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가라앉은 폐허입니다.  폐허로 3번연속 공략쓰기도 그렇고 신단운이 잘떠서 정예몹을 신단으로 잡는바람에 
영상은 잊혀진 기록보관소로 대체 하겠습니다. 신단 없이 정예 잡는 모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텔레포트나 화염폭풍 전기첨탑같은 자비없는 3종류는 야만으로 신단없이 잡기는 너무나 어렵지만
위에 세 가지를 제외하면 그래도 꾸역꾸역 잡히는 것 같습니다. 

잡몹이야 비슷하니 정예몹잡느라 피똥싸는 부분에서 발차기 활용하는 거 정도만 보시면 될듯합니다.

세팅부분은 따로 글로정리하겠지만 영상으로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됩니다.


- 스킬트리 와 정복자 보드 링크 입니다 - 
영상을 보셔도되고 링크타고 가셔서 중간에 paragon 클릭하시면 정복자 보드나옵니다.


- 스킬트리
도려내기1 - 강화된도려내기 ( 그냥아무거나 찍으시면됩니다. )
소용돌이5 - 강화된소용돌이 - 난폭한소용돌이 ( 출혈은 양손검기예로 확보 )
미친존재감3 - 전투의원기3  < 방어특성입니다.

집결의함성1 - 강화 - 전술   분노가 크게 모자르지는 않기 때문에 1포만 주었습니다.
도전의외침5 - 강화 
(강화까지만 찍었는데 보강때문에 강화도 빼버릴까 하다가 제가 보강피감이 적어서
피통20퍼가 더 효율이 클거같아서 강화까지 찍어주었습니다)
철갑피부는 포인트 투자하지 않고 목걸이 스킬에 붙은것으로 사용합니다.

발차기1 - 강화 - 강력  ( 취약및 기절용 입니다)
우렁찬목소리3-습격대장3-거친함성3 ( 함성원툴 야만 함성에 투자를 많이했습니다 )

공격적인저항3 ( 왕성한분노는 빼도 분노수급에 무리가 없어서 뺐습니다. 
자원관리가 빡빡하다고 느끼시면 고단이라면 역공 파밍단계라면 방어태세를 빼서 찍으시면 됩니다.)
사투장싸움꾼3
두꺼운거죽1 - 방어태세3 - 역공3 ( 전쟁인도자에서 보강확보한김에 투자를 좀했습니다 )
묵직한손3
솟구치는 격노

-- 정복자 보드 --

1. 기본 - 착취 39민첩
2. 학살 - 작전사령관 40힘
3. 깔끔한기술 - 의연함 34의지
4. 피의분노 - 가름꾼 65힘
(만약 양손검이시라면 뼈 파괴자보드로 대체해서 세력권넣으셔도됩니다)
5. 전쟁인도자 - 진노 49민첩
(확실히 몸은 더 상승한거 같습니다. 영상보면 딸피남고 사는경우가 여러번나오는데
아마 보강을 못챙겼으면 죽었을거 같습니다)
6. 무기전문가 - 힘 40힘

기예는 양손검으로 출혈을 챙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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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세팅입니다. 
투구
재감이 1순위입니다. 풀로 맞출수 있으면 맞춰주세요
2순위는 방어도입니다. 방어도는 고단 트라이에서 가장중요한 옵션입니다.
3순위는 스탯입니다. 스탯은 항상 주스탯인 힘이 최우선이며, 4순위는 모든 능력치입니다.

저단 파밍에서는 최대분노도 훌륭한옵션이지만 고단트라이에서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위상은 방어위상인 무쇠피입니다. 잡몹들이 많을수록 튼튼해지고 정예랑 1:1 할때도
4%는 항상 적용되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상의
총방어도가 1순위입니다.
2순위는 도전의 외침입니다.

도전의 외침과 피감의 효율에 대해서는 위에서 정리를 했습니다.

3순위는 이제 적용가능한 피해감소인데
전체 피해 감소도 나쁘지 않습니다.
피해감소 / 근거리피해감소 / 보강피해감소 중 2개를 채용하시면 됩니다.

위 링크 글처럼 내가 적용받을수 있는 피해감소 옵션이라면 겹쳐도 상관없습니다.

위상은 철갑전사 입니다.  딜타임 끝나고 빠지면서 뚜까맞을때
철갑피부를 시전하면 저지불가와 피해감소를 함께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의
마찬가지로 총방어도가 1순위입니다.
2순위
피해감소 / 근거리피해감소 / 원거리 피해감소 / 보강피해감소 중 3개를 채용하시면됩니다.

저단 파밍용이라면 방어옵션 하나씩 빼고 상의에 집결이나 하의에 전장을 붙여도 괜찮습니다.

보석은 루비를 채용하였습니다. 이유는 링크글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의 방어구에 
체력증가 옵션을 반지나 투구에서 채용하였다면 사파이어를 쓰시면됩니다.

저는 체력증가가 특성과 정복자 보드에만있어서 모두 곱연산 적용을 받으므로 루비를 사용합니다.

