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대균열 밀집도 패치와 황야 세트 패치 이후, 

야만의 최종 엔드 세팅이 황야 세트가 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아무래도 빠른 공속과 전투격노와 광피로 인한 게이지 밀기가 

다른 세트에 비해서 좋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무튼 이러한 변화속에서 점차 사람들은 연구의 연구를 거듭하여

불카토스 쌍수보다 이슈트반 쌍수가 딜과 방어적인 측면에서 더 좋다는 게 입증되었고,

이론상으로도 불카토스 쌍수는 공속과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반면

모략가는 공속과 방어도,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불카토스의 '분노 10추가'가

이슈트반 쌍수를 착용한 상태에서 어찌저찌 상쇄된다면 

이슈트반가 불카토스 쌍수보다 더 좋은 결과를 불러오게 되는 거였죠.


그리고 하드코어만 플레이하고 있는 저는 방어도를 추가시켜주는 이슈트반 세트를

당장에 착용해보고 연구해봤으나.... 결과적으로는 참담했습니다.

이슈트반는 세트 도검으로, 무기의 달인의 적중시 분노 생성 효과를 받지 않으며

황야에게는 그것을 제외한다면 분노 생성을 도와주는 패시브가 

비정과 휠윈드 말고는 없다는 게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비정만 쓰기에는 분노 유지에는 쥐꼬리 만큼 도움이 되는 것 같고,

분노 생성 휠윈드를 쓰자하니 피흡이 되지 않는 불상사가 벌어지게 되죠....

게다가 분노 생성 휠윈드를 써도 조건부로 무한 휠윈드가 가능하고요.


휠윈드는 피흡 룬을 써야 한다,

휠윈드를 쓰다가 분노가 부족해서 휠윈드를 못쓰면 황도궁 쿨이 안 돈다.

황도궁 쿨이 안 돌면 광전사를 유지하지 못한다.

광전사를 유지하지 못하면 결과적으로 이 공략은 무의미하다.


그렇다면 휠윈드는 피흡룬을 쓰되, 분노가 부족하지 않으며 무한 광전사를 어찌 유지하느냐?

아래 세팅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믿고 따라와주세요! :D


* 필자는 하드코어 유저로 강인함과 피해감소에 많이 치중된 감이 있습니다. *

* 일반 스탠 유저분들은 참고하여 세팅을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 *






아이템 세팅






부위   :   [전설/세트]   :   주요 옵션   :   보조 옵션 
중요한 옵션 |  그렇게 중요 하진 않은 옵션 

 머리   :   [황야]   :   활력(or 소용돌이), 극확, 홈(다이아)   :   물저, 획반 
 어깨   :   [황야]   :   힘, 활력(or 생퍼), 광피(or 모저), 재감   :   생구, 획반 
 갑빠   :   [황야]   :   힘, 활력, 모저(or 생퍼), 홈(3루비 or 3다이아)   :   근피감, 원피감 
 바지   :   [황야]   :   힘, 활력, 모저, 홈(2루비 or 2다이아)   :  획반, 적처치 생명력
 신발   :   [황야]   :   힘, 활력, 모저, 소용돌이   :   생구, 획반
 장갑   :   [황야]   :   광피, 재감, 극피(or 힘), 극확   :   물저, 기절확률(or 획반) 

 무기   :   [꼬마도적]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무기   :   [모략가]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반지   :   [나침도]   :   힘, 광피, 극피, 극확, 홈   :   물리저항 
 목걸이   :   [모험가의 서약]   :   물리 기술 피해, 극확, 극피, 홈   :   근피감(or 물저), 원피감(or 물저)





부위   :   [전설/세트]   :   주요 옵션   :   보조 옵션 
중요한 옵션 |  그렇게 중요 하진 않은 옵션 

 손목   :   [팔씨름]   :   물리 기술 피해, 힘, 활력, 극확   :   근피감(or 원피감), 밀쳐낸 적 추가 피해
 허리   :   [카시우스의 자긍심]   :   힘, 활력, 모저, 생퍼   :   OO확률(or 최대 분노), 고통감내 6초 추가 지속
 반지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공속, 재감, 극확, 홈   :   물저, 자원 소모 기술이 기술 재사용 시간 감소

