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및 시즌 일정
1. 지옥 물결 상자 고유 드랍 패치 - 7월 7일.
최고 등급 고유 아이템의 너무 낮은 드랍률을 개선하기 위해 지옥물결 상자에서 고유 아이템 획득 가능.

2. 시즌1은 7월 21일 새벽 2시, 패치는 7월 19일 
- 시즌 : 악의 종자
- 시즌 2 개발 중.
- 엔드게임 컨텐츠인 악몽 던전, 지옥 물결과 같은 컨텐츠의 보상에 대한 변화.
- 시즌 1 패치는 매우 큰 규모의 패치가 될 것.





스토리 & 퀘스트 
- 시즌 콘텐츠 플레이를 위해서 배틀 패스를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영원(스탠다드) 또는 
시즌에서 하나 이상의 캐릭터로 캠페인을 완료 해야 함.
- 캠페인을 완료한 상태라면 모든 캐릭터가 캠페인 건너 뛰기, 탈것 탑승, 릴리트 제단 및 명성 잠금 해제, 밝혀진 지도 사용 가능.
- 디아4 이후의 스토리(악의 종자라는 존재가 악마와 인간을 타락 시킴) 
- 새로운 스토리 라인
- 심장(악마+유저)을 통해서 몹이 많이 쌔지는데 새로 나오는 광폭화 몹을 위한 엔피시 등장
- 신규 NPC 코르몬드는 빛의 대성당 출신 사제이며, 시즌2 스토리와 관련이 있을 것.
- 광폭화 된 몬스터가 마을을 침공함.
- 신규 보스

악의 종자(시즌 컨텐츠)
악의 종자 컨텐츠 진행 영상

악의 종자 신규 지하실 이벤트


획득 가능한 심장(보석) - 새로운 심장을 기존에 심장이 장착된 홈에 넣으면 기존 심장을 파괴하고 들어감.

- 시즌이 종료되면 그전까지 생성된 모든 캐릭터와 진행 상황은 영원 서버(스탠다드)로 이전되고 시즌 전용 기능은 사용할 수 없음.
- 시즌에 참여 하려면 시즌에서 캐릭터를 생성 해야 함.
- 레벨 1부터 시즌 스토리 가능. 당연하지만 시즌1 시작 때 건너뛰기를 사용해야 악의 종자 기능을 사용 가능함.
- 모든 정예 몬스터는 추가 능력을 가진 악의 종자 몬스터로 스폰될 수 있으며, 의식을 시작하기 위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심장을 노출함.
- 악의 종자 심장 및 신규 재료 등장.
- 심장에 상호 작용하면 점점 강력한 몬스터 등장, 루팅시 심장 획득 가능. 보석에 사용하면 보석이 강화됨
- 시즌 컨텐츠가 2시즌까지는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
- 각 장비마다 고유 색이 있고 심장도 고유 색이 있어서 그에 맞게 장착이 가능.
- 각자의 색깔에 따라 스킬이나 대미지나 파생.
- 홈은 3가지 색상, 심장은 4가지 색상이며, 심장은 색상이 일치하는 홈에만 넣을 수 있음. 
- 분노한 심장은 어느 홈이든 다 들어갈 수 있으며 매우 강력함.
- 32종의 강화된 보석(심장)은 옵션이 다양하게 붙을 수 있다. 
(다양한 메커니즘& 기존 빌드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력.)
- 강력한 정예 몬스터는 근처의 적에게 버프 효과를 주고, 세계 난이도가 높으면 더 강력한 심장을 획득 할 수 있음.
- 심장은 오픈 월드 전체에서 랜덤으로 나오며, 던전에서 좀 더 자주 볼 수 있다.
- 고렙 던전이나 지하실을 통해서 매우 좋은 심장 옵션을 얻을 수 있을 것.

신규 아이템
- 새로운 보스 및 새로운 고유 아이템이 나오며, 신규 고유 아이템은 스탠다드(현재 서버)도 업데이트 해줌.
- 고유 6종, 위상 7종, 모든 직업을 위한 강력한 옵션
- Scroll of Amnesia(망각의 두루마리?) 
: 정복자 / 스킬 포인트 초기화 아이템. 시즌 여정 보상 및 몬스터 드랍.

