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뭐... 지겨우실 줄 압니다.

그냥 최근에 나왔던 소식을 더하여 보기 좋게 만들어봤습니다.

내용 자체는 새로운 건 없어요.




중복x중복 팁이라 비공을 각오하고 올렸는데, 반응이 호의적이셔서 호기롭게 다들 익히 아실 중복팁 몇마디 더 적어봅니다.


형상변환 아이템

이번 패치로 추가된 형상변환 아이템은 기존의 여러 템들과 다르게 꾸미기 아이템처럼 계정공유입니다.
시즌이든 비시즌이든, 하코이든 간에 습득하면 계정 내 어떤 캐릭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장간에서 소몰이 지팡이 마냥 분해가 되지 않습니다. 실수로 갈아버릴 염려는 않으셔도 됩니다.
카나이 재료 변환에서 흰템 매개체로 사용할 수 있다합니다.

전설템과 다르게 습득시 파티원이 아니더라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신비로운 궤짝

몇몇 맵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하여 형상변환 및 꾸미기 아이템을 드랍하는 신비로운 궤짝은 (반짝이는 궤짝 아닙니다.) 일반 궤짝과 외형이 같아 지나치기 쉽습니다. 궤짝 하나하나 주의깊게 보시는게 좋습니다.

궤짝 오픈 시에 파티원이 같은 맵에 있어야 파티원 몫의 아이템도 드랍되니 파티 중이라면 섣불리 오픈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육사 고블린

후술할 무지개 고블린과 더불어 모험가 모드에서만 등장하는 고블린입니다. 이번 2.4.1 패시에 추가된 신규 컨텐츠로 총 19종의 펫을 드랍합니다. 스마트하게도 이미 획득한 펫을 중복으로 주진 않습니다. 19종을 모두 습득하면 더이상 기다할 것이 없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되겠습니다.
외형은 남색 빛이 도는 보물 고블린입니다. 일반 보물 고블린과 외형이 흡사하기 때문에(조금 어둡습니다) 주의하지 않으면 파티원이 오기 전에 건드려버릴 수 있습니다.



추천세팅

이속 증가에 탁월한 왈체 손목과 크렐름허리띠만 차도 좋은 대부분 좋은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개인의 호불호가 다를수 있으니 적당한 것으로 골라 쓰시길 추천.


다네타 부정 악사

최고의 기동력을 가진 세팅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로 부정셋의 절제 당 데미지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절제 붙은 다네타 셋을 든 부정악사는 딜과 기동성 모두 갖출 수 있습니다. 약간의 재감, 자감을 챙긴 일반적인 부정다발세팅에 새벽 카나이로 인한 무한 복수, 잉걸불 카나이에 도약 화염룬을 사용한다면 마르지않는 증오와 함께 무한 도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도약속도가 이속의 영향을 받기에 왈체지언 손목, 크렐름 허리띠를 착용하면 아주 훌륭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패시브에 도약 시 이속이 증가하는 전술적 우위는 필수.
무한 복수와 다네타 셋의 몰이룬 효과 및 잉걸불로 의도하지 않아도 사물을 부수는데 아주 탁월하기 때문에 왈체지언의 효과 및 사물 파괴로 인한 이속 증가 효과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복수 덕에 텔포시에 방해받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단점은... 오래 보고 있으면 어지럽다는 정도...?


굴레-투검 부정 악사

개인차가 있겠지만 다네타 악사의 하위호환이라 생각하는 세팅입니다. 다발을 갈기지만 않는다면 도약을 누르고 있어도 되는 다네타 악사와 다르게 중간중간 투검을 섞어줘야합니다. 손놀림이 익숙치 않은 저같은 사람은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만곡궁과 망유를 그대로 착용하기에 딜은 넘사벽으로 강력하지만, 고단 솔플런이 아닌 이상 굳이 딜을 챙겨야 하는가는 의문입니다.


지옥니 소환 치킨 부두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세팅입니다. 아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빠르게 질주하는 치킨부두는 눈도 편하고 손도 편합니다. 마우스 왼클릭에 헬퍼만 넣어주면 마우스 움직이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패시브 열렬한 충성의 이속 보너스와 불공정 거래의 쿨감으로 별다른 세팅없이 무한 치킨이 가능합니다.
지옥니 4셋 버프를 받고 다니지 않는 상황이 많아 몸이 달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만, 난해나 용암 등의 보석을 착용하면 말끔히 해결됩니다.
대부분의 런에서 훌륭하지만 우주날개나 알록달록초상화 런에서는 비추합니다. 같이 입장하면 상관없지만, 따로 돌다가 파티원을 소환해야하는 경우, 주의하지 않으면 고10임에도 불구하고 파티원이 도착하기 전에 잡아버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최근 새롭게 발견된 형상변환 아이템 구울 왕의 검이 드랍되는 희망의 정원 2층에는 장애물이 많은데, 멍청한 덩치들이 제깍제깍 제거해주지않아 조금 불편합니다.
추가로 텔포 중에 소환물들이 몸을 대줘서 방해받지 않고 쉽게 포탈을 탈 수 있습니다만, 치킨 변신 중에 텔포를 쓰다 변신이 풀려버리면 텔포가 끊어지는 빡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텔포 전에 변신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무한진격타 수도사

