낫 등등

 

다. 피해를 줄시  아이템

  직접 타격을 해야하는것이 1차조건

  적중 판정과 상관없이

  타격으로 인해 발생된 

  1차 타격피해든지  2차 도트피해든지 상관없이

   피해를 입힌 횟수만큼 %확률이 올라가게 되는 발동형태입니다.

  (장판류와 순수가시피해로는 타격을 한것이 아니기에 발동 안걸립니다.)

 

 참고 아이템 : 용광로 (그래서 폭장 또는 출혈로도 발동효과를 볼수 있었던 거죠)

 

라. (아무설명없이) %의 확률로 출혈이나 등등 효과의 아이템

 

  직접 타격이 1차조건이며

  적중판정과는 상관없이

  타격으로 인해 발생된  모든 형태의 피해횟수를  %로 인식하며 발동하는 형태입니다.

 

  참고 아이템 : 살점파열기, 서리심장 등등

 

  난도질과 서리심장같은 아이템과의 시너지가 좋아진거다면

 

  한마디로 적중시로 판정안되는 공격(가시피해)

 

  타격이 직접적인 원인이 된 피해를 줄수만 있다면

 

 무조건 그 피해횟수를 확률로 인정해준다는 이야기죠.

  (아주 중요한 단서입니다. 이것이 왜 맞는지 밑에서 자세한 설명 드릴께요 ^^)

 

  예) 타격액션으로 폭장걸때 1회 인정됨 - 그 이후 타격순간이 떠난 폭장출혈공격 인정안됨

       타격한 후 그이후 내몸에서 떠난 피해는 인정이 안된다는 설명임.

 

            

 

  마. 속성원소스킬 사용시(공격시와 같은 발동원리)

 

      -> 메피 끝 !! 원소스킬 많이 쓰는걸 확률로 따지는거라 공속높으면 됩니다.(이녀석도 허공에 대다쏴도 나가죠)

 

 

 

 

< 적중시를 제외한 명령어의 아이템 일부 >

 

 

 

! 적중시로 실험한 아이템 : 푸른서슬, 오딘

 

! 공격시로 실험한 아이템  : 도살자의 낫, 하늘절단도, 겐쟈니쿠

 

! 피해를 입히면 %로 실험한 아이템 :  용광로...없음(폭장과 출혈기술로 발동가능 증명됨) = 적중 판정과 상관 없음

 

! (아무설명없는) %의 확률로 발동 실험한 아이템 - 서리심장, 살점파열기

 

! 속성원소스킬 사용시로 실험한 아이템 - 메피

 

 

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충실하게 정확한 조건을 맞추었을때 발동이 걸렸습니다.

 

피해를 입히면 이라는 아이템이

만약 한손짜리 무기가 2.1에 나오게 된다면

난도질과 무서운 조합이 될수 있습니다.

 

한가지 강한 의문이 드는건 전격검에 대해 아직까지 여러의문이 있습니다. (전격검은 결론 보류상태 ㅋㅋ)

 

 

< 1번 의문점의 결론 > 

 

 난도질에서 나오는 가시피해는 적중판정과 상관없는

 

    피해를 입히면 % 확률로  아이템과

 

   % 의 확률로 출혈이나 등등 발동류  아이템

 

 에서만 최고이자 유일한 발동효율을 보였습니다.

 

 

 

 

 

 

 

 

 3번 난도질로 주는 가시피해로 선동자의 4셋효과가 발동이 될까?

 

 

 <선동자 4셋트와 난도질 아이템 사진>

 

 

 

 < 의문점을 품게 된 계기 >

 

 난도질 공격이란 -> 1차 기본공격  +  추가 가시데미지 1회

 

 응? 가시피해?  명렁어가 같으니 선동자 4셋트도 당연 반응을 해줘야지?

 

 그치만 가시피해라는건 알다시피 맞아야 발동되는 거인데.....

 

 잠만 어라?  웃긴게  선동자 4셋트 효과설명에

 

 가시피해를 줬을시 - 요 단서만 붙었네.  적중당했을시는 없기에 ... 음 확인해보자!!!  이렇게 된거죠 ㅋㅋ 

 

 

< 실험 환경조건 >

 

 1. 일체 기본공격을 제외한 다른 공격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 (생성기술이 아닌 그냥 칼모양 기본 막공격)

 2. 절대 맞지 않고 때렸을때에 라는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3. 적을 한놈 때리는 순간 15미터 이내에 적이 2마리 이상 안맞은 놈들도 하얀색 데미지가  같이 떠야함.

 4. 모든 아이템에서 광역에 관련된 옵션을 뺀다. 정복자도 뺀다.

