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황당한 질문, 이걸 몰라?하는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신규 유저가 급증해서 저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답글 340여 개 중 최대한 간추려 봤습니다.

디아블로3을 꽤 하신 분들이라면 안 보셔도 됩니다. 이미 다 알고 계신 내용일 겁니다.

 

기본적인 정보임에도 불구하고 회원님들의 추천 덕분에 인증됐네요.. 감사합니다.

 

본인이 궁금한 것이 있다면 Ctrl + F로 본문 내용 검색 가능합니다.

상당한 스압이지만 그나마 보기 쉽게 굵은 글씨로 요점 표시 했습니다.

 

Q&A

 

Q. 확장팩 사야 확장팩 되나요?
A. 일단 오리지널이 없으시면 오리지널도 구매하셔야 확장팩 구매시 이용 가능합니다.
디아블로3 일반판과 영혼을 거두는 자 일반판이 함께 구성되어 있는

‘디아블로3:통합본’은 3만원에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의 배틀넷 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세트던전 기간이 있나요?
A. 시즌과 관계없이 계속 합니다. 또한 비시즌+시즌으로도 세트던전 업적을 완료 가능합니다.

 

Q. 고대전설이 일반전설보다 안좋을수 있나요?
맞습니다. 말씀 하신대로 고대라고 다 좋은건 아닙니다. 옵션에 따라 착용하시면 됩니다.

 

Q. '천벌의 손목 방어구' 신단과 수정탑 가면 적 용사 하나 소환이라는데.. 이게 뭐죠?
A. 천벌을 착용하거나 카나이함에 적용시 효과가 발동하는데, 조건은 신단과 수정탑을 클릭하면

랜덤한 정예 한 무리가 소환됩니다. 일반 정예처럼 사냥이 가능합니다. 물론 랜덤한 아이템도 드랍합니다.

 

Q. 저는 왜 캐릭터 슬롯이 10개죠?어떻게 늘리나요?

A. 오리지널(16,000) 10개, 확장팩 일반(19,000) 12개, 확장팩 디지털 딜럭스(39,000) 15개입니다.

 

Q. 창고에 계정거레 가능한 템 놔두면 계정내 다른캐릭터들하고 공유 가능합니까??

A. 창고에 있는 모든 아이템은 계정내 캐릭터들 간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비시즌은 비시즌끼리 시즌은 시즌끼리만 가능합니다. 하드코어도 별개로 구분됩니다.

 

Q. 인벤토리 열면 세트표전설이랑 세트에 별표시랑 있게 하는게 단축키가 있나요?
A. ESC>옵션>게임플레이>아이템 등급 아이콘 체크

 

Q. 몹들 체력 활성바 말고도 (현재체력/전체체력) 이렇게 수치가 뜨게 하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ESC>옵션>게임플레이>괴물 생명력 막대 표시 체크

 

Q. 게임방안에서 내 시즌여정 어떻게 봐요??

A. 여정은 'Shift + J'로 확인 가능합니다.

 

Q. 디아는 현금 들어갈게 처음 계정 비용 그거 말고 없는가요? 무슨 꾸미기 나 템구매 그런거는 현금인가요?
A. 오리지널과 확장팩 통합본 30000원 말고는 없습니다. 추가 확장팩이 출시 된다면, 추가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꾸미기에 깃발, 초상화, 애완동물, 날개 같은 아이템은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히오스, 오버워치 등 타게임을 구매하거나 타게임을 플레이하여 업적 달성
또는 디아블로3내에 업적 달성, 정복자 레벨 달성, 특정몬스터 드랍 등등 방법이 많습니다
.

