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별반이 없어서.. 별반 착용시 600만 딜 근처까진 비벼볼듯 합니다

빌드 메커니즘

눈보라의 가시 데미지와 서리/냉기/비물리 피해 상관 관계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3/23236

뚜비님이 올려주신 실험을 통해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최소한의 스펙으로 실험을 진행했기 때문에 실험에 오류가 있었네요 갭의 차이를 최대한 만들어서 실험을 했어야 했고 그에 따라 확실한 딜량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시행횟수에만 집착을 했습니다 혼동드려 죄송합니다 이에 따라 스킬, 정복자 시뮬레이터는 새로 변경하겠습니다



1. 빙하의 위상을 통해 눈보라 생성 시 가시가 폭발하는 효과를 적용한다

2. 눈보라는 지속 효과 데미지로 중첩을 시키는데 이때 어느 한 지점에 계속해서 중첩한다면 가시의 데미지 효과도 중첩되기 때문에 데미지가 계속해서 상승한다

3. 이 가시의 폭발 반경을 늘려주는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을 사용하면 더욱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참고 : 눈보라의 데미지와 가시 데미지의 지분률을 1:99 정도 됨(눈보라의 중첩 데미지는 의미가 없음)

스킬 빌드

스킬 시뮬레이터 :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8515



기본 기술 탭은 아무거나 2개 배워주세요 사용하지 않을 겁니다.



핵심 기술 탭에선 얼음 보주를 상급 얼음 보주 까지 찍어주세요, 광역 취약과 빠른 빙결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연쇄 번개를 파괴적인 연쇄 번개 까지 배워주세요.

그럼 전문화 칸에 넣을 스킬 2개는 얼음 보주와 연쇄 번개가 되겠습니다



방어 기술 탭에서는 화염 보호막, 얼음 갑옷, 원소 조율을 하나씩 투자합니다.

순간 이동은 빛나는 순간이동까지, 서릿발은 신비한 서릿발까지 찍습니다. 순간이동 사용시 피해 감소율이 적용됨으로 생존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서릿발의 경우 즉시빙결로 극딜을 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반대로 즉시빙결을 통해 위험한 순간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어형 스킬로도 아주 적합니다.



다음 구현 기술 탭 입니다. 여기선 번개 창을 불러낸 번개 창 까지 찍을 겁니다. 교전 직전에 번개 창을 날리면 왠만해선 먼저 선공을 당하는 일이 잘 없습니다.

번개 창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기절을 시킬 수 있으며 이번에 상향된 패치로 광역 취약까지 걸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원소 조절 1개, 마나 보호막과, 피해 감소 패시브는 마스터를 해주세요



다음 숙련 기술 탭 입니다. 얼음 장막 하나, 한랭 전선 3개를 투자해주세요, 보호막 활성화 시 빙결의 효과를 빠르게 가져옵니다. 생존과 딜량에도 영향을 미치니까 꼭 3개 투자해주세요

눈보라를 마법학자의 눈보라 까지 1포인트씩 투자합니다. 빌드 메커니즘때 참고사항으로 알려드렸지만. 눈보라를 아무리 중첩시켜도 데미지 늘어나는 부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 빌드는 빙하 가시의 폭발 데미지가 가져다주는 데미지 비율이 99%이기 때문에 스킬 포인트 아깝게 눈보라를 5개 다 투자하지 마시고 하나만 투자해주세요

마법학자의 눈보라를 통해 일정 지역에 눈보라를 더욱 중첩시켜 빙하 가시의 데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내면의 불꽃 하나, 걸신들린 불길 3개를 사용합니다.

연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청지기를 이용해 연소 피해를 간접적으로 주는 방법으로 걸신들린 불길의 패시브를 적용할겁니다.

이 부분은 청지기 세팅 부분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전하 방출 하나, 원기의 도관 2개를 투자해주세요. 마법부여된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하고 30%의 확률로 발동된다면 짜릿한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이 짜릿한 에너지를 습득 시 최소 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별반지를 드셨다면 딱히 안찍어도 되는 패시브이긴 한데 이 반지가 우버 유니크라서 획득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마나가 조금 부족한 빌드라서 짜릿한 에너지를 통해 마나 수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궁극기 기술 탭 입니다.

영구 결빙 하나, 흰서리 3개, 차가운 바람 3개, 얼음 손길 3개를 투자해주세요

흰서리는 맵핑 시 직접적으로 가시 딜량을 상승시켜주고 평소에는 군중제어 데미지에 면역인 보스 몬스터가 그로기 상태에 진입 할 때 이 데미지가 적용이 되니까 1석 2조라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3개를 찍어주세요

그리고 차가운 바람의 경우 사실 효율은 잘 모르겠어요, 마나가 차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한데 우선 마나가 좀 모자른 빌드라서 조금이라도 마나 보충 할 겸 3포인트 투자를 했습니다.

서리 피해, 냉기 피해가 가시딜을 직접적으로 상승시켜 줍니다. 차가운 바람이 아닌 얼음 손길을 3포인트 투자해주세요

이후 흐르는 전류 하나, 감전사 3개를 투자합니다.

