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yUkncauiG3Y

영상첨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ㅇㅅㅇ 방금 찍은 간단한 사냥영상입니다.
럭키히트 도적빌드 실험중이라 매끄럽지 못하게 플레이했네요 

일단 영상보면 적들 사이로 막 뛰어드는데 생각보다 잘 안죽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50레벨 이후, 악몽 난이도부터 도적이 푹찍이 심하다고 말씀들을 많이 하셔서 간단하게 글을 써봅니다.

가장 인기 많은 회칼도적 기준입니다.

시작에 앞서 대단한 내용도 아니고, 제가 정답도 아니라는 점 확실히 하고 갑니다.


1. 상태이상


디아블로에는 군중제어(상태이상)이 생각보다 많고, 이를 적절하게 사용해야만 생존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도적은 여러가지 군중제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동기인 질주나 수류탄인 연막탄에 있는 멍해짐.맹독덫에 있는 넘어짐.냉기주입에 있는 빙결모두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상태이상들입니다.이 중 1~2개정도는 꼭 챙기는걸 추천드려요.


2. 위상





여러가지 방어위상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필수적인 위상을 알려드릴게요.

- 기세 체력회복 위상


기세 안찍은 회칼도적은 지금 다 죽어서 없습니다. 피감 20%를 기세로 챙기는데

위상은 상옵기준 초당 체력 600을 채웁니다.

가끔 유튜브 공략영상에 기세 안찍고 다른 이상한 패시브 찍는 회칼도적 공략들이 있는데, 그냥 기세 찍으십쇼.

이 위상과 세트로 고려하면 기세말곤 회칼도적한테 선택지는 없습니다.

갬블을 하시든 뭘하시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선조위상얻으면 초당 900정도 체력채운다고 알고 있습니다.목걸이에 바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군중제어 위상







도적은 군중제어가 많죠? 오한이든 감속이든 걸기 쉬운데 걸린놈은 딜 25% 깎입니다. 이건 던전에서 힘의전서로도 얻을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꼭 껴주세요 체감 엄청납니다.


-그림자걸음 위상

신발에 바를 위상은 그림자걸음 위상입니다.

디아블로 내에서 최고의 탈출기인 그림자걸음이 2스택? 질주를 빼서 이동기가 아쉽다면 더욱 체감이 좋은 위상입니다.


*그림자걸음이란?


질주와 함께 도적의 기동성을 책임지는 이동기.


주목해야할 점은 그림자걸음이 '저지불가' 스킬이라는겁니다.

캐릭터가 공포에 걸렸든, 빙결에 걸렸든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이 있어야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지만 캐릭터가 상태이상에 걸린 상황이라면 무조건 주변에 적은 있습니다.

즉, 도적은 어떤 상황에서도 탈출할 수 있는 탈출기를 보유하고 있고 이건 생존력에 어마어마한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질주는 버려도 그림자걸음은 쓰세요.

그리고 이거 언덕에서 몹한테 쓰면 언덕도 넘어집니다.


​3. 아이템옵션



- 전설아이템 옵션

생명력, 근거리피해감소

이런 옵션을 필수적으로 챙겨주세요. 피해감소는 모든 방어옵션중 최우선으로 챙겨야하는 최고의 효율 옵션입니다.-만용


만용떠주면 그냥 끼세요. 신성인데도 아직도 쓰고있습니다.

하코에서만 쓰는 잡유니크라고 하는데 이거 그냥 대놓고 좋은 바지 맞습니다. 방어위상 아무리 뒤져봐도 만용에 달린 저 각인만한 방어위상 없습니다.



4. 정복자보드


근피감, 원피감, 근접무기 사용시 받피감 등 피감 챙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챙기고나면


마을 기준 방어스탯입니다.

근거리 피해감소 48%에 체력 5358, 방어도 5256

71랩기준으로 꽤나 높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피해감소는 포함안된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기세의 피해감소 20%나 정복자 문양의 근접무기사용시 피해감소 10%, 군중제어 적이 주는 피해 25% 감소 등등 여기에 초당 600씩 체력재생이 되며, 초과 체력은 만용으로 보호막전환됩니다.

이렇게 방어기제를 다각적으로 챙기시면 적 한가운데에 뛰어드는 회칼도적이어도 꽤나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인벤이 이미지가 5개밖에 올라가지 않아서 글이 조금 정신이 없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생략된 부분이 있어서 처음하는 분들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댓글 남겨주시면 시간날때 자세하게 답변은 해드립니다.


조금이나마 내일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