 

Q. 혹시 라말로 홈뚫은 무기 카나이 재련하면 홈 남아있나요??

A. 새로운 아이템으로 바뀌는 개념이기 때문에 없어집니다.

 

Q. 오버워치 구매하면 날개 준다던데 멋지던데 여러캐릭만들어도 다 낄수있는건가요!
A. F1의 '수집품'은 비 시즌, 시즌, 하드코어, 레벨 등 관계없이 모든 캐릭이 동시에 다 착용 가능합니다.

 

Q. 시즌끝나고 캐릭 옮겨질때 스탠 캐릭선택창이 꽉 차서 캐릭생성이 안될경우 시즌캐릭은 어떻게되나요???
A. 시즌 + 비시즌해서 영웅 칸이 12개입니다.
그래서 영웅 칸이 꽉 차있는 유저를 위해 비 시즌을 시즌으로 전환하는 윤회 기능이 생긴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웅 칸 11개 비시즌, 1개 시즌이면 시즌이 종료 될 시 12개 비시즌이 됩니다.

 

Q. 계정 귀속된 아이템 풀어주십시오 저도 월드급 으로 현질해서 쓰고 싶습니다
A. 블리자드는 2014년 3월 18일부로 디아블로3 경매장 영구 폐쇄를 선언 했습니다.
폐쇄를 하게 된 이유는 사람들이 게임 본연의 재미를 만끽하지 않고,
점점 경매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경매장의 거래를 통한 수익으로 아이템을 마련하는 등

블리자드가 애초에 생각한 운영 방향과 달라서라고 했습니다.

 

Q. 오리지날 60랩찍고 접었다가 어제 확장팩 샀는데 이게 시즌이란게 있던데 모두가 1랩 부터 같이 시작하는지요?
A. 비시즌이 아닌 시즌은 누구 하나 예외없이 모두가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1레벨 부터 새로 시작합니다.

 

Q. 일반세트템도 제련하면 고대가뜨나요 ? 일반전설은 뜨던데 세트템은 죽어도안뜨내요 ㅠ
A. 세트, 전설 둘 다 해당됩니다.

 

Q. 하드코어로  하면  더 좋은점이 있나요? 시즌 보상이 더 좋다던가   탬 드랍률이  더 높다던가..??

A. 하드코어만의 특혜는 없습니다. 한번 죽으면 끝이라는 패널티만 존재합니다.

 

Q. 세트던전이 뭐죠?셋트던전깨면 그에맞는 셋트템 다주는건가요? 복귀한지얼마안되서 여쭤봅니다ㅜㅜ
A. 세트 던전이란 것은 던전을 클리어하면 세트를 주는 것이 아니라,
각 세트마다 던전(1직업 당 4세트 존재, 6직업 24세트)이 있는데

각 세트 고유의 특성을 위주로 클리어 조건이 있습니다.
한 세트 즉 6부위를 착용하고(왕실효과 가능) 특정 조건을 만족하고

24개의 던전을 클리어 하면 깃발, 날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트 던전 업적은 시즌과 비시즌 공유입니다.

예를들면 비시즌으로 6개 완료 시즌으로 18개 완료해도 24개 완료로 인정됩니다.

 

Q. 디아가 안들어가져요.. 지웠다 다시 깔아도 안되네요..

A. 내 문서 - 디아블로3 - D3Prefs.txt - HardwareClass "0" 을 1로 고쳐서 저장
게임 실행 하고 ESC 한번 눌러주고 하시면 됩니다.

 

 

Q. 입문유저입니다. 카나이함이중요한거같든데 카나이함 얻을려면 캠페인모드해서 3막에서만 받을수 있는건가여?
A. 카나이의 함은 세체론의 폐허와 연결된 '장로의 성소'라는 지역에 있습니다.(모험모드에서 습득 가능)

 

Q. 친구를 디아에 끌어들이고 있는데 만렙을 찍어줬는데 모험모드로 안가지드라구요?
A. 비시즌은 캠페인 5막 말티엘을 처치하면 모험모드 진입이 가능합니다.

 

Q. 악사로 시즌완 한뒤 선물 셋템 안받고 다른직업 시즌셋템으로 바꿔서 받고싶다면 그렇게 바꿔받을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개봉하는 직업에 맞게 세트 보상이 지급됩니다.

