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ristiana 입니다.

디아블로 3의 레어아이템.
엄청나게 많은 옵션과 조합으로 인해서 무엇이 필요한 것이고 무엇이 좋은 것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아이템이 떨어져서 감정을 하고나니 지금 이 옵션이 얼마나 재대로 붙었는지 알기조차 힘들기에
각 부위별로 옵션 최대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 외국 사이트를 가면 아이템의 최대치에 대해 설명되어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실지 게임적용과는 차이가 있는듯 싶습니다.
이하의 모든 데이터는 직접 검색하여 찾은 데이터이며 약간의 실제 데이터와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보다 더 높은 수치의 아이템을 발견하신 경우 덧글로 달아주시면 좋은 피드백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템에는 아이템 레벨별로 붙을 수 있는 옵션이 정해져 있습니다.
각 부위별로는 붙지 못하는 옵션이 있고 특별한 부위에는 특별한 옵션이 붙기도 합니다.

가령 최근 DPS상승을 위해 많이 선호하는 공격속도 옵션은 무기,목걸이,반지,장갑 이 4개의 부위에만 붙는다는 식으로 말이죠.
또한 일정 아이템의 레벨이 되지 않는다면, 높은 수치의 옵션은 붙지 않습니다.
즉. 아이템 레벨이 낮은 아이템이라면 모든저항 80 같은 수치의 옵션은 붙지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위 이야기는 제작아이템 (아이템레벨 62)으로는 어찌해도 저정도의 최대수치는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이며,
결국 좋은 옵션이 붙기 위해서는 높은 아이템 레벨 (현재는 63레벨의 아이템입니다.)이 먼저 필요합니다.
현재 63레벨의 아이템은 필드에서만 드랍됩니다.
(1.02기준 불지옥 2막 이후 와 알록달록동산 에서만 드랍 차후 패치에서 불지옥 1막에서부터 드랍될 예정)

레어아이템에는 대체로 4~6개의 옵션이 붙게 되며, 그 옵션은 아래의 자료에서의 각 항목별로 붙게 됩니다.
전설아이템은 전설아이템 고유의 옵션이 고정되어있으므로 전설아이템은 분류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표를 보기위한 참고사항.
1. 위 표에서 무기에 붙는 속성데미지와 무기데미지, 데미지증가%는 옵션에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실지로는 그 옵션들이 다 포함된 값이 DPS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2. 1의 항목은 고려하지 않았으나, 무기에 붙은 공격속도는 무기 DPS에 포함되지만 적어 넣었습니다.
 이는 많은 분들이 빠른공속을 선호하시기 때문입니다.
3. 무기에 붙은 공격속도는 무기 DPS에 이미 합산되어 있습니다.
 2의 항목으로 인하여 무기에 공속이 붙었다고 해서 추가적인 DPS상승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4. 스텟중 300까지 붙는 스텟의 경우 옵션을 2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레어에 옵션이 5개가 붙는 옵션이라 할지라도 스탯이 300이 붙으면 추가적으로 붙을수 있는 옵션의 갯수는 3개 입니다.

※ 표를 통한 아이템 예시
투구를 예로 들어봅니다.
itemLv 63의 투구의 경우
지능 297
활력 32
모든저항 73
극대화 확률 5%
홈보유
정도의 옵션이 붙을 수 잇습니다.


몇몇 부분에 대한 결과정리 (전설템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1. 아이템을 통한 최대 스탯치는 약 3000이다.
2. 공격속도는 아이템을 통해서 93%까지 올릴 수 있다. 그중 25%는 무기공속에 이미 포함된다.
3. 극대화 피해량은 순수하게 283까지 올릴 수 있다.
4. 속성저항은 690, 모든저항은 930까지 올릴 수 있다.
 이론상 수도사의 경우 모든 저항수치를 노버프 1920까지 올릴 수 있다. (패시브 적용)
5. 초당 피회복은 4221까지 가능하다. 즉 몬스터의 데미지가 초당 4000대 이하로 들어오면 안죽을 수 있다.
6. 추가 피통은 96%가 가능하므로 활력과 피통세트로 피통을 30만 이상 만들 수 있다.
7. 처치시 생명력 회복보다는 적중시 생명력 회복이 더 유리하다.
8. 아이템을 통해 이속을 올릴 방법은 신발을 제외하곤 전설템뿐이 없다.
9. 레어 or 매직 아이템으로 아이템을 세팅한다면 매찬은 256%, 골찬은 305%까지 올릴수 있다.
 네팔렘 5중첩을 적용시 메찬은 333%, 골찬은 380%까지 가능하다.
10. 아이템 획득반경은 56m까지 늘릴수 있으며 이는 화면에 보이는 시야 전체를 아우른다.

직업별 결과정리 (전설템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1. 악마사냥꾼
- 악사의 절제 최대수치는 60이다. 이는 악마사냥꾼을 약 20초간 무적으로 만들어줄 수도 있다.
- 증오는 초당 3.67씩 회복할 수 있다. 어둠의 표식과 함께한다면 저승촉수만으로도 딜을 유지할 수가 있을 것이다.

2. 야만용사
- 30의 최대분노는 아이템을 통해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아이템 선택에 있어 고려할 가치는 못되는 듯 싶다.

3. 마법사
- 마법사의 비전력은 추가로 45만큼 올릴 수 있다.
- 극대화 세팅을 통해서 비전력을 거의 무한정 사용할 수도 있다.

4. 부두술사
- 마나회복은 초당 36만큼 추가가 가능하다
딱히 부두술사는 정리할 수 있는 내용이 없네요.....

5. 수도사
- 공격하지 않아도 초당 공력을 4.83만큼 회복할 수 있다. 이는 수도사가 항시 공력을 가득채워 다닐수 있게끔 해준다
- 소모 공력당 생명력은 고려할 가치가 별로 없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