 5. 혹시 가시데미지가 동일하게 들어가는 난도질은 헷갈릴수 있으니  가시데미지의 75%짜리로 실험한다. ! 

 

 여담 : 생각보다 저 상황이 오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ㅡㅡ;

          평안을 켜도 가시피해는 맞았을때 발생됩니다.

          근접전에서 거의 때리면 바로 맞았습니다. ㅡㅡ;

          그렇게 30분이 경과후 완벽한 환경과 조건이 발생되어 녹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보실때 참고하실 점 ->  맞았을때의 가시데미지 = 20만대

                                  난도질을 통한 가시데미지(75%) = 16만대 정도

 

< 때렸을때 선동자 발동 사진 >

 

 

 

< 맞았을때 선동자 발동 사진 >

 

 

 

 

< 좀 더 확실한 상황을 위한 동영상 >

 

15초부터 움직입니다...편집오류 ㅋㅋ

 

 

 

 

3번 난도질로 주는 가시피해를 

선동자4셋트 발동조건으로 시스템이 공격시인데도 인정할까?

 

결론은 됩니다. !!!!

 

 

근데 이게 왜 중요하냐? 가시데미지 얼마 안되는데?

 

진짜 실험한 이유는 마지막 의문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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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난도질로 인해 발동된 선동자4셋의 가시피해도

     난도질과 서리심장 같은 발동류에게

    시너지를 주는 공격으로 시스템이 받아들이는가?

 

 

 

         한마디로 난도질로 서리심장 잘 터지는데 난도질과 선동자4셋이면 더 터지느냐? 이거죠 ^^;

 

(물론 선동자 4셋효과만으로는 발동과 무관하며

난도질로 주는 가시피해 없이는 아무런 의미없는 가시피해입니다.)

 

 

.

.

.

.

결론은 적용된다고 조심스레 판단내려봅니다.

(충분히 다른의견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실험방식 왕실기본임 >

 

1. 서리심장을 끼고 난도질 없이 선동자 2셋트만 착용후 실험

2. 서리심장을 끼고 난도질 끼고 선동자는 그대로 2셋트 실험

3. 서리심장을 끼고 난도질 끼고 선동자 3셋(4셋효과) 착용후 실험

 

<실험환경 및 기술 >

 

1. 서리불꽃이 없어 빙결기술로 바뀐 테섭에서 실험하였습니다.

2, 휘몰이 냉기 ,  용오름 냉기 ,마파 해일냉기 로 실험에 들어갔습니다.

3. 각각 10분씩 몹이 뭉쳐있는 곳마다 돌면서 체감으로 측정을 했습니다. ( 난도질과 별차이 없다고 느끼면 게임끝)

 

참고사항 : 운수는 해본적 없고.....폭장도 하나씩만 바르고 하던터라.... 엄청 미숙한 플레이입니다. ㅋㅋ

 

< 실험 체험 결과 >

 

1번 방식 => 이걸로 정말로 고단가나 할정도로 생각보다 잘 안터짐

2번 방식 => 확실히 상큼한 느낌으로 잘 터지긴 하나 약간 답답함은 있음

3번 방식 => 그냥 용오름으로 모으다가 없어지기도 하고 폭장 하나 바르다 없어지기도 하고

                 마파 휘두르면 숙숙 사라짐 (2번과도 체감이 확실히 다름)

 

 

< 최종적인 선동자4셋과 난도질의 서리심장 영상 >

 

 

 

  5단 퀘스트 였구요.

 

 일단 서리 난도질 수도 하시는 분들 꽤 되실테니

 

 혹시라도 제가 느끼고 판단된게 틀리다 싶으시면

 

 알려주세요.

 

 이 장면 찍기 전에 각각 셋팅으로 10분씩 전투해보며 체감 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영상을 보시고 님들도 같은 판단이시라면

 

2.1패치때 서리심장이나 용광로가 아니더라도

 

< 피해를 입히면 > 과 < %의 확률로 .....> 옵션이 붙은 한손무기가

 

 좋은게 나온다면

 

 난도질과 선동자의 조합시너지는 굉장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마지막 실험에 대한건 

 의견이 다를수도 있으니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  

 

 수도 화이팅 !!! 

 

 

 

p.s  천둥 정전기랑 선동자와 난도질의 조합은 적용 안되는것으로 확인됐습니다.(별반차이가 없었음) 

      천둥 정전기 스킬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적중시 라는 조건이 붙어서 석주말고는 도움이 안되더라 입니다.

 

  단 !!  현재 의문을 가지고 있는 선동자와 난도질과 전격검의 조합이 좀 이상해서 실험중입니다.

 

< 오딘과 전격검 난도질 선동자4셋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