 

Q. 디아3 초보 입니다 전설능역추출 기능 문의 합니다. 용광로 옵 수치 추출 몇으로 되는지..
A. 카나이의 함은 항상 최대 옵으로 추출됩니다.
반대로 철두철미 화살통 같이 최저 옵의 효율이 좋은 경우는 항상 최저 옵으로 추출됩니다.

 

Q. 악몽셋이 정확히 이름이 뭐뭐인가요 초보라...
A. 반지 입니다. 세트로써 총 2개가 있습니다.

의연한 자의 호칭기도, 으뜸가는 주인 이 반지들의 세트 명칭이 '악몽의 유산'입니다.
2세트 효과 '이 세트 효과만 활성화된 동안 고대 아이템을 착용할 때 마다

  공격력이 1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4% 감소함'

 

Q. 마부하려하는데 골동품이라고 안된다는데 골동품이 뭔가요? 되게 하려면 어케 해야 되나요? 좋은하루되세요~!!
A. 골동품(2.02패치 이전 아이템) 다시 말해서 마법부여가 생기기 이전 아이템은 마법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Q. 현상금 사냥방에서 혼자 진행 중에 물렁아비가 있으면 파티원들 부른다음에 잡는건가요?
A. 보통 혼자 잡는게 일반적이죠.

굳이 귀환하거나 텔레포트해서 물렁아비를 같이 먹을려고 한다면 다는 아니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민폐라고 말합니다.
도둑의 신단이나 보물창고 떳을 경우는 방의 모든 현상금 퀘스트를 완료하고 잡으러 가곤 합니다.

친절히 물렁아비가 보인다고 파티원분들을 콜하면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시는 분도 있고,

당연히 같이 잡자는 분도 있지만 '상당수의 사람들은 현상금이 우선이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Q. 히드리그의 선물요. 시즌키울때주는건가요? 어떡해하면받을수있는지좀알려주세용~
A. 매 시즌의 시즌여정을 클리어하면 줍니다. 시즌 6 여정으로는

1. 70레벨 달성(2부위) 2. 고행2 이상에서 70레벨 캐릭터로 이주알 처치('') 3. 1인 대균열 20단계 달성('')

 

Q. 디아랑 메르시 날개 해서 구만 구처넌  결재하려는대 문상ㅇ으로 가능한가요?
컬쳐랜드 충전해서 사면 되는건지? 아직 고급시계 육만구천짜리 구매하면 날개 주는거 맞나요?
A. 컬쳐랜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오버워치의 경우 6만9천원 상품 '오리진 에디션' 구매시 날개가 바로 지급됩니다.

 

Q. 전설벨트 옵션중 마법사 마인시전시 바로46 중첩 이게 무슨 뜻인가요? 마인 스킬 설명 아무리 봐도 ..
A. 마법사의 비르 세트 옵션중에 6세트 효과에 보면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 마인 중첩 획득'
또, 마인 스킬 보시면 '마인 형상일 때 처치하는 적 한 마리당 남은 시간 동안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라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비르 세트가 없어도 파줄라 허리띠를 착용하고, 마인을 사용할 시 발동 됩니다.

 

Q. 디아 지금부터시작해도 할만한가요?
A. 예전엔 우스갯소리로 똥3라고 불렸지만, 현재는 갓3로 불립니다.

여러가지 패치로 인해 파밍도 쉬워지고 신규 유저들이 보다 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Q. 아이템  마부해보니  몇번 돌리는 동안 엇비슷한 종류 옵션  4~5가지만 번갈아가며  나오던데 ..
A. 마법부여 하실 때 해당 옵션 우측에 물음표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나올 수 있는 옵션들만 확인 가능합니다.

 

Q. 큐브에서 아예 전설템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이거 너무 안나오네용...
A. 고행 단계에 따라 드랍율이 차이가 납니다. 당연히 고단일수록 확률은 상승합니다.

고행 6단계 부터 큐브 전설 드랍율이 100%입니다.