카나이 무기   :   부족의 칼   :   전투의 함성과 위협의 외침이 산사태와 지진을 일으킴
카나이 방어구   :   집중의 어깨걸이   :   소용돌이를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 25% 증가와 받는 피해 25% 감소
카나이 악세서리   :   해골가락지   :   소용돌이 피해 300% 증가




필자는 하드코어 유저라서 피해감소를 중시하여 반지와 목걸이를 끝걸 세팅으로 쓰고 있으나,

원소의 회동 + 지옥불 세팅을 하시면 더욱 공격적이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세팅을 조절해주세요!




▲ 황야 2셋은 쓸모가 없고, 4셋은 피감 때문에 사용하며, 6셋이 핵심! ▲


기본 베이스는 역시 황야입니다!

2셋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 좀 수정해줬으면 좋겠지만,

이제 그러려니 합니다.... 주어진 대로 사용해야지요 ㅎㅎ

4셋은 소용돌이 사용중 받는 피해 50% 감소라서 휠윈드를 잠시라도 멈추면 즉사합니다.

특히 카나이에 집중의 어깨걸이가 있다면 더욱 그렇겠죠 ㅎ

그러니 우리는 휠윈드를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D

위 카나이를 보시면 벌써 짐작하신 분들은 할 테지만.... 분노가 모자랄 일이 없습니다! xD





▲ 화제의 이슈트반,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서 불카보다 이론상 훨씬 좋다! ▲


문제의 이슈트반입니다.

이걸 살리려고 용광로도 빼고 부족의 칼을 넣었으니까요.

얼마나 연구를 했던지.... 하지만 연구 끝에 딜 상승은 확실히 가져갈 수 있고

방어력도 증가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대균 단수 상승을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ㅎㅎ





반지 ①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공격속도, 극확, 재감, 홈   :   물저
┗ 무한 광전사의 핵심 반지입니다. 해골 가락지를 끼는 대신 황도궁을 카나이에 넣으셔도 되긴 하지만, 옵션이 웬만하면 원하는 옵션으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황 도궁을 카나이에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옵션보다도 '재감'이 충족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반지 ②   :   [원소의 회동/나침도]   :   (힘), 광피, 극피, 극확, 홈   :   물저, 생구      
┗ 원소의 회동인가 나침도인가는 현재 단계에서 몸이 아프냐 안 아프냐로 결정합니다. 당연히 아프지 않다면 원소의 회동으로, 많이 아프다(누울 것 같다)하면 나침도입니다! 하드코어 여러분들의 경우, 잘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딜이 모자란 것 같아서 못 깨겠다 싶은 스탠 여러분들이나 하코 여러분들은 원소를 넣고 목걸이에 지옥불 목걸이를 착용해주세요!




 * 카나이 반지 *   :   [해골 가락지] or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무엇을 카나이 하느냐는 당연히 착용하지 않은 반지입니다. :) 하지만 황도궁 효과가 꽤 좋으므로 황도궁 추천드립니다. 옵션이 이렇게 뜨는지는 모르겠으나 해골 가락지가 광피, 극확, 재감, 홈 정도의 옵션이면 황도궁을 카나이에 넣을만하겠습니다! :)



 목걸이   :   [지옥불 목걸이] or [모험가의 서약]   :   물피, 극피, 극확, 홈   :   물저, 근/원피감      
┗ 모험가의 서약은 안정적인 몸빵을 챙기는 것을 목적으로, 지옥불 목걸이는 반지에서 나침도를 빼고 원소의 회동을 넣어서 기갱을 목적으로 합니다. 둘 중 무엇을 선택할지는 여러분들의 자유이며, 지옥불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패시브를 광란/대지의 힘/무자비/비정/강철신경/불카토스의 은총 중 하나를 얻으셔야 합니다!     