시즌 여정

- 디아3와 유사하게 특정 단계 달성시 전설 위상 보상, 배틀 패스와 무관, 누구나 참여 가능
- 시즌1. 좀비 테마. 각 챕터마다 오브젝트가 있고 클리어시 보상. 
- 새로운 전설위상. 시즌1엔 다양한 보상을 마련하기위해 노력함. 
- 마지막 챕터는 매우 어려울것. (클리어 시 스킨 줌)


시즌 축복.

총 4단계. "이글거리는 재"를 사용하여 각 단계 달성시 다음 효과 획득.
1. 경험치 부스트
2. 판매 시 골드 추가
3. 분해 시 추가 재료
4. 모든 비약 지속시간 증가
5. 강력한 악의 종자 심장 획득 확률 증가. 캠페인이 완료된 이후 심장이 드랍됨.

배틀 패스


- 프리미엄 배틀 패스 구매자는 이득이 있을 것. (스킨 및 20단계 부스트와 같은)
> 일반 배틀 패스와 프리미엄 배틀 패스의 차이는 오직 꾸미기 아이템 관련된 것.
- 배틀 패스 스킨은 전 캐릭 사용 가능.
- "이글거리는 재"를 배틀 패스 단계 보상으로 획득. "이글거리는 재"를 사용하여 시즌 축복을 활성화 할 수 있음.

명망

- 기존 명망에서 릴리트 제단, 지도에서 발견된 지역 등 적용.
- 1단계 : 스킬 포인트1 x 5 / 2단계 : 물약 최대치 1 x 5 획득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됨.(2단계-3단계 사이)
※ 19일 패치 후 진척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를 접속 해야 정상 적용 됨.

3. 유저 피드백
- 불만이 많은 것을 잘 알고 있음. 피드백들에 대한 대처를 최선을 다해 진행하려 하고 있음.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들어줄 수 없는 내용도 있고 기술적으로 당장에 힘든 업데이트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적용이 가능한 선에서 빠르게 업데이트 및 패치 진행을 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들을 부탁드린다.


4. Q&A(출처 : 레딧)

Q. 초기화 비용(정복자/스킬 포인트)에 대한 패치가 있나?

A. 초기화 비용에 대한 피드백을 잘 보았다. 변경이 될 예정이지만 언제인지 확정 지을 수는 없다. 'Scroll of Amnesia(망각의 두루마리?)'이라는 초기화 아이템이 나올 예정이다.


Q. 시즌 종료 후 영원 서버(스탠다드)에 시즌 메커니즘이 추가 되나?

A. 초기에는 안되고 게임에 정말 필요할 경우 각각의 사례 별로 적용 시키겠다. 시즌 메커니즘은 해당 시즌에만 빌드를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로운 플레어어가 유사한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게 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Q. 꾸미기 아이템이 영원(스탠다드)에서 시즌 캐릭터까지 적용 되나?

A. 모든 꾸미기 아이템은 계정 전체에 공유된다.


Q. 악몽 던전 입구 텔레포트는 좋았지만 왜 던전 입장은 바로 되지 않나?

A.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서였다. 앞으로 개선 시킬 것이다.


Q.. 시즌 중간에 너프나 버프를 할 것인가, 아니면 시즌 초에만 할 것인가?



A. 너프 및 버프 시기에 관한 내용은 향후 스트림에서 얘기할 것이다. 큰 버프나 너프는 제한적으로 할 것이다. 주기적인 업데이트 외의 소규모 밸런스 업데이트는 되도록 최소화 하고, 정말 심각한 상황이 아니면 한 시즌 동안 밸런스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Q. 창고 공간 개선은?

A. 계속 이 피드백을 주시하고 있다. 보석이 재료의 일부로 바뀔 것이다.


Q. 시즌 주기는?

A. 3개월 동안 지속되며, 최소 12주이다.


Q. 신규 클래스에 대한 계획은 없나?

A. 지금 당장은 말할 수 없다. 신규 클래스는 마무리 작업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