위상은 무감각한진노인데 전쟁인도자를 사용중이고 도전의 외침 체력증가 강화를 빼버린다면 
없어도 됩니다. 도전의 외침때 늘어난 피로 인해 부족해진 보강수치를 함성의 분노수급과 함께
빠르게 채워줍니다. 



장갑은 
1순위 소용돌이 등급4 
2순위 극대화확률
3순위 힘
4순위가 모든능력치 or 행운의적중확률입니다.
발차기를 사용중이시라면 모든능력치가 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위상은 가차없는 광전사입니다.
이 위상을 사용하면, 외침으로 띄운 광폭화가 딜하는 중에는 계속 리셋됩니다.
장갑옵션에 행적이 있으면 거의 딜하는 동안은 계속 유지가 됩니다.

신발은 
이속 분노감소는 무조건있어야하며
3/4 순위는 마찬가지로 힘과 모든능력치 입니다.
그 외 저단 파밍용으로 정예처치 시 이속증가도 쓸만합니다.

기본옵션은 횟수증가가 가장 쓸만합니다.  
고단에서 죽을걸 살게 해줄때가 많습니다.

위상은 유령방랑자 입니다.  취향껏 다른걸 하셔도 무방합니다.



무기는 극대화피해 취약피해 힘은  필수로 있는게 좋으며,  방어구만으로는 정복자 보드 스탯을
충족하기 매우힘들기 때문에 무기에서 어느정도는 모든스탯을 챙겨주셔야합니다.  정복자 보드
스탯을 다 맞추셨다면 그외 남는건 핵심기술피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상은  무한한분노 / 응보 / 검달 / 광포한 소용돌이인데

도끼야만의 경우는 기예에서 추가로 극대화 수치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손무기에 광포를 넣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양손에 넣을경우 템파밍이 끝날경우는
3초 채널링지속이 100퍼가 넘어가서 손해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무기는 둔기 도끼 양손검 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취향껏 쓰는게 좋겠지만
고단을 트라이하기에는 그래도 기절을 잘 걸수 있는 둔기가 가장 무난해 보입니다.
한마리 한마리가 너무 아픈상황에서 어느정도 기절이 걸리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목걸이

재감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분감은 2순위옵으로 좋긴한데 필수는 아닙니다. 
스킬포인트에서 3포정도 투자할수 있으면 빼도 무방합니다. 근데 확실히 있고 없고가
차이가 체감이 될정도는 됩니다.  

3순위 이후부터는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데  머리 갑빠 바지에 방어도 비는부분이 있으면
목걸이에서 꼭챙겨주셔야하고 방어기술3도 왠만하면 있는게 좋습니다.  다른부위에서
방어도를 잘챙기셨다면 4순위로는 묵손 역공 힘스탯 같은 공격적인 옵션을 채용하셔도 됩니다.
소용돌이 위상을 한손에 사용하신다면 무자비도 꽤 좋은 옵션입니다.

위상은 고단일수록 풀스택유지가 힘들어지기때문에 최대한 목걸이에 불복을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반지

자원생성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취약피해  가장무난합니다.
분감이 풀로 있고 스킬에서도 자원관련해서 좀찍어주시면 한부위정도는
빠져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대체할 다른옵션보다는 자원생성이 좋습니다.

위상도 울분과 담대 고정으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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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링크는 지난 85단과 91단 세팅과 빌드 입니다.

세팅은 91단과 차이점은 전쟁인도자보드를 도입해서 보강을 올린것 말고는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딜은 조금떨어 졌지만 보강유지로 안정성을 조금더 확보했습니다. 
91단을 클리어하고 시간이 좀 오래걸렸는데 바뀐거도 없는데 오래걸린 이유는
학원을 운영하고 있어서 최근 애들 기말고사 기간이라 ㅠ_ㅠ.. 지난주 게임을 거의 못하다가
최근 시험 거의 끝나고 짬짬히 트라이를 좀 했습니다. 100단 트라이보다는 100단인장을 뽑는데
더 오랜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인장운빨이 준비시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눈먼굴 쉬브타 이런 만만한 곳이 좀 나와주면 좋은데 영나오질 않더군요 
위 영상은 잊혀진 기록보관소인데  해당던전 고단 경험이 없어서 사실 깨려고 간게 아니고
100단 트라이 연습 좀 하면서 인장 파밍하려고 갔습니다. 처음에 비약도 그냥 회피4퍼 같은거
먹고 트라이를 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할만해서 삽질 안했으면 저기서 클리어가 되었을수도 있는데,  
몹안잡고 상자 먹튀하려고 무리하다 죽고 2구역은 신단 잘뜨면 보스는 그냥 잡겠는데?  
속으로 이런 기대하고 있다가  골드 신단 뜬거보고 망연자실해서 실수하고 또 일반몹에 
어이없게 어픽스 바닥에 죽는바람에 실패했습니다. 

