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의운명 전설노드 채용에 관련한 글이 있어 생각해본 결과 8문양을 그대로 유지한 채 일부의 합연산 피해를 조금 손해보고 곱연산피해를 꽤 많이 늘릴 수 있는 정복자보드를 구상해냈습니다.

8보드 8문양 2전설 구상번개 정복자 보드

기존 8보드에서의 변경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시작보드에서 비물리피해 마법노드 제외, 모속저쪽 희귀2노드 제외하여 3포인트 절약.


전하쇄도 -> 원소소환사 가는 길을 변경. 1포인트 절약.

멈추지않는전도와 혹한의 운명 자리변경 - 희귀노드 보너스를 6보드에서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번개피해 보너스를 받기위해 변경하였습니다. 따로 캡쳐는 하지 않았습니다.


혹한의 운명에서는 대폭 변경이 있습니다. 숙련자문양을 기존에는 지능 70포인트로 합연산 피해를 모두 챙겨줬던 것에서 40포인트로 추가보너스만 맞춰줘서 합연산피해를 60% 손해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7포인트를 아껴 총 아낀 11포인트로 혹한의운명 전설노드를 채용합니다. 


결과적으로 맥스롤기준 15%의 곱연산 취약데미지를 얻게되었습니다.

마법부여사의 미채용이유 - 마법부여사(지능 5당 비물리피해)를 1번 혹은 2번노드에서 미채용하였는데 채용을 하여도 혹한의운명 곱연산피해가 2%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문양들의 추가보너스의 5%, 10%에 비해 낮습니다. 소탐대실하지않기 위해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정복자시뮬 1위를 찍고 뿌듯하였지만 한편으로는 더 나은 빌드를 만들수는 없는걸까? 이게 끝일까?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데미지가 조금 더 획기적으로 올라가는 보드를 다시금 생각해낸듯 하여 즐겁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