아까 연쇄 번개를 마법부여에 넣었죠? 간접적으로 캐스팅되는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 시 해당 적에 대해 15%의 피해 감소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맵핑할때는 효율이 별로긴 한데 도살자나 말파스의 아들 잡을때는 확실하게 피감 성능을 끌어 올 수 있습니다. 대보스전에 필수 패시브라서 3개를 투자했습니다. 생존에 꽤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패시브는 에수의 흉포함 입니다.



화염 패시브라서 화염 극대화 피해나 화염 극대화 확률의 적용을 받지 못하지만, 고대 불길의 위상을 통해서 공격 속도 50%의 효율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선 흡혈귀의 힘 : 걸신이 없기 때문에 공격 속도의 부재가 상당히 큽니다. 맵핑할때도 공격 속도가 느리면 상당히 답답한데 이 부분을 에수의 흉포함과 고대 불길의 위상 시너지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보라를 짧은 시간 내에 다량으로 한지점에 중첩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시 데미지의 상승 역할도 합니다.

눈보라 빌드는 반드시 이 패시브를 찍어야 합니다.

아이템 빌드업

방어구는 루비를, 무기는 에메랄드를, 악세류는 해골(저항 부족시 다이아몬드 필수)을 소켓에 넣으시면 됩니다.

투구 : 영생하는 위상 혹은 눈 경비병의 위상 각인(눈경비병 추천합니다)
핵심 옵션 : 최대 생명력, 총 방어도, 최대 마나
선택 옵션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지능, 모든 능력치
**보스전에서는 신살해자 투구로 대체합니다(샤코 아닙니다)

가슴 방어구 : 돌격전차의 위상 각인
핵심 옵션 : 최대 생명력, 근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원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피해 감소
**보스전때는 무한의 의복을 착용합니다

장갑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 각인
핵심 옵션 : 공격 속도, 극대화 확률, 지능
선택 옵션 : 모든 능력치(보드에서 희귀노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경우에만), 행운의 적중 확률(효율은 별로임)
**보스전에서는 운명의 주먹을 착용합니다

바지 : 티볼트의 의지
아이템 옵션 : 최대 자원, 근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최대 포션 갯수, 공격력
**티볼트 대체할만한 아이템 없음, 고정입니다.

신발 : 에수의 가보
아이템 옵션 : 이동 속도, 정예 적 처치 시 이동 속도 증가, 극대화 확률, 마나 소모량 감소
**에수의 가보 대체할만한 아이템 없음, 고정입니다.

목걸이 : 빙하의 위상 각인
필수 옵션 : 이동 속도, 걸신들린 불길 or 흰서리(두 개의 장단점이 아주 뚜렷함)
선택 옵션 : 마나 소모량 감소, 피해 감소류 옵션, 재사용 대기시간 등
**걸신들린 불길의 경우 청지기를 통해서 연소 피해를 준 적에게만 발동한다는 점에서 인스턴트 데미지는 조금 무리, 흰서리는 맵핑시 즉각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으나 보스나 도살자에게는 평상시 데미지 적용이 불가함(그로기 상태에선 예외)

반지1 : 푸른 장미, 이후 별반지 획득했다면 별반지 고정
아이템 옵션 : 푸른 장미는 마나 소모량 감소만 보시면 됩니다.
**푸른 장미의 고유 옵션인 가시 효과는 단 한번만 발동되는 메커니즘으로 이 빌드의 핵심인 중첩 가시 데미지와는 많이 동떨어진 옵션입니다. 거의 옵션이 없는거라 보시면 되겠고 가시 데미지와 마나 모소량 감소 정도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별반지 획득 시 별반지 고정 해주시면 됩니다. 별반지는 마나 소모량 감소/추가 데미지를 무려 40%씩이나 상승시켜주는 엔드급 아이템 입니다.

반지2 : 탈라샤의 반지(고정)
아이템 옵션 : 비물리 피해, 행운의 적중,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자원 생성량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코어 아이템 입니다. 화염 보호막으로 화염 1스택, 눈보라로 냉기 1스택, 순간이동과 번개창 조합으로 1스택을 쌓으면 원소 3스택 = 45%의 곱연산 피해량을 가지게 됩니다.

마법봉 : 폭풍 격화 위상 각인
필수 옵션 : 지능, 모든 능력치,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취약 피해
**얼음 보주와 번개 창을 이용해 다수의 몬스터에게 취약을 적용 할 수 있기에 폭풍 격화 위상을 각인했습니다.

중심점 : 고대 불길의 위상 각인
필수 옵션 : 극대화 확률, 불타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선택 옵션 : 지능, 모든 능력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자원 생성량, 마나 소모량 감소
**고대 불길의 위상을 통해 공격 속도를 높이고 DPS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눈보라의 중첩 또한 아주 많이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필수 위상)

**아발리온을 착용하신다면 장갑에는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을, 목걸이에 빙하의 위상을 각인해주세요

정복자 보드

정복자 시뮬레이터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53004

정복자 순서 : 시작 보드 -> 마법부여 전문가 -> 연소 본능 -> 원소 소환사 -> 얼음 폭포 -> 멈추지 않는 전도 -> 혹한의 운명(전설 노드 채용)
**반드시 순서를 지켜주세요. 희귀 노드의 보너스 활성화를 해야 최적의 빌드가 완성됩니다.