후반부에 가라앉은폐허 인장을 먹었는데 어픽스가 이쁘게 잘뜨는 바람에 
오늘은 실패해도 내일 더 쉬운던전 도전할 수 있겠다 싶어서
리셋안하고 0코인으로 보스갔는데 또 실수해서 바닥에 죽는 바람에
어제는 실패하고 오늘 밤에 폐허인장으로 100단을 클리어 하였습니다.

해보니깐 잊혀진 기록보관소도 쉬운편에 속하는 던전같습니다. 
100단도전하시는 야만전사분들 인장리스트에 포함시키셔도 될듯 합니다.


눈먼굴 - 몹도 별로안아프지만 일단 정예가 쉽습니다.  특히 1구역 3대장들이
포격 흡혈 불폭풍 고정이기 때문에 거의 호구 취급하셔도 됩니다.   3대장 잡고나면
그 뒤로는 통로 정예들 다 패스하고 달려서 보스방까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신단챙겨서 가면 보스도 순삭입니다.  신단 운빨이 망한경우는 보스전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는데 그래도 집중력만 잘 유지하면 잡을만 합니다.

쉬브타폐허 - 일단 맵이 넓고 돌아갈길이 많아서 정예를 하나도 안잡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예몹은 견적을보고 빡샌몹이면 그냥 다 패스하면 됩니다.  혹시  혈석쪽에 정예를 포함한
몹들이 있으면 위험부담은 있지만 몹들끌구나와서 돌다가 몹 다나오면 들어가서 혈석
먹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없는 경우가 더 많아서 실패할경우 리셋하고 다시도전하시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보스전인데  사실 보스전이 1구역 2구역 뚫는거보다 힘들 수 있습니다. 
한방컷은 안나지만 90중반에서 물약이 간당간당했던걸로 봐선  100단에서는 물약관리를 
잘하셔야 하실듯합니다.  조금빠진피는 함성으로 채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가라앉은폐허 - 일단 일반 몹들이 그렇게 안아픕니다. 물론 벤시 본스피릿은 조심해야 합니다.
정예몹들이  고정옵이 아닌 랜덤으로 붙고 쉬브타와 마찬가지로 안잡고 ㅌㅌ가 가능합니다.
1구역 2구역 사이 젠되는 정예몹도 그냥 달려서 2구역 죽들어가면 리셋됩니다.
피조물 3개 뿌개는거도  정예 젠되는거보이면 랜덤정예 옵션보고 만만한 놈이면 피조물 깨지말고
정예만 잡고  다른 피조물 부터 깨는게 좋습니다.  만약 어려운 정예 나오면 피조물만 깨고 
도망가서 리셋시키면 안잡아도 됩니다.  마지막 보스는 4옵션 정예인데,  ㅈㅁ옵션 걸리면 신단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근데 대부분 잡을만한 옵션이었습니다. 

잊힌 기록보관소 - 어제 처음가봤는데 생각외로 쉬웠습니다.  정예몹들이 냉기고정옵션을 달고 있어서
일단 저질옵션이 붙을 확률이 낮습니다. 이거하나만으로도 할만한데  폐허와 마찬가지로 일반몹들이
그렇게 많이는 안아픕니다. 다만 주술사들이 몹을 되살리는게 아니고 여긴 시폭을 쓰는데  시폭에
끔살이 많이 나니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트라이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3마리 정예세트들은 2구역에서 대부분 패스가 가능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용돌이 바바를 하면서  가장 ㅈ같은점은 외침이 유지가 안된다였습니다.
블리자드 관계자 보고있으면 딱말하겠습니다 다른건 모르겠다 딜 더깍아도 되니깐
외침스킬레벨 올라가면 지속시간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니 무슨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해도 꼴랑 1~2퍼 증가하는거 말고 쿨타임도 안줄어들고 지속시간도 안늘어나는게
이상하지않습니까?  개발자들이 게임을 해본건지 모르겠는데 트라이 영상보세여 
몹한테 쳐맞으면서 도망만 다니려고 돈내고 게임하는게 아닌데 말이죠.

지속시간보다 쿨타임이 3배이상 긴건 무슨속셈인지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파밍이 끝난시점 에서는 외침이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외침을 다 유지못하더라도  1스킬렙이 오를때마다 0.5~1초정도씩 지속시간이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현시점에서 도전의 외침이 없다면 고단 트라이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 마을 의자랑 필드 바리케이트 이번 패치할떄 없앨 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던전에서 맵열때 보니깐 투명도가 한 2%되는거 같습니다. 희미하게 캐릭이 보이긴합니다.
투명도는 설정이 가능하게 하거나(혹시 있는데 내가모르는건가!?) 
투명도 한 80%정도로 해주면 좋겠습니다. 맵보다 뒤질뻔한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무슨 미친놈도 아니고 진짜 개발자라는 인간들 지들이 만든 게임좀 제대로 플레이 해봤으면 좋겠네요.

1시즌 시작할때까진 와우하다가 짬짬히 심심할때나 올거같은데 그때에는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