 

Q. 새 시즌이 시작될때 바뀌는 내용들(너프,버프)이 바로 스탠에도 적용이되나요?
A. 맞습니다. 시즌, 비시즌 둘 다 똑같이 패치됩니다.

 

Q. 메르시 날개 다른사이트에서 할인하는 가격에 사도 되나요??

A. 블리자드에 문의 했는 글을 따와 보면,
'블리자드에서 공식 적으로 지원하는 판매처가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블리자드에서 어떠한 확인과 문제 해결을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라고

정확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Q. 군단의심장 디럭스 이제 못사나요? 날개 갖고싶은데..

A. 스타2 3부작 통합본을 구입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보시면
'디아블로 III 아이템인 칼날 날개와 깃발 인장 또한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 3부작 통합본을 구매하셔야 칼날 날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통합본에는
애완동물, 형상변환을 포함한 칼날 날개와 깃발 인장까지 모두 획득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군단만 따로 디럭스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Q. 개인 계정없이 피씨방에서만 이용하는데 ptr서버 계정을 생성해야하는데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A.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디아블로3가 구입된 배틀넷 계정이 필요하며,

Battle.net 앱을 이용해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Q. 예전디아블로 디지털구매내역보면 55000원 37000원인데요 지금디아블로가격이 내린건가요??
A. 15년 10월 7일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 시리즈의 PC 버전 디지털 제품을

영구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Q. 디아 구매했으면 피시방 유료 요금 빼준다 하자나요? 유료 요금은 뭐죠?

시간당 금액외에 추가로 금액을 지불하는건가요?
A. 직접 디아블로3 토론장에서 검색해봤습니다. https://kr.battle.net/d3/ko/forum/topic/4146918108#4
여기 보시면 운영자님이 직접 답변 하셨는데 그 내용은.

'기본적으로 디아블로 III 오리지널 + 확장팩을 모두 구매하신 상태라면,

PC방 기본요금 외에 별도의 PC방 유료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PC방 요금보다 구매하신 패키지 라이센스가 우선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본인 명의의 결제 된 계정이 없다면 기본 임의의 피시방 1시간 요금에 추가로

블리자드 피시방 종량제에 따른 추가 유료 게임 이용료를 지불 하셔야 합니다.

블리자드 통합 상품 요금제 종류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400시간 10만2300원(VAT 포함 최종 금액) 1시간 당 233원(VAT 별도)
800시간 19만2500원(위와 동일) 1시간 당 219원(위와 동일)
1600시간 37만9500원(위와 동일) 1시간 당 216원(위와 동일)
3000시간 67만1000원(위와 동일) 1시간 당 203원(위와 동일)

따라서 대다수의 피시방에서는 블리자드 게임의 유료 이용료를

1시간 당 보통 '200원'을 기본 이용료와 관계없이 별도로 요금에 추가합니다.

 

Q. 무기 무공 마부 돌려서 공속 나올 수도 있나요?
A. 무기 공격력 옵션을 빼고 공속을 포함한 다른 옵션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Q. 카나이 투구 희귀업그레이드 계속 하는데 왜 제람의가면이 안나오죠?
A. 투구는 투구, 부두교 가면은 가면 같은 종류로 조합해야 합니다.(무기도 마찬가지)

 

Q. 게임시작시 난이도설정과 상관없이 대균열은 단계로만 난이도와 보상이 결정 되는건가요?
A. 게임 난이도와 관계 없이 '대균열은 단수에 따라 난이도, 보상이 적용됩니다.'

 

Q. 내 대균열 기록 어디서 볼수잇나요?
A. Shift + P 프로필 단축키입니다. 좌측 상단에 게임 기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hift + L 대균열 순위 단축키입니다. 1위 유저 위에 크게 본인 기록이 표시됩니다.

 

Q. 균열석 파편은 모험모드 현상금사냥 하면 되는건가요?
A. 균열석 파편은 이제 없습니다. 네팔렘 첨탑으로 바로 일반 균열 진행됩니다.

 

Q. 아시아 시즌5에서 획득햇던 보관함도 유럽서버에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A. 지역을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하나의 문구가 뜹니다.
주의: 게임키, 업그레이드, 게임 내 아이템, 게임 진행 상황과 친구 목록은

'각 지역별로 고유'하며 지역 간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결론은 유럽 서버에는 아시아의 추가 획득 창고가 없습니다.

