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지난 10월 15일에 진행된 시즌1 파이널 LCQ를 통해 대전에 진출하는 모든 팀들이 모두 정해졌습니다.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LCQ는 Last Chance Qualifiers의 약자인데요,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는 마지막 자리를 놓고 수많은 팀들이 경쟁하는 자리인 만큼 모두에게 절실한 그런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LCQ는 기존 마스터즈 결승전과 동일하게 체크포인트 룰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55점을 획득한 상태에서 최종 생존에 성공할 경우 해당 팀의 우승으로 경기가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과연 어떤 팀들이 대전으로 가는 막차를 탑승하는 데 성공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시죠!






1라운드에서는 Showdown이 먼저 선두로 치고 나갔습니다. 쇼우, 프리야, 이안이라는 극한의 유지력 조합을 가져온 Showdown은 이안의 파괴력을 앞세워 상대를 제압했고, 최종 생존까지 성공하며 많은 포인트를 먼저 획득해냈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MZ Club이 노련한 운영을 보여주며 많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오랜 기간 대회에서 활동했던 Zerojin의 자히르, Gamjatang의 실비아, 그리고 Myeongjo의 마커스까지 각 선수들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만한 픽들을 보여주며 멋진 활약을 해냈습니다.



대회의 중반부인 3-4라운드는 Wild Hunter(구 Family Man) 팀이 지배했습니다. 특히나 ing9 선수의 니키가 중요한 상황에서 계속 아슬아슬하게 어그로 핑퐁에 성공하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대회에서 잘 보기 어려웠던 니키였던 만큼 많은 니키 유저들이 즐거워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중반부터 손이 풀린걸까요? Byte Breakers의 Luminal 선수가 쇼이치로 멋진 교전을 보여주며 대회 중반부를 지배했습니다. 엄청난 킬을 쌓으며 최종 생존에 이어 바로 다음 라운드 초반부터 1:3 교전에서 오히려 두 명을 잡아내는 등 쇼이치의 극한을 보여주었습니다.



경기의 종지부는 8라운드에 MZ Club이 찍게 되었습니다. 잠시간의 휴식을 가지고 복귀한 뒤 대전행 막차를 탑승하는데 성공한 Gamjatang 선수에게 많은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었는데요, 그 응원만큼 시즌 파이널에서도 좋은 활약이 보여주시길 기원합니다!



MZ Club의 뒤를 이어 2위로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 팀은 Wild Hunter입니다. 얼리억세스 시절부터 오랜 활동을 이어온 Fana, ing9, Unibell, Wackul 선수가 속해있는 팀인 만큼 이번 시즌 파이널에서도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이 선수들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LCQ를 마지막으로 이렇게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는 모든 팀이 결정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팀들이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게 되었는지 다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 2023 시즌1 파이널 일정


대전에서 펼쳐지는 정규시즌 첫 시즌 파이널, 많은 분들이 기대해주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즌 파이널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운영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경기장 입장은 별도 예매 없이 자유롭게 입장 가능합니다.

DAY 1 - 10월 28일(토)

DAY 2 - 10월 29일(일)

11:00 ~ 13:00 KST

현장 이벤트존 / 루미아 야시장 / 공식 굿즈샵 오픈 

13:00 ~ 14:00 KST

관객석 오픈

14:00 ~ 18:00 KST

시즌1 파이널 1일차 경기 진행

14:00 ~ 19:00 KST

시즌1 파이널 2일차 경기 진행


  • 시청 채널 안내

- 한국어 : https://www.twitch.tv/nimbleneuron

- 중국어(간체) : http://live.bilibili.com/21456983

- 중국어(번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tpe

- 일본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_jp

- 영어 : https://www.twitch.tv/eternalreturngame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저희는 시즌 파이널에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