지난 시즌 조급증 업적 클리어용 세팅으로 재감,자감 및 초공회에 올인하여 무한 진격타를 사용하는 수도사 세팅입니다. 타 클래스는 범접할 수 없는 속도로 내달리지만, 딜 관련 보너스가 전무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고행 이상에선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혼자선 고블린도 못잡아요. 같은 이유로 파티원을 소환하는 런에서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너무도 빠르기에 궤짝은 잘 못보고 지나치기 쉽습니다. 고블린런이나 동산런에서 추천.
코스가 꽤 긴 희망 정원 2층의 구울왕검 궤짝런에 좋지만 고단에서는 장애물을 제거하는데 애를 먹습니다. 저단용.


노르발드+적토마 성전

치킨 부두의 하위호환입니다. 군마 인내룬과 적토마 카나이, 노르발드의 열정 셋을 사용한 성전은 말그대로 무한 군마 상태로 있을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보다 쿨이 짧아요. 악몽셋을 제외한 대부분의 성전 세팅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코어무기의 유무에 따라 딜 차이가 큰 성전 세팅상 딜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단런으로 추천.


악몽포격 성전

딜과 기동성 모두 챙기는 세팅입니다만, 세팅 난이도가 어렵고 군마 사이사이에 쿨타임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인검을 사용하면 해결되지만 정예 잡고다니는게 목적은 아니기에..



추천 코스 (고블린런)

이건 여러 팁글에서 충분히 다뤄진 내용이니 덧붙힐 만한 제 경험만 짤막하게 적겠습니다.

1막 레오릭방, 북부 남부 고산지 및 달혈족 소굴 : 말이 필요없는 고블린 스팟. 두 세번에 한번 이상 등장합니다.
2막 동부, 서부 수로 : 고블린은 잘 나오는 편이지만, 맵이 길고 구조가 짜증나서 파티가 아니라면 비추천.
3막 저주받은 탑, 운명의 탑 : 체감상 초반에 잘 나오다가 요즘 별로 안보이더라구요.
4막 희망의 정원 1층 : 매날개도 먹고 고블린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 라카노트(절망의 손길)

+
1막 대성당 지하 2층-레오릭의 통로

대성당 지하 2층의 신비로운 궤짝에서 나오는 기사단원의 사슬을 찾기 위함과 동시에 연결된 맵인 레오릭의 통로에서 고블린이 자주 등장합니다.

파티라면 각 막을 나눠서 효율적인 런이 가능하겠습니다만, 솔플이라면 1막의 주요 스팟과 4막 희망정원1층만 도는 걸 추천합니다.



우주날개

참 말이 많은 아이템인데, 확률이 그냥 봐도 극악합니다.
(1)고블린이 나올 확률 x (2)그게 무지개 고블린일 확률 x (3)산골에서 공주 리리안이 나올 확률
각각을 아무리 좋게 잡아도 1자리수 이하 확률인데다가, (3)이 미쳤기 때문에 좀 많이 빡셉니다.
그냥 될놈블로. 마음을 비우시면 언젠간 드실 수 있을듯...

이하 철저히 개인 의견
이미 먹은 사람으로서 각오하고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몇몇 여캐 및 마인법사를 제외하곤 그닥 어울리지 않아요.
희소성으로 인해 고평가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2.4.1 PTR 초기에 다른 4종의 날개도 같이 등장했다가 삭제되었는데, 차후 패치에서 다시 나올 수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는 마셔요. 게다가 처음 내놓은 컨텐츠라 소모를 막기 위해 확률이 극악하게 만들어놨을 수도 있고, 나중엔 등장 확률을 늘려줄 수도 있지요. 물론 저도 처음엔 디아 접을때까지 못먹을 줄 알았습니다.
팁 아닌 팁이라면, 런 하시는 분들은 관련 인벤 글을 안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주 날개 관련하여 올라오는 글은 대부분 두 가지 유형인데,
1) 미칠듯이 찾고 있는데 안나온다. 2) 우연히 한큐에 먹었다.
...둘 다 스트레스입니다.

고생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기타

데이터 마이닝으로 나온 신규 컨텐츠 중 

- A3 Dungeons mysterious barrel

- A3 Crater mysterious chest

- A1 Unique Enemy Graw the Herald

- A3 Ruins of Sescheron or nearby


이 있는데... 아마 이쪽에서 미확인된 4종의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저 중 A3 Crater mysterious chest는 제 추측으로는 3막 아리앗 분화구 1층이 아닐까 하고 있습니다.
혹시 싶어 몇번 가봤는데, 신비궤짝은 못봤지만 그래도 궤짝이 2~3개는 보이더군요.
아리앗 2층에서는 궤짝을 거의 못봤습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길.


나중에 추가할 만한 것이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다들 득템하세요!




+++++ 
16-07-04  
2.4.2 PTR 관련 추가 획득 정보 수정 - 파루의 철퇴 / 스테폰의 강화 기병창 / 수확(몰락자 깃발)

17-03-01
이미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