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시즌 솔로 데미갓 116점으로 마무리한 한 재키 유저입니다.

다른분들이 인벤에 뉴비들을위한 공략같은걸 많이 써주시길래 전 그 단계를 넘어간, 속칭 고인물을 향해가는 분들을 위한 노하우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무기 숙련도작(이하 무숙작)입니다.


먼저 무숙작입니다.

이터널 리턴에는 여러가지의 숙련도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건 모두가 알다시피 무기 숙련도이죠.

이 무기 숙련도는 다른 유저를 킬하거나, 다른 유저에게 주는 데미지, 야생동물에게 주는 데미지에 비례해 올라갑니다.

즉, 킬을 하지못하거나 다른 유저를 때릴수없는 상황이라면 야생동물을 최대한 많이 잡아서 후반을 도모하는 플레이가 필수죠.

그래서 트럭캐를 피하는 많은 유저들은 야생동물을 꾸준히 잡으며 돌아다니고, 이를 무숙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무기숙련도가 오르는 기준은 야생동물 킬수가 아닌 야생동물에게 입힌 데미지에 비례해 올라갑니다.

결국 우리는 닭, 박쥐같은 약한 동물보다는 늑대, 곰같은 강한 야생동물을 잡으면서 무숙작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건 늑대와 곰의 리젠시간을 외워서 그 시간마다 잡아내는 속칭 루틴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루틴을 위해선 먼저 늑대와 곰의 리젠시간을 알아야겠죠?
(인게임 시간은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서 볼 수 있다)

늑대는 게임시작 후 2분 5초 후에 처음 등장해 사망 후 4분마다 리젠되고

곰은 게임시작 후 3분 5초 후에 처음 등장해 사망 후 5분마다 리젠됩니다.


이렇게 본인이 늑대를 잡은 후 잡은 시간을 기억해 4분후 그 자리로 돌아오는것이 루틴의 기본입니다.

한 지역에서 늑대나 곰을 모두 잡았다면 자신이 정한 3~4개의 지역을 반복적으로 돌아다니며 이 루틴을 반복합니다.

루틴을 성공적으로 해냈다면 임시안전지대(이하 임금구)까지 왔을 때 최소 무숙 14 이상 보장이 가능해 최소한의 하이에나와 교전 난입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루틴을 반복할 지역을 어떻게 고르나요??

지역선정은 본인이 노리는 후반 빌드업 아이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미스릴 투구를 빌드업하고싶으면 미스릴 투구의 하위재료인 사슬 코이프를 위해 쇠사슬과 모자가 나오는지역을 포함해 루틴을 돌면 되겠죠 양궁장-골목길, 학교-골목길, 묘지-연못같은 식으로 재료아이템이 나오는 지역을 포함해 돌아줍시다.

덤으로 체력 회복아이템과 스테미너 회복아이템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지역이면 더욱 좋습니다.


루틴 도중 다른캐릭터가 제가 정한 지역을 막았어요.

이럴때 선택지는 두가지입니다.

1. 상대가 늑대, 곰을 잡으면서 스킬이 빠진 틈을 타 기습한다. (무숙이 비슷하고 상성상 크게 불리하지않을때)
2. 다른 지역으로 루틴을 우회한다. (무숙이 밀리거나 상성상 크게 불리할때)

다른지역을 루틴을 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가 앞서 말했던 늑대와 곰의 첫 젠시간이 2분과 3분이니 그후 리젠시간을 노려 돌지 않았던 지역으로 이동하는겁니다.

늑대라면 대략적으로 6~7분, 10분~11분, 14분~15분,,,
곰이라면 8분~9분, 13분~14분, 18분~19분,,,이런식으로 이 시간을 노려 다른 지역으로 루틴을 꺽습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면 무기숙련도를 크게 밀리지않고 후반을 볼수있습니다.



다음 글에는 근딜유저들에게 필수인 시야플레이를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