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지난 주 2024년 1월 14일에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 라스트 찬스 퀄리파이어(LCQ)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즌2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기회인 만큼 모든 팀들이 정말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는데요, 과연 LCQ에서는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처음에 앞서나간 것은 Glove, Pied, YeongMan 선수로 구성된 None이었습니다. Glove 선수의 엘레나의 강력한 탱킹 능력을 앞세워서 에이든과 띠아가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는데요, 1라운드에서만 15킬과 함께 최종 생존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WiD 선수의 아르다는 루미아 섬 곳곳에서 팀원들을 구해내는데 일조했습니다. 2라운드 경기 중 가까스로 팀원을 살리는데 성공했지만 Wild Hunter와 마주치면서 위험한 순간을 맞이했었는데, 빠르게 님루드의 문을 활용해 퇴로를 확보하며 팀을 구해냈습니다. 이후에도 적재적소에 님루드의 문을 사용해주며 팀이 8킬과 함께 2위를 차지하는데 일조하며 인상깊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제일 먼저 체크포인트를 달성한 것은 그 동안 본선 무대에서는 만나보지 못했던 팀, CheJJickPT였습니다. 4라운드에서 dasseo 선수의 레녹스가 상대 알론소를 땡겨낸 것을 SongHarang 선수의 셀린과 1Tool 선수의 하트가 정확하게 포커싱해내며 임시 금구 하나를 완벽하게 장악해냈고, 이 이점을 활용하며 인원 손실이 생긴 다른 팀들을 마무리하며 최종 생존에 성공했습니다.

출발은 좋지 못했지만, 가장 먼저 대전행을 결정한 것은 MUDKIP이었습니다.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던 랭커 Curry 선수를 포함해 JJangE, Wakcul, Belzer 선수로 구성된 MUDKIP은 모든 팀이 체크포인트를 넘게 된 8라운드에 최종 생존에 성공하며 대전행 티켓을 얻어냈습니다. 마지막 금지구역 교전에서 상대의 조합이 사거리가 짧다는 점을 최대한 공략해내며 좋은 교전을 보여줬는데요, 이 기세가 시즌 파이널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진출자를 결정하는 대망의 9라운드, 그 승자는 가장 먼저 체크포인트에 도달했던 ChaeJJikPT였습니다. LCQ 경기 내내 SongHarang 선수의 셀린이 폭탄을 쉴 새 없이 던지며 상대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마지막 라운드에서 한 명씩 다운 된 뒤 치루게 된 2대2 교전에서도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과연 ChaeJJickPT가 시즌 파이널에서는 어떤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많은 분들이 기대해주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LCQ가 마무리되며 시즌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모든 이스포츠 대회들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날 진출한 팀이 만나게 될 상대들은 누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렇게 LCQ까지 마무리되면서 시즌2 파이널에 진출할 모든 팀이 가려졌습니다. 더블 체크포인트로 진행되어 두 번의 우승 팀이 나올 때 까지 계속된 경기 속에서 모든 팀들의 열정과 간절함을 모두 엿볼 수 있었는데요, 출전했던 모든 선수들이 다음 대회에서 또 이런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원하고 또 응원합니다.




대전에서 다시 한 번 펼쳐지는 시즌2 파이널, 일정과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회 일정

Season 2 Finals DAY 1 : Semifinals

2024-02-04 (토) 14:00 KST

Season 2 Finals DAY 2 : Grand Finals

2024-02-05 (일) 14:00 KST


  • 시청 채널 안내

- 한국어 : https://www.twitch.tv/nimbleneuron

- 중국어(간체) : http://live.bilibili.com/21456983

- 중국어(번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tpe

- 일본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jp

- 영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game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대전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