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시즌에 불새가 상향되면서 스타트캐릭을 법사로 하시려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도와드리고자 늘 하코 법사로 시즌 시작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될만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희귀업글은 마법봉단도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마법봉은 성공확률 40%(총 10개중 불안정홀, 워봉, 뱀점, 운파), 단도는 33%(총 3개 중 위자드 스파이크).
 개인적으로 일정 확률로 얼음보주도 나가고 증뎀도 되는 위자드 스파이크를 제일 선호합니다.
 생각보다 자주 발사되기 때문에 상당히 위력적입니다.
 그러나 기회비용을 생각한다면 마법봉을 돌리는 게 낫다고 봅니다.

 렙업 시 개방되는 스킬 순서대로 운파, 불홀, 워봉, 뱀점이고, 성능도 앞선 순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운파는 주 스킬 아무거나 써도 3배 대미지에 공속증가라 범용성이 좋습니다.
 불홀은 비교적 빨리 나오는 스킬이고 디아2 소서의 파볼 느낌으로 원거리 범위공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불태우기부터는 관통이 가능해져 좀 더 강력해집니다.
 70이후에 히드리그 선물 받고 삼중구와 같이 사용하면 간편하게 보다 빠른 고단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워봉은 근거리에서 사용해야 하는 단점과 희귀도가 다른 것들에 비해 높아 나올 확률이 제일 낮습니다.
 그래도 증뎀은 높은 편이라 아주 나쁘진 않습니다.
 뱀점은 증뎀도 낮은 편이고 소환 후 타격이라는 딜로스가 있어서 별로입니다.

2. 추천은 바지 갬블로 역병 바지를 노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렙 때 뽑을 만한 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근접해서 3마리 이상의 몹이 있어야 발동되긴 하지만 3초 동안 위력적인 공격이 가능해 난이도를 올릴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파편의 여유가 된다면 30레벨일 때 스와미를 뽑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스와미는 30레벨부터 나오고 31레벨 부터는 다른 마법사 모자들도 나오기 시작하므로 반드시 30레벨 때 갬블해야 유리합니다.
 스와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마인스킬이 저렙때 생각보다 아주 강하기 때문입니다.
 저렙 때는 재감을 챙기기 어려워 자주 쓸 수 있는 스킬은 아니지만 스와미가 어느정도 그 부분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렙업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특히 궤짝런할 때 좋습니다.

 추천드리진 않지만 33레벨 때 문장각인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개편 전 문각인 경우 활용도가 높아 개인적으로 선호했었는데 지금은 증뎀이 높아져도 하필 돌개여서...
 랜슬러손목이라도 저렙부터 나오면 추천했겠지만 돌개 단독으로 쓰기엔 좀 미묘합니다.

3. 둘 다 실패라면 파열로 고난의 벌판, 영원의 숲, 태초자사원이나 뺑뺑이 돌면서 학살자보너스로 렙업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