* 하코 여러분들(또는 좀 더 생존하고 싶은 사람들) 한정으로 무자비 대신 근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손목   :   [팔씨름]   :    물피, 힘, 활력, 극확   :   물저, 근/원피감      
┗ 밀치거나 끌어당기는 스킬이 소용돌이의 냉기룬이지만, 우리는 물리룬을 사용해서 손목으로 쓰잘데기 없었던 팔씨름이지만, 이번 세팅을 바꾸면서 몹을 끌어당기는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덕분에 증뎀을 챙길 수 있으므로 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로또 기갱용으로 천벌 손목 역시 좋지만, 하드코어에서 신단을 클릭할 때 몹들이 등장하며서 공격을 바로 시행함으로 강철신경이 뜰 수 있습니다. 끔살 조심하고, 생각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천벌 사용할때는 빙결 지진 사용하면 되겠네요! :) )




 허리   :   [카시우스의 자긍심]   :   힘, 활력, 모저, 생퍼(or 소분생)   :   빙결확률(or 획반), 생구      
┗ 황도궁에 이어 두 번째 핵심 아이템인 카시우스입니다. 카시우스가 아니라면 착용 했을 때에도 빠듯하게 도는 광전사인데, 당연히 무한으로 하지 못하며 카시우스를 착용하지 않는 방법은 패널티가 얻는 이득보다 크므로 패스합니다. 6초가 베스트이지만, 5초도 아쉬운 대로 쓸만합니다.


 * 카나이 방어구 *   :   [집중의 어깨걸이] or [얀 씨의 주술 바지]      
┗ 얀 씨는 실험해보지 않았지만, 얀 씨의 분노 생성 25%가 야만이 비정을 쓰지 않게 만들어줄 정도라면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다면 차라리  무난하게 공격력 25%와 황야의 고질적인 문제인 몸빵을 더욱 강화시켜줄 피감 25%를 추가 시켜줄 집중의 어깨걸이가 낫다고 생각됩니다. 



 무기 : [꼬마도적]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무기 : [모략가]   :   무공, 광피(or 활력), 힘, 재감, 홈   :   OO확률(공포 제외), 생구      
┗ 이번 공략의 주요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이슈트반 세트입니다. 공격력 30% 상승과 방어력 30% 상승을 주기 때문에 불카토스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기갱용으로는 현재도 사용되고 있지만, 이보다 황야에 좋으며 어울리는 무기가 없으며 분노 수급만 해결해주면 딱 좋은데, 이번 실험으로 분노 수급이 해결되었으므로 이슈트반은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카나이 무기 *   :   [부족의 칼]      
┗ 이슈트반을 쓰면서 부족한 분노를 어떻게 하나 어떻게 하나 골머리를 썩히는 와중에 고대 부족의 칼이 떴는데 옵이 엉망이라서 한숨 쉬다가 능력을 보아하니 전투의 함성을 쓸 때마다 지진과 산사태를 발동시켜주는 겁니다. 근데 마침 야만 패시브에는 지진과 산사태를 쓸 때 분노를 생성시켜주는 패시브, '대지의 힘'이라는 게 있죠. 이 때문에 전투의 함성을 발동 시킬 때마다 부족의 칼 효과로 지진과 산사태가 자동적으로 나가면서 대지의 힘이 발동되고, 분노가 거의 풀로 차게 되는 겁니다. 휠을 돌면서 이 분노를 다시 소비하고 황도궁으로 함성 쿨을 돌리고 다시 분노 떨어지면 함성 사용하고.... 반복이죠. :)

 * 주옵션, 보조옵션 모두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권유되고 있습니다. * 
 * 주옵션의 '재감'만 지켜주신다면 무한 광전사가 끊길 일은 없을 겁니다. * 
 * 어깨 8%, 장갑 8%, 반지 8%, 무기(2개) 20%, 머리(다이아) 12.5%, 정복자 10% = 총 50.29%* 




 전설 보석 ①   :   [난해한 변화]      
┗ 몸이 약한 황야, 끝없이 높아가는 대균열의 정예들이 쓰는 기술들.... 고단 트라이를 한다면 홈뚫린 악세에 박지 않고서야 도저히 못배길 필수 전설 아이템입니다. 물리 데미지까지 감소 시켜주지 않는 건 매우 아쉽지만, 아이템에서 최대한 물리 저항과 근/원피감을 챙기는 방향으로 (패널티 아닌) 패널티를 최소화 시켜야겠지요. 



