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샤코를 먹었습니다.

샤코+영원한 밤 지시석으로 올라가는 스킬레벨 +8...
이건 못 참겠어서 얼음파편 세팅하고 돌아봤습니다.
(눈보라 빌드는 샤코든 영원한 밤이든 별로 이득볼 게 없어서 어렵게 먹은 걸 써먹을 수가...)

프리시즌 때 워낙 악던 파밍하기 피곤해서 눈보라로 바꿨던 기억때문에 좀 걱정했는데,
전반적으로 데미지 인플레이션 대비 몹 체력은 낮아서 얼파로도 대충 무념무상으로 사냥하는 게 가능했습니다.

일단 눈보라와 얼음파편은 정확히 장/단점이 대비되는데요.

눈보라는 광역으로 장판딜 깔면서 대충 산책하면 몹이 정리되고, 보스도 순삭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데미지를 뽑아내기 위해 예열이 필요하다는 점 때문에, 지옥물결 필드처럼 지나가면서 슉슉 정리하고 넘어가야 하는 상황에서 약간의 답답함을 다들 느껴보셨을 겁니다.

반면 얼음파편은 즉시 데미지로 팍팍 몹 정리하기가 좋은 대신, 눈보라 대비 고점이 낮고 상대적으로 보스 잡는게 느리며, 깔아놓고 도망다녀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눈보라와 달리, 공격을 멈추면 데미지도 0인 스킬 특성 상 도망다니면서 싸워야 하는 도살자/말파스 아들 같은 놈들 만나면 좀 피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뭐 그래도 눈보라만 하면 지겹잖아요.
다행히 샤코+영원한 밤 효과로 인해 얼음파편도 꽤 쓸만했습니다.

아래는 사냥 영상입니다.
패드는 순간이동 위치 지정이 안 됩니다. 방향만 지정 가능.
그래서 몹 스킵하고 슉슉 지나가는게 어려운 관계로, 자잘한 몹들도 대충 잡으면서 진행된다는 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0:00 방어구 등 템 세팅
0:21 100단 사냥
4:50 우버듀리엘 사냥
https://youtu.be/45IkrpwgaA8

아래는 스킬과 정복자, 아이템 세팅입니다.
급히 세팅한 거라 던전용, 보스용 최적화되어있다고 보긴 어렵구요.
군데군데 엉성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대충 이런 느낌이다라고 보시고 취향대로 바꿔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트리와 정복자는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스킬 : 스킬 시뮬레이터 (inven.co.kr), 마법부여 화염탄 / 얼음보주

프리시즌 때는 서릿발로 얼리고 한 방에 터뜨리는 데미지 아니면 워낙 고단몹 잡기가 어려워서 화염탄+얼음파편 마법부여를 많이 했는데요.
이번 시즌은 해보니까 얼음파편 마법부여 없어도 몹 정리하는게 그닥 어렵지 않고, 파고들어서 서릿발+얼파 난사로 운영하기보다는 멀리서 대충 카이팅하는 형태로 진행해도 별 문제 없더라고요.
오히려 얼음보주 마법부여로 순간빙결 외에도 몹을 얼릴 수 있는 기제를 추가해서 얼음심장 바지 효과를 높이는 게 나았습니다.

취약은 번개창과 청지기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상급 얼음보주 트리를 찍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얼음파편 트리 역시 취약을 걸어주는 파괴적인 얼음파편 대신 상급 얼음파편을 찍습니다.
일단 던전 돌 때 상급 얼음파편 효과가 몹팩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템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폭풍격화 외에 딜 상승 위상은 채용하지 않았구요.
대신 가속하는 + 고대불길 위상으로 공속을 극도로 끌어올렸습니다.
공격위상이 적어서 빠지는 DPS를 공속으로 채우는 개념이구요.
공속이 빨라 타수가 많아지면서 행적확률로 터지는 순간빙결이나 원소조율 발동 횟수가 증가하고, 마법부여된 얼음보주가 보다 많이 발사되는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