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 계산하실줄 아는분들은 이미 답은 속피라는걸 알고계시겠지만
매일매일 힘이냐 속성이냐 묻는 글들이 올라오고 댓글또한 힘이 더 좋을것같다는 분들이 종종보여
댓글에 달았던 내용을 이렇게 따로 글로 써봅니다.

우선 답부터 말씀드리자면 힘 750vs 속성 20%를 비교한다면 닥속성입니다.
(단일속성피해 스킬들만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여러속성스킬쓰면 힘이 아주 적은 확률로 유리할수도..)


패시브호화찬란제외하고힘이1만이라한다면(보통 정상적인 성전사의 경우 힘은 1만 전후일것입니다)
힘750올려봤자딜은7.5%오릅니다
(기본힘이1만보다높으면효율은좀떨어지고
1만보다낮으면효율은좀더좋아집니다.)
진짜 확팩 초창기에도 힘이 엄청나게 효율좋은걸로 착각하시는 분들 많았는데 여전히 많네요




가끔 힘오르면 방어도 오르지 않느냐 하시는분들있는데 방어 750오릅니다.. 의미없어요
더군다나 선지자쓰면 더더욱 의미없습니다.

하지만속성 20%의경우(천둥이나잉걸불이나마수나그런건고려안함)
요르단+손목을기본이라한다면 (기본40%)
14%넘게세집니다.
욜단을찰수없는상황이라면(기본20%)
16.5%넘게세지구요
극소수겠지만각벽을쓰는경우고려하면(기본60%)
12.5%세지네요

이처럼어떤상황을고려해도현 디아3 성전 상황에서는
속피냐힘이냐를따질때는단일속성만쓸때100%속성이더딜이쎕니다.

힘이속피와비슷한효과를보려면
기본 힘1만기준추가로 힘이 1250이상오르거나
기본 힘 6천기준 추가로 힘이 750이상 오를때
그나마각벽을 쓸경우(기본 60%)와 대등해 지는 것입니다.















더이상 힘과 속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