 전설 보석 ②   :   [태극]      
┗ 채널링을 쓰는 직업 또는 세팅만 쓸 수 있는 보석으로 보석 업당 데미지 증가량이 무려 0.04 나 됩니다. 고통받는 자의 파멸도 0.1씩 오르는데 고작 0.04%?!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태극은 무려 10중첩이나 가능하다는 사실! 그렇다면 소용돌이만 쓴다면 굉장히 빠르게 업덩 0.4%의 효율을 보여주며, 이는 갇힌자의 파멸보다 업당 증뎀이 0.1%나 높습니다. 게다가 25등급을 달성하면 1중첩당 방어도 2%! 즉, 방어도가 20% 보너스인 셈이니 꼭 껴주도록 합시다!           

* 태극이 스킬피해와 합연산이라는 군요...! 태극을 갇힌자, 증통제로 바꾸는 것도 딜 상승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D 



 전설 보석 ③   :   [고통받는 자의 파멸]      
┗ 고통받는 자의 파멸은 정말 황야 야만을 위해서 나온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굉장한 보석입니다. 제가 알기로 아이템의 효과는 본체 공속의 비례하여 쿨이 줄어드는 것으로 아는데, 황야 야만은 쌍수를 쓰는 데에다가, 불카토스로 인해 남들보다 공속이 30% 빠릅니다. 그리고 휠윈드는 틱뎀이라 항시 공격하고 있기에 공격할 때마다 어마무시한 속도로 스택이 쌓이기 시작하고, 몇 초만 비비고 있어도 눈에 띄게 데미지가 팡팡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25등급을 달성하면 보스에게 25% 증뎀이니, 정예를 때릴 때보다 초기 데미지가 더 좋구요! 정말 좋은 보석입니다! :D 

* [ 태극 / 갇힌자 / 고통 ], [ 난해 / 태극 / 고통 ], [ 난해 / 갇힌 / 고통 ], [ 증통 / 갇힌 / 고통 ] 전설 보석 선택은 자유입니다!






스킬 세팅



스킬 이름   :   룬 세팅(or 유형)



▲ 기존에 비어 있던 스킬 한 칸으로 지진 - 함몰 룬으로 마무리! ▲


계속 기존에 한 칸 딱 비어있었던 저곳에 무엇을 채울까 무엇을 채울까하다가

부족의 칼을 사용하게 됨으로서 지진과 산사태 룬을 확인하게 되었고,

그중에 지진 - 함몰룬과 지진 - 오싹한 땅, 산사태 - 대빙하 룬이 눈에 띠었습니다.

그런데 황야 손목이 또 착용하는 게 없다보니, '천벌' 아니면 '팔씨름'인데,

지진 - 함몰룬이 '자신'에게로 몹들을 끌어오는 거라서 드리블에 좋은 데다가

정예와 일반 몹들을 가리지 않고 딜 30% 상승 시켜주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서

일단 지진 - 함몰룬으로 해두었습니다만, 

팔씨름이 아닌 천벌을 쓰실 경우에는 지진 - 오싹한 땅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스킬룬에서 버릴 만한 스킬은 없는 것 같고, 굳이 바꾸자면 패시브의 무자비를 자유롭게 바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끝걸 세트를 버리고 원소의 회동과 지옥불을 쓴다면 무자비와 함께 광란이나 여타 다른 공격 스킬을 가져갈 수도 있을 테고요.

어쨌든 핵심은 이슈트반을 쓰더라도 무한 광전사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과 소용돌이 분노 룬을 안 쓰고 피훔치기 룬을 쓸 수 있다는 점. 이 두 가지만 해도 엄청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



 소용돌이    :   피 훔치기      
┗ 소용돌이 피훔치기는 강인함이 부족한 황야 야만에게 꿀스킬입니다. 정말 쓰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로요. 피감이 50% 높은 질풍노도, 또는 다른 룬 세팅 황야 야만보다 피가 안 떨어집니다. (사실 떨어진 걸 기하급수적으로 다시 채우는 것이지만) 단점으로는 물리피해라서 피해 반사 정예를 만나면 난해한 변화가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주셔야 한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높은 공속으로 인한 황도궁 발동으로 고통감내, 광전사의 진노의 쿨까지 감소시키는 황야 야만인데, 그 공속으로 피해반사 정예를 만나면 피를 채워넣기 전에 피가 바닥으로 곤두박질을 치기 때문이죠. 꼭 피반 정예는 대균에서 패스하도록 합시다! 