 

Q. 카나이 재료 모으려고 큐브런좀 달리려고하는데 1~5막 재료 다 필요한데 각각 1막씩 맡나요?
아니면 다 함께 1막>2막>3막 이렇게 순차적으로 가나요 제가 모르는 방식이 있으면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A. 현상금 순서는 상관 없으며,

큐브 완료 순서는 반드시 Tap키를 눌러 보너스막을 확인 하신 후 완료 하셔야 됩니다.

 

Q. 복수에 공격력 40% 증가 복수의 공격력이 증가하는건지,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는건지 알려주세요..
A. 캐릭터의 공격력 증가가 아니라 집자와 같이 본인이 입히는 피해에서 증가합니다.

그래서 상태창에서는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위에 뜨는 피해량 수치에서 증가합니다.

 

Q. 현상금만 되는데 일균이나 대균 공개방은 어떻게 들어가요?
A. 게임 설정 > 공개 게임, 비공개 게임 설정 하단에 태그 부분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Q. 큐브런에서 나오는템도 카나이 희귀업글로 나오나요?
A. 아닙니다. 무조건 호라드림 보관함(큐브)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Q. 히드리그의선물이 조건 달성하면 직업셋템 6부위 전부 주는건가요?
A. 맞습니다. 총 선물은 3개이며, 1개당 2부위를 획득 가능합니다.

3개를 모두 달성하시면 말씀하신대로 하나의 세트(6부위)가 완성됩니다.

 

Q. 시즌6 보상템으로 날개도 주는건가요?
A. 시즌 6의 시즌 여정 보상으로는 날개가 없습니다.

시즌 6 보상

신규 초상화 장식, 신규 깃발, 정벌자 형상 변환(가슴 방어구, 장갑), 각 직업의 정해진 하나의 세트(6부위)

직업별 보상 세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악사-습격, 야만-래코르, 마법사-델세르
부두-주니마사, 수도사-인나, 성전사-아크칸

 

Q. 지옥불목걸이 제작도면 2막 꼬마한테 없는경우? 목걸이와반지쪽 은  아예 판매목록 오픈이 안되네요
A. 무기, 방어구가 있듯이 목걸이와 반지 판매 목록이 있는게 아니라

그 밑에 보시면 수리 메뉴 위에 잡화 목록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Q. 현상금사냥, 일균, 대균 시간효율 템맞추기에는 뭐가 효율이좋은지 궁금합니다.
A. 대균열, 균열과 현상금 그 의도를 먼저 파악하시면 비교하기가 쉽습니다.

 

보통 현상금의 경우는 카나이 조합식에 들어가는 재료, 핏빛 파편, 큐브에서만 획득
가능 한 전설 아이템, 모든 현상금을 다 완료 한 뒤 1~4막 키셋을 목적으로 주로 플레이
합니다.

 

보통 균열의 경우는 일반 필드에 비해 비교적 정예를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점,
정예 출현 빈도 수가 높음에 따라 죽음의 숨결 그리고 전설, 세트 아이템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는 점,
게이지가 꽉 차게 되면 수호자가 100% 등장하여 핏빛 파편, 대균열석, 마찬가지로
일정 확률에 의한 전설, 세트 획득 가능
등이 있습니다.

 

대균열의 목적은 모든 유저들과의 기록 경쟁, 전설 보석 습득 및 업그레이드,
일반 필드나 균열보다 월등히 많은 경험치, 난이도와 보스에 의한 전설, 세트 파밍
입니다.
그리고 대균열은 일반 몬스터나 정예는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 해 보시고 그에 맞는 컨텐츠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큐브를 모으고 23랩때 까면 떨어지는 탬도 23랩인가요?
A. 아이템의 레벨 제한은 큐브를 획득한 당시의 캐릭터 레벨과 같습니다.
예 : 70렙에 습득> 50렙 캐릭터로 오픈> 70레벨 아이템 드랍

      50렙에 습득> 70렙 캐릭터로 오픈> 50레벨 아이템 드랍

 

Q. 파티랑 할때랑 혼자할때랑 경험치 몹 피통 데미지가 다른가요?
A. 맞습니다. 난이도와 현재 방의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몬스터 능력치 및 경험치, 아이템 드랍 확률, 골드 같은 부분이 증가합니다.

