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지난 주 2023년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2 페이즈3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시즌2의 마지막 마스터즈인 만큼 대전 직행 티켓을 두고 많은 팀들이 치열한 경기를 펼쳤는데요, 과연 어떤 팀들이 시즌2 파이널에 직행하는데 성공했는지 페이즈3 경기 요약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DAY 1 : GROUP STAGE


먼저 펼쳐진 A조 경기에서는 더욱 단단해져서 돌아온 미래엔세종과 Favor가 선두를 차지하며 결승전 직행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미래엔세종은 지난 페이즈에서의 아쉬움을 털어내는 듯한 시원한 경기력과, 준비해온 픽인 Romatic 선수의 츠바메가 활약하며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오랜만에 마스터즈에 다시 모습을 보인 ‘둔둔빵줘라’ DD0 선수의 야구공이 불을 뿜었습니다. 상대의 공격을 야구공으로 이리저리 피하며 하나하나 상대를 제압해내는 윌리엄의 모습을 보며 많은 분들이 대전에서도 만나봤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과연 DD0 선수가 속한 Strike 팀의 여정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미래엔세종의 새로운 조합은 강력했습니다. 특히 새로 추가된 실험체인 츠바메가 활약하며 경기를 지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Romatic 선수가 매체 인터뷰에서 언급할 정도로 준비를 오래 해왔던 이유를 알 수 있었던 것 같네요. 


B조에서는 돌아온 페이즈1의 우승자 Shark가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BinGo가 첫 결승행을 확정지으며 뒤따랐습니다. B조는 Shark의 압도적인 경기력과, BinGo의 재치있는 플레이가 각각 눈에 뛰었던 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angnani 선수의 비앙카는 이번에도 훌륭한 교전을 설계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Mangnani 선수가 앞장서서 적재적소에 궁극기를 활용하며 상대의 진형을 붕괴시키면 뒤따라오는 RIOORI 선수의 아드리아나와 ing9 선수의 펠릭스가 상대를 각개격파 시켰습니다. 과연 이번 페이즈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페이즈2에서의 아쉬운 결과를 극복해낼 수 있을까요?





페이즈1과 2에서는 큰 활약을 하지 못했지만, 페이즈3의 BinGo는 달랐습니다. MyeongJo 선수가 준비해온 유키가 낭만있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결승행을 확정지었는데요, 많은 유키 플레이어들이 환호성을 지를만한 완벽한 화무십일홍 각을 여러번 보여주었습니다. 이 낭만이 대전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봐주세요!





DAY 2 : WILDCARDS


와일드카드의 Tricksters는 오늘도 강했습니다. 6라운드 동안 3위 이하로 떨어지지를 않으며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었던 Tricksters와 그 뒤를 이은 Ashers를 제외하고 나머지 팀들은 6라운드까지도 어느 팀이 진출할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요, OwO와 Strike가 막판뒤집기에 성공하며 결승에 진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페이즈의 우승팀 OwO는 새로운 조합을 꺼내들며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원거리에서 폭발적인 딜을 넣어주는 이바와 변수 창출에 능한 하트와 니키를 포함시키며 또 다른 자신들의 좋은 조합을 만들어낸 OwO가 앞으로의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Tricksters의 화려한 교전 능력은 와일드카드에서 더욱 빛났습니다. Beobeo 선수의 엠마가 넣어주는 순간적인 딜과 변이를 통한 변수 창출, 그리고 앞라인에서 상대를 교란시키는 100soo 선수의 리다이린과 KCW의 얀의 조합은 서로 계속 어그로를 넘겨주며 쓰러지지 않고 교전을 승리하는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 Dogamja 선수의 새로운 카드인 셀린까지 포함되며 더 다양한 조합을 소화하게 된 Tricksters, 대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네요.





DAY 3 : FINALS


최초의 이터널 리턴 프로팀이라는 타이틀 답게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미래엔세종이 115점이라는 점수와 함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심지어 5라운드에서 경기를 끝낼 수 있는 기회를 잡았지만 아쉽게 놓쳐버렸음에도 불구하고 단 두 라운드 만에 경기를 다시 끝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페이즈2의 부진을 완벽하게 털어내며 자신들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Cadmus 선수의 아이작이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팀의 유일한 근거리 실험체로 상대의 공격을 모두 받아내야하는 상황에서 적절한 회피와 톤파 무스를 활용한 대미지 반사로 상대의 딜을 받아내고, 역으로 진입해서 상대의 주요 딜러를 끊어주는 움직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에도 ‘한 라운드 더!’를 성공시킨 것은 Favor였습니다. 5라운드에 미래엔세종만이 체크포인트를 달성한 상황에서 마지막 3:3 싸움만을 남겨둔 상황이었는데요, Cadmus 선수의 아이작이 하트의 궁극기 안에서 무력화된 상황에서 SeoEunSeol 선수의 헤이즈가 순간적으로 아이작을 빈사 상태로 만드는데 성공하며 미래엔세종을 저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동시에 본인들이 체크포인트를 달성하는데 성공했으니 정말 중요한 한 방 이었던 것 같네요.





대망의 7라운드, Romatic 선수의 츠바메가 이 날 경기를 마무리 짓는데 성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명 모두 생존한 팀이었던 OwO와의 임시 금지구역 교전에서 Romatic 선수의 츠바메가 Revolu 선수의 펠릭스를 마무리지으며 사실상 우승을 확정지었는데요, 체크포인트를 넘긴 팀이 미래엔세종과 Favor 단 두 팀뿐이었는데도 경기가 끝나는 진귀한 장면이었습니다.





이렇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2 페이즈3의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시즌2 이스포츠 대회들에서 지급된 서킷 포인트 순위를 확인을 해봐야겠는데요, 과연 어떤 팀들이 대전행 티켓을 거머쥐는데 성공했을까요?


미래엔세종이 페이즈3 우승과 함께 서킷포인트도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OwO와 Asher, Favor가 차례대로 자리했습니다. 아쉽게 5위로 밀린 페이즈1 우승자 Shark는 아쉽게도 시즌2 파이널의 1일차인 준결승전부터 경기를 치뤄야 하겠네요.


이제 시즌2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팀은 단 두 팀 뿐입니다. LCQ를 통해 올라올 두 팀이 어디가 될지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시즌2 파이널 LCQ 경기는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대회 일정

Season 2 Finals LCQ Open Slot

2024-01-07 (일) 19:00 KST

Season 2 Finals LCQ

2024-01-14 (일) 17:00 KST


  • 참가 신청

Season 2 Finals LCQ 참가 신청

바로가기


  • 시청 채널 안내

- 한국어 : https://www.twitch.tv/nimbleneuron

- 중국어(간체) : http://live.bilibili.com/21456983

- 중국어(번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tpe

- 일본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jp

- 영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game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