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지난 주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2 페이즈2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시즌2 일정이 어느새 중반부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고, 어떤 팀들이 결승전이 펼쳐질 대전을 향해 가까워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DAY 1 : GROUP STAGE


먼저 치뤄진 A조에서는 다소 이변이라고 할 수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근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었던 미래엔세종이 와일드카드전으로 향하고, 지난 페이즈1에서 약간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OwO가 당당하게 1위로 결승에 직행했습니다.



특히 1라운드 임시 금지 구역 단계에서 보여준 OwO의 움직임이 아주 매끄러웠습니다. 본인들의 평소 전술대로 상대의 교전 타이밍에 맞춰 반대쪽 임시 금지구역으로 넘어온 미래엔세종이었지만 몸이 너무 앞으로 쏠린 나머지 바로 우회를 선택한 OwO에게 뒤를 잡혀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OwO의 빠른 판단과 이를 수행하는 행동력이 돋보인 장면이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비록 결승에 직행하지는 못했지만 미래엔세종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3라운드에 OwO 팀과의 3:3 교전에서 보여준 danana 선수의 니키 플레이가 인상깊었는데요, 가드를 성공시키기 위해 상대가 더블 기요틴을 깔자 그 위에서 가드를 사용하는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B조에서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Asher와 Luminal 선수의 쇼이치를 중심으로 멋진 교전들을 보여준 Byte Breakers 팀이 진출했습니다. 예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를 모았던 Wild hunter와 지난 페이즈1에서 분노, 용기, 이성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OTG는 아쉽게도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었는데요, 다음 페이즈에서 다시 볼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쇼이치로 대표되는 Luminal 선수가 있는 Byte Breakers가 보여준 교전 능력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3라운드 마지막 교전에서 에스텔을 먼저 잃고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게 상대의 실험체를 하나하나 제거해나가면서 교전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결승에서도 이런 좋은 모습이 이어지면 내년 2월 대전에서도 이 팀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결승에 직행하지는 못했지만 Cluster 팀의 날카로운 모습들도 돋보였는데요, 위클라인을 사냥하는 Asher 팀을 정확한 타이밍에 덮쳐서 니키를 먼저 잘라낸 뒤 나머지를 추격해서 섬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레니의 궁극기가 두 명에게 정확하게 적중하면서 당겨오는 모습이 있었는데요, 레니는 최근에 추가된 실험체지만 굉장히 빠른 시간 내에 대회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DAY 2 : WILDCARDS


결승에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위 4팀 안에 들어야하는 와일드카드전, 여기서 살아남은 네 팀은 미래엔세종, Tricksters, Favor 그리고 Taste Good이었습니다. 이번 와일드카드전은 그룹 스테이지의 아픔을 잊은 듯한 압도적인 모습의 미래엔세종과 KCW 선수의 투입으로 180도 달라진 Tricksters의 활약이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KCW의 톤파 얀 플레이가 와일드카드전에서 불을 뿜었습니다. 얀의 교전을 여는 능력과 상대 진형을 붕괴시키는 능력을 적절히 활용하며 여는 싸움에서 계속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KCW 선수였는데요, 여기에 100soo 선수의 호응이 얹어지자 그 맛이 더 살아난 것 같습니다. Tricksters의 이 기세가 결승까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여러분들도 함께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aste Good 팀의 마지막 라운드에서의 활약도 눈부셨습니다. 결승전 진출이 걸린 마지막 라운드에서 Rakkun 선수의 셀린이 불을 뿜었고, 결승전 진출을 두고 경쟁하던 BinGo 팀과의 교전을 한 끗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페이즈1에 이어 페이즈2에서도 결승에 진출하는데 성공한 Taste Good 입장에서는 대전행 티켓이 조금 더 가까워진 기분일 것 같네요.





DAY 3 : FINALS


그룹 스테이지에서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OwO가 그 동안의 서러움을 씻어내며 당당하게 페이즈2 최강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뒤로는 강한 교전 능력을 보여주며 많은 포인트를 쌓아주었던 Asher, Tricksters, Favor 순으로 순위가 정해졌습니다.



Revolu 선수의 펠릭스가 이날 날렵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루미아 섬을 휩쓸었습니다. 1라운드부터 상대의 공격을 반월참으로 적절하게 회피하며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가며 교전을 승리로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활약을 보여준 Revolu 선수의 펠릭스, 앞으로 많은 팀들이 견제해야 할 주요 전력이 아닐까 싶네요.


Asher가 준비해 온 조합은 교전에서 압도적인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Asher는 니키, 알렉스, 아델라의 스킬을 연계로 활용하며 상대에게 대응의 여지를 많이 주지 않으면서 하나하나 제압해나가며 가장 많은 킬 포인트를 쌓기도 했는데요, 페이즈1과 2 모두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시즌 파이널 우승을 향한 발걸음을 한 발짝씩 떼어내고 있는 듯 합니다.



Byte Breakers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6라운드 중 성당에서 Luminal 선수의 쇼이치가 금지 구역을 활용해 크게 뒤로 돌아서 Favor의 후방에서 진입하는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절묘하게 덫과 카메라가 모두 사라지면서 완벽한 상륙작전에 성공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최종 생존에 성공하며 우승을 차지한 팀은 OwO였습니다. 8라운드 마지막 금지구역 싸움에서 Revolu 선수의 펠릭스가 뇌룡격의 저지불가를 활용하며 순간적으로 MOMMA 선수의 리오를 OwO의 본진 쪽으로 밀어내는 장면을 결정적인 순간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2 페이즈2의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중반을 넘은 상황인 만큼 서킷 포인트 현황이 더더욱 중요해진 것 같은데요, 페이즈2까지의 서킷 포인트 현황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마스터즈는 페이즈3만을 남겨둔 상황이고, 마스터즈 외에 서킷포인트가 지급되는 A티어 대회인 FONC Monthly Cup(이하 FMC)가 다음 주에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2월 3-4일 양일간 열리는 시즌2 파이널에 향한 선수들의 경쟁은 FMC에서도 계속될 예정인데요, 과연 마지막의 마지막에 대전행을 결정지을 팀이 어디가 될지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마스터즈 페이즈3의 참가 신청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아래와 같이 대회 일정과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기간 내에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회 일정

Masters 2023 Season 2 Phase 3 Qualifiers

2023-12-24 (일) 19:00 KST

Masters 2023 Season 2 Phase 3 GROUP STAGE

2023-12-29 (금) 19:00 KST

Masters 2023 Season 2 Phase 3 WILDCARDS

2023-12-30 (토) 19:00 KST

Masters 2023 Season 2 Phase 3 FINALS

2023-12-31 (일) 19:00 KST


  • 참가 신청

Masters 2023 Season 2 Phase 3

참가 신청

바로가기


  • 시청 채널 안내

- 한국어 : https://www.twitch.tv/nimbleneuron

- 중국어(간체) : http://live.bilibili.com/21456983

- 중국어(번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tpe

- 일본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jp

- 영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gam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