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썼던 글에서 스펙을 더 낮추고 3인영상을 4인으로 바꾸고 큐브런 영상을 추가했습니다.

일균 4인 버스영상 (인벤 버스모집)
4인버스로 2분40초 걸리네요

이래저래 스펙이 모자라신 분들은 1인 일균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큐브런 현상금 사냥(공개방)

큐브런은 1개퀘스트 평균적으로 2분안쪽으로 걸립니다. 길찾고 텔포쓰기 가장 귀찮은 5막을 위주로 하였고 총 9개의 퀘를 제가 완료했습니다. 시간은 18분 34초가걸렸네요. 1인이 6~7개 하는게 보통 맞으니 비슷한 분들과하면 13분정도 걸린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인벤 스피드팟 등에서 쓰기엔 좀 느리지만 일반적인 공개방 수준에선 가장 빠른편에 속합니다. 실제로 제가 5막을 포함하여 9개를 클리어 했으니까요 공개방에서.

용광로와 파줄라를 쓰는 이유는 보스전과 마인변신시 스택이 0부터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변수를 없애기 위해서 썼습니다. 취향에 따라 일균만 하실 분들은 스와미를 끼셔도 상관없습니다.












세팅은 그림으로 있지만 글로 한번 더 쓴다면 

현인2 비르2 탈라샤5 왕실 황도궁 인검천벌 / (냉피20% - 냉기속성이 제일 높은 속성이기만 하면 됩니다)
용광로 파줄라 탐욕가락지
마법무기-힘의무기, 마력갑옷-초정밀막, 순간이동-재앙, 마인-발화 , 사역마-불꽃 / 강한자, 축재자, 번개의화관 


세팅 최종쿨감 62.60%
프로필디피 126.44만
강인함 2134만

인검 2200, 쿨감10%, 쿨감10초짜리 들고 했습니다. 

스펙은 보시다시피 낮게 세팅하였습니다. 이정도 스펙이면 라이트유저분이 맨땅에 법사를 시작하더라도 며칠이내에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정밀막을 쓰는 이유는 축재자와 탐욕의 가락지를 쓰는 모자란 딜을 채우기 위해서 입니다. 동영상을 찍은 캐릭은 그냥 창고캐릭겸 파밍캐릭이라서 좋은템을 안끼고잇어서 딜이 낮아 초정밀막을 썼습니다. 축재자 효과와 그걸 다 주워먹는 탐욕가락지로 인해 돈은 일균 한바퀴에 24240530 ( 퀘완료 보상 포함, 빛상자 & 고블린 종류 제외 순수 파밍시) 정도로 약 3~4바퀴에 1억정도가 벌립니다.

마찬가지로 용광로와 파줄라를 쓰는 이유도 모자랄 수 있는 딜을 채우기 위해서입니다. 탐욕의 가락지와 축재자 등 딜이 낮은 세팅이라 첫변신시 약합니다. 길이 꼬인경우 중첩이 사라져서 새로 쌓아야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런 변수를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스와미보다 초보분이 따라했을때 딜의 기대값이 좋습니다. 그리고 큐브런시 보스전에서 파줄라가 훨씬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일균만 하실 분들은 스와미를 끼셔도 상관없습니다.


번개의 화관을 쓰는 이유는 번개의 딜이 마인 변신시 생각보다 강해서 잡몹이 에폭 한두방에 안죽을때 번개가 마무리를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번개가 터질 시 이속이 추가로 빨라지기 때문에 이 효과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한자를 쓰는 이유는 보석 중에 가장 효율이 높은 보석이기 때문입니다. 갇힌자와 비교했을 시 70렙 보석정도부터 갇힌자가 좋기에 파밍캐릭에 70렙정도 되는 보석을 넣기 좀 아깝거나 버거운 분들이 많으실거고 이 글은 라이트유저들을 대상으로 쓴 것이기도 하기에 효율이 좋은 강한자를 넣었습니다.

본인의 쿨감이 모자라신 분들은 마력갑옷을 얼음갑옷-얼음폭풍으로 하시고 증통제, 신속의곡옥 보석을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본인의 딜이 모자라신 분은 탐욕대신 원소회동을 쓰셔도 되고 번개대신 갇힌자를 넣으셔도 됩니다.

본인의 강인함이 부족하다면 얼음갑옷-결정화를 하고 탐욕대신 알라이즈의 후광을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번개 대신 유예나 난해를 끼시면 됩니다. 보업이 안되어있는 상황에선 유예가 효율이 좋습니다.

본인의 정렙이 낮으신 경우 무기에 에메랄드 대신 거침없는 보석을 박고 일균 공개방을 도셔도 1인분 하는 수준의 딜은 나옵니다. 스펙이 높으신 분들도 딜을 높혀서 에메랄드 대신 거침없는 보석을 박고 도시면 경험치에 미미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공현인 세팅이나 나탈현인 세트가 더 빠를 수 있긴하지만 엄청 차이나는 수준은 아니며 법사템을 얻고 싶기도하며 죽숨, 큐브도 얻어야 한다면 당연히 법사로 게임을 해야 그 기대값이 높습니다. 대균 고단을 돌아야만 템이 뜨는건 아니고 언제 뜰지 모르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