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로 인해 업로드가 늦어진 점 생존자 여러분의 너른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지난 주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2023 시즌1 페이즈3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페이즈2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팀들의 활약도 있었고, 기존 강자들 또한 자신들의 노련함과 기량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페이즈3 경기에서 과연 어떤 명장면들이 나왔는지 확인해보시죠!





DAY 1 : GROUP STAGE


먼저 펼쳐졌던 A조 경기에서는 시즌1 기간 내내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두 팀, Naerreum과 OwO가 큰 이변 없이 결승에 직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두 팀 모두 결승에 개근하고 있는 팀들 답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Z 팀과 JJunJJun 팀의 교전에서는 양 팀의 레온이 모두 궁극기로 대박을 터뜨리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Cry 선수의 레온이 MZ 팀의 세 선수에게 궁극기를 적중시키자 이에 질세라 Pokpo 선수의 레온이 JJunJJun 팀의 세 선수를 모두 맞추면서 결과적으로 MZ팀이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Byte Breakers의 Luminal 선수가 쇼이치로 멋진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고급주택가에서 벌어진 Family Man 팀과의 교전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며 교전을 승리로 이끌었는데요, 오랜만에 대회에서 활약한 쇼이치인 만큼 많은 쇼이치 유저분들이 환호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B조에서는 전통의 강호 Newclear와 이변의 주인공 ER Fighting이 결승 직행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경기는 1~3위간의 점수 차이가 10점도 나지 않을 정도로 치열했는데, 정말 많은 팀들이 자신들이 준비한 플레이를 아낌없이 보여준 것 같습니다.



비록 최종 생존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Tricksters의 100soo 선수가 1v3 클러치를 성공시키며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 상대적으로 시간 소모를 많이했던 Fairy 팀을 상대로 임시 금지구역에서 100soo 선수가 화려한 플레이와 함께 상대의 집중 포화를 견뎌내며 순위와 킬을 모두 챙기는데 성공했습니다.



무려 20킬과 최종생존을 동시에 달성한 ER Fighting 팀이 B조에서 이변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터져나오는 센스있는 그랩 활용과 훌륭한 교전 능력이 어우러져 3라운드에 무려 23점을 가져갔던 ER Fighting 팀이 다른 라운드에서도 점수를 잘 챙겨주며 결승에 직행했습니다.





DAY 2 : WILDCARDS


마지막 서킷 포인트 획득 기회를 놓칠 수 없는 팀들의 대결인 와일드카드전에서는 Fairy, Tricksters, Favor, Nunchi가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Nunchi 팀은 아르다를 지속적으로 꺼내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아르다와 실비아의 유지력을 바탕으로 마커스가 죽을듯 안죽을듯 아슬아슬하게 버티는 장면이 인상깊었습니다. Myeongjo 선수의 마커스와 팀원들의 호흡이 만들어낸 명장면이네요!



Trickster 팀의 중요한 순간에는 항상 100soo 선수가 무언가를 해내는 것 같습니다. 난전 중 정확하게 무기스킬 ‘맹룡과강’을 맞춰주고 이어서 취호격파산까지 적중시켜 상대 실비아를 전장이탈 시키는 플레이가 4라운드에서 나왔는데요, 엄청난 교전 집중력을 보여주는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결승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장면이네요!





DAY 3 : FINALS


이번 시즌의 마지막 서킷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 결승전에서는 Favor 팀이 다른 팀들을 순수한 점수에서도 앞지르며 우승를 차지했습니다.





초반에 먼저 선두를 달렸던 팀은 OwO와 Newclear 였습니다. 두 팀이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만난 2라운드에서는 OwO 팀이 10킬과 최종 생존을, Newclear 팀이 17킬과 2등을 차지하며 많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Revolu 선수와 Romatic 선수가 동시에 다운되는 러브샷 상황도 오랜만에 보였는데요, 그만큼 치열했던 라운드임을 보여주는 방증인 것 같습니다.



후반부에서는 Favor의 맹추격과 깔끔한 마무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6라운드에서 Fairy 팀을 상대로 정확하게 딜러를 물어 마무리하는 플레이에 이어, 7라운드에서는 정확한 타이밍에 교전에 난입해서 최종 생존까지 거머쥐며 경기를 일찍 마무리지었습니다. Favor 팀의 시즌 파이널에서의 좋은 활약도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1 페이즈3의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의 모든 서킷포인트가 부여가 된 상황인데, 과연 어떤 팀들이 서킷 포인트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한 시즌 동안 펼쳐진 대회에서 서킷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서킷 포인트 상위 4개 팀은 시즌 파이널 2일차로, 그 다음 6개 팀은 시즌 파이널 1차로, 그 아래 두 팀은 LCQ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10월 15일에 진행되는 LCQ에서 이제 남은 결승 진출 팀을 선발하게 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2023 시즌1 파이널 일정


10월 15일(일) 17:00 KST에 진행되는 LCQ를 마지막으로 대망의 첫 시즌파이널에 진출할 모든 팀들이 결정되게 됩니다. 
과연 정식 오픈 이후 첫 시즌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될 팀은 어디가 될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DAY 1 - 10월 28일(토)

DAY 2 - 10월 29일(일)

11:00 ~ 13:00 KST

현장 이벤트존 / 루미아 야시장 / 공식 굿즈샵 오픈 

13:00 ~ 14:00 KST

관객석 오픈

14:00 ~ 18:00 KST

시즌1 파이널 1일차 경기 진행

14:00 ~ 19:00 KST

시즌1 파이널 2일차 경기 진행


시청 채널 안내

- 한국어 : https://www.twitch.tv/nimbleneuron

- 중국어(간체) : http://live.bilibili.com/21456983

- 중국어(번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tpe

- 일본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jp

- 영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game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