 지진   :   함몰        or       지진   :   오싹한 땅   
┗ 지진 함몰 룬은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팔씨름을 착용했을 때 이만큼 잘 어울리는 룬은 또 없을 것이고, 위협의 외침을 사용하지 않음에도 몹들을 조금이나마 드리블 할 수 있게 해주는 룬이기에 많이 애용될 거라 생각되는 룬입니다.  
┗ 천벌을 낀다고 꼭 오싹한 땅이 아니라 함몰을 쓸 수도 있지만, 천벌을 누를 때 소용돌이가 발동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정예가 등장하자 마자 한 대 때리는 천벌의 손목 특성상 삐끗하면 강철 신경이나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오싹한 땅을 깔아놓고 천벌 신단을 누르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오싹한 땅을 쓴다면 파르산도 나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D



 고통 감내 : 무쇠 살갗      
┗ 무쇠 살갗은 고통감내의 지속시간 5초에서 7초로 늘어나고, 카시우스의 효과를 받아 13초까지 늘어난다면 황도궁이 고통감내의 지속시간을 모두 다 깎은 후에도 여전히 지속중일 것이며, 그때부터는 황도궁이 광전사의 지속시간을 감소하게 됩니다. 결국, 고통감내의 지속시간을 올려준다함은 그 시간만큼 다른 스킬의 재사용 쿨타임을 줄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1초 동안 황도궁이 몇 번 터질지는 운이지만, 빠른 공속으로 인해 광전사가 돌아오게 만드는 시간으로서는 충분합니다. :)  그리고 굳이 그게 아니더라도 길 가는 도중에 몹들이 너무 없었던 바람에 광전사가 끊겼더라도 고통감내를 유지함으로서 여전히 피감 50%를 유지할 수 있으며, 제어방해 역시 면역상태인 것 때문에 사용(해야만)하게 됩니다! xD



 광전사의 진노   :   광기(or 당당한 거인)      
┗ 광전사의 진노는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광기이냐 당당한 거인이냐인데,  광기는 피감 50%를 안 받는 대신 공격력 50%를, 당당한 거인은 반대로 공격력 50%를 안 받는 대신 피감 50%를 받는 것입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이것은 더더욱 데미지와 강인함 사이의 딜레마로 다가올 것인데, 다음 시즌이나 다가올 패치에서 악사의 구네스처럼 피감룬을 카나이에 넣어서나마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집중 어깨에서 바꾸는 거라,  공격력과 피해감소는 25%씩밖에 안 오른다.) 



 전투의 함성   :   역전 용사의 외침        or       면책
┗ 사실 필자가 황야 야만 할때는 역전 용사를 안 쓰고 면책을 썼는데.... 죽고 래불 맞추는 와중에 스킬 룬을 확인해보니 이런 게 있더군요.... 이 룬이었다면 안 죽었을 수도 있었을 텐데 싶습니다. 사실 난해한 변화로 인한 속성 데미지 감소로 현재 야만에게 가장 무서운 것은 근접과 원거리 물리 공격. 즉, 몬스터의 기본 공격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30% 확률로 '회피'할 수 있는 룬이 역전 용사의 외침이지요. 사실상 강인함 30%.... 또는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을 가히 역대급 스킬입니다. 꼭 써주도록 합시다. 
┗ 이슈트반 세팅에서 분노가 모자란다고 역전 용사 대신에 면책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팅에서는 맞아서 분노를 채운다기 보다는 함성으로 분노를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둘 사이에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역전 용사가 좋긴 한데, 의외로 회피 안 되는 장판기나 스킬들이 많아서 현재 면책 사이에서 여전히 고민중이긴 합니다. 취향에 맞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투 격노   :   유혈 사태      
┗ 이건 야만에겐 고정이다시피할 정도로 엄청난 지속형 액티브 버프 스킬이죠. 황야 야만은  (소용돌이 때문에) 극대화 피해가 떠야 피흡을 하기 때문에.... 결국, 극대화 확률도 올려주고 극대화 피해를 줄때마다 그 20% 딜을 주변 반경 몹들에게 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스킬입니다. 극확이야 거의 50%에 근접하게 되고, 이는 확률이 15% 밖에 안 되는 광피보다 훨씬 높은 확률이죠. 이것 역시 꼭 써줘야할 스킬입니다! 게이지를 미는 데에 에 이만한 버프 스킬이 또 없지요. :) 