 

Q. 솔라늄 질문드려욤 무기로끼고 카나이로끼면 중첩 되나요 ? 8퍼센트 ?
A. 같은 고유 능력을 지닌 아이템은 중첩 되지 않습니다.

 

Q. 구 전설아이템 전설재련을 시행할 시, 신 아이템 속성의 옵션들로 리뉴얼 되나요?
A. 아닙니다. 구템은 구템으로 옵션이 재설정 됩니다.
예를 들어 보면 구 칼부 허리띠를 제련해서 '고대 등급'의 전설 구 칼부 허리띠로 뽑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해서 구 아이템의 고유 능력만 변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구 세공창은 고유 옵으로 돌진 좀비 옵션이 없습니다.

제련을 해도 현재의 신 세공창 고유 옵션인 돌진 좀비가 붙지 않습니다.

 

Q. 초보 유저인데요, 배택이 뭔지요? '닉네임(?)#숫자' 이건 뭐죠?
A. 타 게임의 닉네임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해당 닉네임#숫자를 입력해서 친구추가 할 수 있습니다.

 

Q. 두명이 서로 안깬 셋던을 파티상태로 같이 들어가서 깨면 둘다인정되나요?
A. 파티장과는 '절대' 관련이 없고, 해당 세트 던전의 세트를 착용하고 기둥을 누른 한 분만 인정됩니다.

 

Q. 카나이 세트아이템 전환하는걸로 고대셋도 뜨나요?
A. '전설, 세트 아이템 재련'은 고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세트 아이템 전환'은 고대가 절대 나올 수
없습니다.

 

Q. 시즌 캠페인깨야 모험모드되는건가요??
A. 시즌은 그 제한이 없고 바로 모험모드 입장이 가능합니다.

 

Q. 캐릭터 한개씩 해보는데 악사는 왜이렇게 아프죠??
A. 디아블로3의 기본적인 직업에 대한 설명을 보면

'근접 직업은 원거리 직업보다 피해를 30% 덜 받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Q. 아직 정벌목표를 완료못했는덕 화면 오른쪽에 업적 목표마다 10이 다써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인가요?
A. 쓰여진 숫자만큼 완료 할 시 본인 전체 업적 점수에서 더해집니다.

 

Q. 햄버거랑 찬란한 빛 모으는 이유가 뭔가요?
A. 단순 외형 변경을 위해 하나씩 모으는 겁니다. 아무 능력 없습니다.

 

Q. 맵 다 까고다닐 필요없나요? 업적이나 다음에 같은 맵 열었을떄 지도가 다 보인다거나 그런거 없나요?
A. 업적은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으나, 맵핵은 일체 불가능합니다.

 

Q. 다른 70레벨 캐릭터들로는 고행10까지 열려있는데 캐릭터 새로 만든거는 고행 6까지 밖에 없네요...
A. 70레벨을 달성하셔야 합니다.

 

Q. 강한 자의 파멸이 갖는 정예피해가 균열 우두머리에게도 적용되나요?
A. 정예 - 일반 몬스터를 제외한 대부분 모든 몬스터들이 정예(우두머리 포함)입니다.

 

Q. 반지에 정렙이 높을수록 주스탯이 아니라 피해가 좋다고 하던데 기준을 좀 알수있을까요?
예를 들면 주스탯 600보단 피해 100~170이더좋다 이런 가이드라인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주 스텟 계산

[반지]지능 623 / (100 + 현재 지능 6531) * 100 = 9.3% 딜 상승

                 

                 지능 623 / (100 + 만약 현재 지능 15000) * 100 = 4.1% 딜 상승

 

