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번 2.4.3 패치에 새로추가된 아크칸 목걸이를 활용한

 

아크칸6셋+노르발드+현인 을 활용한 죽숨파밍 빌드 입니다.

 

기존의 아크칸 포격 빌드를 참고하였습니다.

 

 

 

 

 

 

 

 

세팅 (템세팅 참고: http://ptr.d3planner.com/707547039 )

 

 

 

 

 

 

 

 

 

 

 

 

 

 

방어구 - 아크칸4피스 / 현인2피스 / 보물허리띠 / 천벌

 

무기 - 노르발드 2피스

 

장신구 - 아크칸 목걸이 / 원소 / 화합

 

카나이 - 인검 / 레오릭 / 왕실

 

보석 - 곡옥 / 갇힌자 / 보야르스키

 

 

 

 

 

스킬 - 포격(쇠못통) / 군마(가시마갑) / 아카라트(선지자) / 철갑(튕겨내는피부)

          신성화(가시밭) / 규탄(진공)

 

패시브 - 천부의힘 / 강철의 가시 / 호화찬란 / 전투사령관

 

 

 

 

 

 

 

 

13단 영상 

 

 

 

 

 

 

 

 

 

 

 

 

총평

 

 

 

"성전에게 드디어 쓸만한 죽숨 빌드가 등장"

 

 

 

개인적으로는 이번 아크칸 목걸이의 등장을

 

현인을 활용한 죽숨빌드나 만들어 보라는 의미로 해석하였기때문에

 

테섭에서 아크칸목걸이를 활용한 다양한조합을 시도하였습니다.

 

 

 

 

"악포로 일균 13단을 도는것과 비교했을때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세팅일 것"

 

 

 

 

이라는 나름의 기준을세워두고 다양한 빌드를 연구하였고

 

현인규탄, 샷건, 결사대, 축땅하분... 등등 다양한 빌드를 시도해봤지만

 

모두 다 제가 정한 기준에 한참 못 미치는,

 

예능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었던 의미없는 빌드들이었습니다.

 

 

 

 

이렇게 테섭에서 의미없는 세팅들을 연구하던 중,

 

마지막으로 시도해본것이

 

최근 성게를 뜨겁게 했던 아크칸포격 세팅을 활용한

 

현인 아크칸 포격 빌드입니다.

 

 

 

 

생각보다 코어옵션 챙기기가 어려워서

 

어거지로 세팅을 맞췄음에도

 

예상했던것 이상으로 성능이 잘 나와서 꽤나 놀랐습니다.

 

 

 

 

테섭에서 실험해보던 모든 세팅 중,

 

각종 작업용 빌드라는 측면에서 악포와 비교해 보았을 때

 

유일하게 의미있는 경쟁력을 갖춘 세팅이었습니다.

 

 

 

 

우선 악포와 비교했을시의 단점부터 말해보자면

 

 

 

 - 한단계 아래 수준의 강인함: 악몽셋 데미지감소+독수리+아츄 vs 화합+아크칸뎀감 15%

 

 - 악포보다 더 절실한 재감노예: 열성사용 불가

 

 - 생각보다 어려운 파밍: 가시와 재감을 챙기기가 정말 쉽지 않다. 특히 장신구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겟네요.

 

강인함의 경우 일균 13단을 돌기에 무리없는 수준이긴 하지만

 

악포와 비교했을때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재감문제와 파밍문제는 별개의 문제라기 보다는

 

서로 연결지어서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 입니다.

 

양손무기 사용으로 인한 재감공백때문에

 

어쩔수 없이 세팅을 맞춰가며 재감을 최우선으로 둘 수밖에 없는데

 

이 과정에서 가시를 못챙기는 경우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이죠.

 

이러다보니 파밍이 악포 못지않게 헬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연유로..

 

"초심자들이 악포 세팅을맞추기 이전에 거쳐가는세팅으로서 괜찮다"

 

라고 쉬이 단언해선 안됩니다.

 

 

 

 

 

 

대충 비교해보자면

 

 

 

 

 

고대이기만 하면 옵션에 문제가 있어도 일균에 지장없는 악포

vs

고대가 아니여도 되지만 코어옵션을 반드시 챙겨줘야 하는 아크칸

 

 

 

 

요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여튼, 파밍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악포와 비교되는 뚜렷한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고.

 

 

 

 

 

 

이제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음의

 

 

 

 

네... 뭐 이걸로 종결이죠.

 

 

 

13단에서 악포와 비견되는 딜을 내며 죽숨파밍이 가능 하다는 것이

 

위에서 제시한 단점들을 충분히 상쇄시키는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무한아카라트가 가능해지는 부분이

 

딜적인측면에서 크게 작용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어도 13단 수준에서는요...

 

 

 

 

 

 

저는 그동안 게임을 해오면서

 

성전을 가장 오래 플레이하였고, 그만큼 애착이 가는 캐릭터이긴 하나

 

솔직히 포격빌드 자체에 대해서는

 

제 개인적인 선호와,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크게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빌드가 아니었습니다.

 

 

 

 

악몽포격 빌드에대해서도, 오로지 일균이나 각종 작업에만 사용했을 뿐

 

고단에서 운용했던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따라서 고단에서 이 두 빌드 중 어떤 빌드가 더 우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진행될 2.4.3 패치 이후에 죽숨 파밍의 측면에 있어서는

 

아크칸 포격이 더 확실한 존재의의를 지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2.4.3 PTR 이 진행되어 오면서

 

아크칸 세팅에게는 목걸이 하나 던져준것이 전부였던 관계로

 

적지않게 실망하던 와중에

 

그래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의미있는 세팅 하나가 나온 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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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R당시에 맞췄던 세팅이어서 본섭에서는 현재 저 또한 세팅이 되어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배틀태그나 현재의 옵션을 알려드리기 보단

 

 

이상적인 템옵션을 가정하여 D3 Planner 라는 디아 시뮬레이팅 어플 사이트를 링크 해 두오니



파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오른쪽 하단의 언어선택 란에서 한국어로 설정을 한 뒤 보시면 더 편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