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3 나온이후로 거의 야만위주로 플레이를 해온 1人입니다.

2.4패치 후 사실 모든클래스가 고행10 일균을 매우쉽게 진행하는 현시점에서 이런셋팅을 소개하는게 맞을까싶기도하지만

그냥 이런셋팅도 있으니 참고는 될수도 있을거같다고 생각해 영상을 올리게되었습니다. 디아를 오래하시거나 오리지널을 경험하신분들은 어느정도 검방야만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서폿생구야만정도만 방패를 껴볼수있고 이마저도 요즘은 쌍수셋팅으로 대체되어 방패를 든 야만용사를 보기힘든게 사실입니다.

영상은 보시는데로 레코르+현인 기반에 인검+방패를 착용한 검방야만이며 고10 일균에서 죽숨앵벌하는데있어서만큼은

나쁘지않은 성능을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깨알장점으로 방패를 착용하므로써 얻는 외형(룩) 또한 멋지다고 생각됩니다.^^;  ☆ 영상에서는 전투격노켜진상태에서의 공격력이고 아무버프도 없을시 마을에서의 공격력180만이고 제 피통은86만입니다

 

먼저 템셋팅은

기본틀은 레코르3+현인2로 가고

 

어깨에서 맹돌야만의 코어템 악의감시자를 착용하여 돌진데미지를 극대화하며

 

벨트는 칠라닉의 사슬띠 착용하므로서 이속버프를 통해 맹돌 딜증가+쾌적함 두가지를 챙길수있으므로 필수입니다. 

 

손목방어구같은 경우는 인검에게 정예몹은 사랑이므로 천벌을 착용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왈제치언손목을 착용한뒤 신단보일때마다 천벌로 스왑하는방법도있지만 제 셋팅은 편의성과 쾌적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무기는 인검이 필수이며 고유옵 재감10초짜리로 구하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그다음은 높은무공 그후는 활력or재감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사실 어찌보면 제 셋팅중 가장 파밍난이도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ㅠ)

 

방패는 사실 괜찮은 야만전용방패가없어 아쉽긴하지만 딜적인 측면에서 가장 높은효율을 보여줄수있는 각성의벽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옵은 속피/힘/극확/정피(or정피감or홈or활력or재감) 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방패를 들었을경우 양손이나 쌍수에 비해 무언가 딜적인 측면에서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수있기때문에 좀더 공격에 치중한 옵션들을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참고로, 제작으로 지존의승천방패를 만들어 카나이전설변환공식을 사용하면 각성의벽은 어렵지않게 구할수있습니다. 야만으로 방패돌릴시 3분의1확률로 각성의벽이 나옵니다!)

 

악세사리는 지옥불목걸이로 유용한패시브를 하나더 챙기고 집자셋을 착용합니다.

 

카나이함에는 일기당천/ 독수리흉갑(or악감or얀씨의주술바지)/ 왕실반지 사용합니다

가운데 장비카나이함에 선택지가 많은것은 본인이 좋은 독수리흉갑을 가지고있다면 카나이에 악감을 넣고 레코르어깨를 착용하면 될것이고, 얀씨는 맹돌컨트롤에 자신있고 평소에 잘 안죽으시는분이라면 넣어도됩니다만 별로추천드리진않습니다. 

 

제 아이템은 영상말미에 보여드리니 참고하시면되고 속성피해는 아무피해로나 통일하시고 돌진룬만 그속성에 맞게 바꿔주심됩니다. 또한 재감은 제가 경험했을때 광전사변신이 불레와는 다르게 무한사용은 아니기때문에 33-40정도 사이의 재감은 맞추어야 어느정도 정예를 잡다보면 쿨이 부담없이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의 재감은 35-37정도입니다.

 

그리고 스킬셋팅은

1.함성-면책: 칠라닉벨트를 착용하였기때문에 생존버프뿐만아니라 이속버프도 챙길수있어 돌진딜도 증가합니다.

2.질주-가속: 이속증가는 쾌적함과 동시에 곧 돌진딜증가로 이어지므로 필수입니다.

3.맹렬한돌진: 자신이 사용할 속피에 맞춰 돌진룬을 적용시키면됩니다.

4.광전사-광기: 말이필요없는 야만용사의 궁극기입니다.

5.전투격노-유혈사태: 광피와 돌진의 궁합은 매우좋습니다.

6.분쇄-동맥절단: 집자발동을 위해 자원소모기를 써야하는상황에서 맹돌로 몹무리에 들어간뒤 한번긁어주면

                         집자발동효과와 더불어 깨알같은 추가피해10%를 더 줄수있기에 선택했습니다. 분쇄자체딜로써

                        사용한다기보다는 딜버프기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패시브는

광란/무자비/불카토스의 은총/검과방패 고정으로 지옥불목걸이패시브로 격노한광전사or요동치는심장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자기취향에 따라 미신or강철신경or싸움꾼을 선택하시면되겠습니다.

검과방패패시브는 이번패치후 뎀감30%를 챙길수있어 방패를 착용한후 더욱 단단해질수있게되었고 사실 패치후에도

방패사용이 힘든 야만에게 있어 이 셋팅에서만큼은 빛을 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전설보석으로는

갇힌자/고통받는자 고정에 강한자를 추천합니다.

강한자 대신 난해를 넣어 조금더 생존에 도움이 될수도있지만 독수리흉갑 50%뎀감과 검과방패패시브 30%뎀감, 그리고 방패착용으로 따라오는 강인함증가가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보석은 3가지 다 딜보석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강한자 대신 축제자를 착용해서 적당한용돈벌이 및 이속증가를 통한 맹돌딜상승효과를 보셔도되고

    난해한변화를 착용하여 몸을 더 튼튼하게 하셔도됩니다~

 

끝으로, 제 렙이 낮은렙이 아니기도 하고 그렇다고 인벤기준으로 높은렙은 더더욱아니지만

고10일균 솔플기준으로 얼추 형태만 갖춘다면 진행하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을거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위해 모든템에 칼데산의절망은 사용하지않고 진행했습니다. 렙이 깡패라고 생각하시면 어쩔수없는부분이지만 ㅠ

충분히 템구색만 맞추면 원활한 죽숨앵벌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한분이라도 도움이되는 정보였으면 해서 제 셋팅을 공유하기위해 글을 올려보았습니다.

영상 및 글 잘 봐주셔서 감사하고~ 올해 원하시는일들 잘되시기를 기원합니다!

 

p.s 아래영상은 떼블린 만났을시만 편집해서 올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