 강철 신경   :   패시브      
┗ 필자는 하드코어에서 플레이 하기에 넣었지만, 고단으로 가면 갈수록 딜을 추구하여 안  넣는 경우도 있긴 하더군요. 그럴 경우에는 강신을 빼고 무자비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옥불에서 무자비를 넣었다면 격노한 광전사도 좋은 선택입니다. 분노는 항상 풀이니까요. :)  



 무자비   :   패시브      
┗ 무자비 룬은 30%쯤 깎았으면 고통받는 자 스택을 웬만큼 쌓았을 때이며, 그렇다면 거기서 딜을 더 올려줬을 때 공격력 상승을 더욱 볼 수 있지 않을까해서 추가했습니다. 광란 패시브와 사이에서 고민할 수는 있습니다. 이것은 취향차이이며 지옥불 목걸이 세팅을 할 경우엔 지옥불 목걸이로 둘 다 챙기시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카토스의 은총   :   패시브      
┗ 필수 패시브입니다. 광전사의 진노 쿨을 30초나 감소해주는 패시브이지요. 광전사의 진노의 쿨을 황도궁으로 줄이려고 고통감내의 지속시간을 룬으로 2초, 전설 벨트로 6초. 최대 8초까지 늘리는데, 이 패시브 하나로 광전사의 진노를 30초나 줄일 수 있다니.... 안 넣을 수가 없죠! (사실 이 패시브가 없으면 황야로 무한 광전사는 불가합니다.)  



 대지의 힘   :   패시브      
┗ 산사태나 지진을 발동하면 분노 30을 채워주는 패시브입니다! 부족의 칼 효과로 전투의 함성을 외칠 때 산사태와 지진이 발동되니 패시브로 순간 분노를 60 회복하고 전장의 함성이 분노를 20 추가해주니, 총 80을 순식간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이슈트반의 고질적인 분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요. 꼭 사용하도록 합시다! :D







플레이 미세팁





● 플레이 도중 손이 꼬였거나 몹 밀집도가 떨어져서 고통 감내의 쿨이 돌아왔고, 광전사의 쿨이 돌아오지 않았을 때. 그리고 하필이면 고통 감내의 지속시간이 끝나버렸다면? 고민하지 말고 고통 감내를 사용하세요. 쓰지 않는다면 황야 야만은 강철 신경이 뜨거나 죽을 확률이 75% 정도입니다. 죽지 않고 딜을 하는 게 당연히 더 좋겠지요! 



 ● 고통 감내나 광전사의 진노의 사용 타이밍은 끊기기 0.1초 전이나 차라리 끊기고 난 바로 직후에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 사용 타이밍은 플레이 숙련도에 따라서 갈리게 되며 만약 이걸 지켜주지 않으시고 고통받는 자나 광전사의 진노가 황도궁 쿨에 돌아와서 아직 몇 초 지속시간이 남았음에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무한 광전사를 유지하시기가 매우 힘들거나 못하실 겁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 전장의 함성은 고통감내나 광전사의 진노와 달리 지속시간이 아닌 '분노가 모자라기 0.1초 전' 또는 전투의 함성을 썼을 때 80이 채워지는데, 맥스 분노 수치를 넘어서 로스되는 분노가 없을 정도일때 써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전장의 함성 쿨이 늦게 생길수록 고통감내나 광전사의 진노 쿨을 황도궁으로 줄일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황야 야만을 할 때, 중요한 것은 깡힘입니다. 딜뻥 전설 아이템이라고는 해골가락지 뿐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으니, 칼데산은 고대 아이템이라면 꼭꼭 발라줍시다.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레벨 50 보석을 발라도 힘 250, 조금 더 해서 60 보석을 발라도 힘 300! 10부위만 박아도 힘 2500 or 3000이 추가적으로 따라옵니다! 패시브에 광란까지 넣었다면 딜 상승량은 말하지 않아도 엄청나다는 걸 짐작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 실제 플레이를 해봤으며 전투의 함성을 분노가 모자랄 것 같을 때마다 돌리는데 고감과 광전사의 진노를 무한정 유지할 수 있냐는 태클은 받지 않습니다. 알려드린 팁대로 고감을 끊기기 직전 (고감 지속시간을 표시해주는 게이지 바가 거의 없어졌어도 1초 정도는 더 지속됩니다)까지 몰아세우고, 광전사도 그렇게 쿨타임을 돌리면 몹이 내 주변에 있다는 가정하에 끊길 일이 없습니다.