시작 보드 : 마법부여사 문양
각종 비물리 피해나 원소 저항을 끌어 올 수 있습니다 지능당 비물리 피해량이 상승됩니다



마법부여 전문가 보드 : 정령술사 문양
여기서도 각종 비물리 피해와 원소 저항을 챙길 수 있습니다.



연소 본능 보드 : 통제 문양
통제 문양은 눈보라 빌드의 데미지를 담당하는 핵심 문양입니다. 49민첩을 만들어서 힘을 많이 실어주세요. 불피감을 통해 연소 적에게 받는 피해량까지 감소시켰습니다.



원소 소환사 보드 : 보강 문양
원소 소환사 보드에선 희귀 노드가 중요합니다. 저수지 노드를 통해 최대 마나량을, 빠른 구현술사를 통해 공격 속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보강 문양을 채용해서 원소 저항과 보호막 유지시 피해 감소율을 올려줍니다.



얼음 폭포 보드 : 충전 문양 / 얼음 폭포

오한 적에게 주는 피해를 증가,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서 맵핑을 상당히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보드 입니다.

얼음 폭포 전설 노드가 얼음 가시의 데미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시 원소 소환사 옆 보드 길을 뚫어주세요)

멈추지 않는 전도 보드 : 파괴 문양
극대화 적중 시 합연산 피해량 증가와 보너스 적용으로 곱연산 피해량을 추가로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에수의 가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극대화 확률이 꽤나 높습니다. 그러므로 파괴 문양의 밸류값이 꽤나 상승된 상태입니다. 49 민첩을 투자합니다.



혹한의 운명 보드 : 석순 문양, 혹한의 운명 전설 노드
석순 문양을 통해 가시의 합연산 피해량과 극대화 확률 10%를 상승시켰습니다. 전설 노드를 통해 비물리 피해 비례한 곱연산 피해량을 상승시켰습니다.

++방어쪽 희귀 노드가 아닌 취약피해 희귀 노드를 활성화 해줘서 지능10을 조금 더 챙겼습니다

얼음 가시 메커니즘 심화 과정

얼음 가시와 서리 기술 피해는 서로 무관(얼음 가시는 말 그대로 "얼음 가시 탭" 이라는 새로운 피해류로 분류되기 때문에 얼음 폭포 보드의 얼음 폭포 전설 노드 효과를 전혀 볼 수 없습니다. (얼음 폭포의 효과를 받는 스킬은 "서리" 탭이기 때문)

얼음 가시는 냉기 피해, 숙련 기술이 아닙니다. 위 설명대로 얼음 가시는 얼음 가시 탭 이라는 새로운 피해류로 적용되기 때문에 숙련 기술 피해에 대해 적용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냉기 피해나 비물리 피해를 상승시켜도 얼음 가시의 데미지에는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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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보라의 가시 데미지와 서리/냉기/비물리 피해 상관 관계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3/23236
뚜비님이 올려주신 실험을 통해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최소한의 스펙으로 실험을 진행했기 때문에 실험에 오류가 있었네요 갭의 차이를 최대한 만들어서 실험을 해야 확실한 딜량확인이 가능했는데 시행횟수에만 집착을 했습니다 혼동드려 죄송합니다 이에 따라 스킬, 정복자 시뮬레이터는 새로 변경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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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무기나 중심점의 위력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글로벌 곱연산 피해량과 가시 데미지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샤코를 착용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샤코의 모든 스킬 레벨을 4씩이나 상승시켜도 얼음 가시 데미지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고로 딜측면에 향상을 원하시면 신 살해자를 착용하시는게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만약 방어 기제가 더 중요하다하면 샤코를 착용해도 무방하긴 합니다.

청지기 세팅



지배석은 폭풍우와 아드레날린을 사용했고 폭풍우의 지시석은 보호 지원, 방사 지원, 연소 지원을 선택했습니다.

보호 지원을 통해 상시 15% 피해 감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구상 번개보다 탱킹력이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피감 옵션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방사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몬스터에게 타격을 주고 여기에 연소 지원을 통해 최대 11마리의 적에게 연소 피해를 입힙니다. 그럼 청지기로 인해 다수의 적에게 연소 피해를 주는데

걸신들린 불길의 패시브도 적용이 되면서 불피감의 효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세 개의 지시석은 고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드레날린 지배석에는 지속시간 지원, 전술적 지원을 통해 쿨타임 감소를 적용시키고 지속시간을 늘려 아드레날린의 피해 증가 효과를 상시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보강 지원을 통해 보강 효과를 받아주세요. 보강 효과 적용시 피해 감소 10%가 적용이 됩니다. 참고로 보강 효과 유지가 엄청나게 쉬워졌습니다. 한번의 보강 지원만으로도 5천 이상 보강을 채워주기 때문에 상시 피감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버 릴리트, 악몽 던전 100단계(말파스) 맵핑 영상

텍스트를 다 읽으셨다면 15분 20초 맵핑 영상부터 시청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구상 번개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