피해 계산

현재 무기의 초당 공격 횟수 밑에 작은 숫자로 무기 공격력이 만약 1700~2000 일 때
                      반지]고정 피해 (88 + 187) / (1700 + 2000) * 100 = 7.4% 딜 상승

(+ 88 ~ 187 일 때)

 

Q. (가장 많은 질문) 새시즌시작하면 다시 해보려고하는데 요즘 무슨직업이 재밋고 좋나요?
A. 랭킹으로 보면 1인 대균열에서 직업마다 단수 차이가 납니다. 그렇지만 저 포함 우리는 초보입니다.
이런 질문은 본인이 더 잘 판단하기 쉽습니다.

무슨 직업이 좋고, 나쁘고는 없다고 봅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직업을 고르면 됩니다.

 

Q. 야만용사는 원래 원소저항이 낮나요? 제 친구 부두는 높던데..
A. 마법사, 부두 주 스텟 '지능'
지능 능력치는 수치 1당 모든 클래스의 모든 저항력이 0.1씩 증가합니다.

 

Q. 아이템 전체목록 볼수 있는곳 없나요??

A. 인벤 상단의 메뉴 중

 

Q. 제가 대균열 돌때 쓰려고 숭배의 장갑을 카나이 햇는데요. 근데 개뿔이 시간 똑같은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A. 필드, 일균에서 2분짜리 신단은 적용됩니다.
일균, 대균에서 나오는 수정탑은 신단이 아닙니다.

 

Q. 대균 50단 잊영버스, 고10 일균 노랑버스, 희파노 재료버스, 무료버스 이렇게 제목하고 태그있는대

위에 제목이 무슨말인지 잘모르겠네요.. 그리고 버스받을시 해야할것과 하지말아야할거 같은게 있나요?

A. 50단은 난이도 단 수를 말하고, 잊영은 대균열 수호자가 죽으면 드랍하는 아이템 중
전설, 세트를 까서 본인에게 필요 없는 아이템만 대장간 앞에 버려서 기사님께
분해 재료로 드리는 겁니다. 전설, 세트 분해시
'잊'혀진 '영'혼이 생성 됨.

1. 주의 할 점은 입장하게 되면 입구에서 가만 있는다.
2. 수호자가 출현하는 문구나 음성이 들리면 마을로 돌아간다.
3. 처치 됬다는 문구나 음성이 들리면 기사님 깃발을 탄다.
4. 미확인 아이템을 다 확인하고 필요 없는 아이템은 대장간 앞에 뿌린다.
5.
디아블로3 버스는 손님이 왕이 아닙니다. 절대 불평불만 하지 않습니다.

 

고행 10 일균 버스는 일균에 입장하게 되면 기사님을 계속 따라 다니면서
게시글에서 요구한 흰, 노랑, 파랑 아이템을 줍는 버스입니다. 전설, 세트도 먹는다.

1. 마찬가지로 수호자가 처치되고 기사님이 마을로 귀환 타는 것이 보이면 같이 귀환을 타고

먼저 요구한 흰, 노, 파 아이템을 대장간 앞에 뿌린다.
   가령 노랑, 파랑을 요구했다면 흰색은 먹지 않아도 상관 없다. 노랑, 파랑 마찬가지.
2. 그리고 일균을 돌다가 재료로 드려야 할 아이템으로 인해 인벤이 가득 찬다면,

상황을 보고 마을로 귀환하여 대장간 앞에 뿌린다. 다시 기사님 깃발을 탄다.
3. 대균과 마찬가지로 일균 또한 기사님의 요구사항이 없다면 문은 함부로 닫으면 안된다.
4. 위에 말한대로 탑승자는 왕이 아닙니다.

 

무료버스는 말 그대로 그냥 봉사하는 겁니다. 아무것도 버릴 필요 없습니다.

 

 

 

최대한 간추린다고 했는데 실패했네요….

줄이고 줄여서 다 모으는 데 약 4시간 걸렸습니다.

정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위 내용은 복귀 유저보다는 신규 유저에게 가까운 질문들이 많습니다.

부디 새로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