 ● 다음 층으로 넘어가는 와중에 광전사 쿨이 다 돌았다면 차라리 변신하지 않고 올라가서 몹이 있을 때부터 변신하는 것은 센스입니다. 몹이 없으니 광전사로 변신할 이유도 없고, 괜히 변신했다가 무한 광전사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추종자에게 착용시킨 눈동자가 발동되어 나온 장판은 밟고 만약 장판이 다른 곳에 소환되었다면, 그쪽으로 이동하여 전투의 함성을 발동시켜서 몹들을 그쪽으로 몰아올 수도 있겠습니다(지진 - 함몰룬 사용시).



● 이제부터 해골 가락지가 소용돌이 딜만이 아닌, 황야 6셋으로 나온 소용돌이도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딜을 3배나 올려주는(반지 하나로 집자보다 좋은) 해골 가락지를 꼭 껴줍시다! 



 ● 무기에 공포 확률이 붙었다면 의외로 짜증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높은 공속 때문에 몹들이 자주 공포에 빠져서 이리저리 도망다니기 때문이죠.... 이제 불카를 끼지 않기 때문에 이속 30% 버프가 없어서 빠름 정예라면 따라가기도 벅찹니다.



 ● 황야 야만에게 공속은 알파에 오메가입니다. 공속을 높여서 소용돌이의 딜을 높이기는 물론, 황도궁 발동을 더욱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태극 대신에 갇힌자를 착용해도 된다고도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증통제 역시 괜찮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 이제는 황야 야만이 더 이상 사랑으로만 키우는 것은 아니지만, 황야 야만은 여전히 사랑입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


버스/큐브런을 할 경우,

카나이 집중 어깨걸이 -> 칠라닉

고통감내 무쇠살갗 룬 -> 허세 룬

이렇게 두 개만 바꿔도 이속이 꽤나 빠릅니다. :)

손목을 왈체치언으로 바꿔도 되고,

저단의 경우엔 (고행 10, 45단 이하)

전투격노 유혈 사태 룬마저 흉포 룬으로 바꿔도 할만합니다!

전투의 함성을 계속해서 쓰면서 갈 것이기 때문에 광전사가 5~10초 정도 빌 텐데

그 정도는 감수할만 하죠 :D


+ + + +

이슈트반으로 고통감내와 광전사를 전투중에 무한으로 유지하면서 분노를 계속해서 수급할 수 있는 걸

계속 연구하고 연구한 끝에 발견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왜 이때까지 부족의 칼이랑 대지의 힘을 조합할 생각을 하지 않았던 걸까요 =_=a

아무튼 이번 조합으로 인해서

용광로를 끼지 못하게 되었지만(패시브는 무달을 대체한 것이기에 영향없음), 

항시 정예가 아닌 몹에게도 공격력 30% 추가(이슈트반), 방어력 30% 추가

항시 광전사(공격력 50% 또는 피해감소 50%) 유지 가능,

팔씨름 착용으로 순간 딜 30% 기대할 수 있기에

용광로를 뺀 것이 마냥 손해는 아닌 것 같습니다.

모두 한 단 계 더 자신의 기록을 갱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