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0 업데이트는 4월 13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5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시즌 9 시작

시즌 9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8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에키온 스킨을 지급합니다.

“네가 가진 모든 걸 보여줄 차례다.”


 

  •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넋넋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이터니티 등급 달성 시 전용 프로필 아이콘, 테두리, 배경,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 모드 별로 랭크 테두리와 아이콘을 지급합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반항아 매그너스(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반항아 매그너스는 프리 ER 패스 19레벨 달성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겨우 그 정도 깡으로 무슨 반항을 하겠다는 거야?”


 

 

 

 

4월 20일(목) 견습마녀 띠아(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견습마녀 띠아는 ER 뉴스레터(링크)를 구독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뉴스레터 구독자는 추가적인 구독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메일 주소로 뉴스레터 및 스킨 코드가 발송됩니다.

 

“네가 좋아하는 색엔, 어떤 마법의 힘이 담겨있을까?”


 

 

레녹스 노래, 분노, 웃음, 오열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레녹스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레녹스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판매 기간: 2023년 4월 13일 (목)점검 후 ~ 2023년 4월 20일 (목) 14:59 (KST)

  • 패키지 가격: 1,75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레녹스

    • 스킨: 성야 레녹스 스킨

    • 이모티콘: 레녹스 이모티콘 4종

    •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 해당 상품은 중복 환급이 아닌 할인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는 상품에 따라 구매 가격이 변동됩니다.
※ 상품은 선물함으로 지급되지 않고 보관함에 즉시 적용됩니다. (부스터 즉시 적용)
※ 본 패키지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 판매 기간: 2023년 4월 13일 (목)점검 후 ~ 2023년 4월 20일 (목) 14:59 (KST)

  • 패키지 가격: 1,75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레녹스

    • 스킨: 성야 레녹스 스킨

    • 이모티콘: 레녹스 이모티콘 4종

    •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 해당 상품은 중복 환급이 아닌 할인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는 상품에 따라 구매 가격이 변동됩니다.
※ 상품은 선물함으로 지급되지 않고 보관함에 즉시 적용됩니다. (부스터 즉시 적용)
※ 본 패키지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시스템

전송 콘솔 등장 시기 변경

2일 낮 시작에 맞춰 전송콘솔이 등장하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시작 후 300초 → 320초

 

주요 패치 의도

  • 숙련도 효과 개선은 아예 안 쓰는 효과를 좀 더 도움이 되는 효과로 대체함으로써, 숙련도 효과 일부가 버려지는 느낌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 주로 기본 공격과 스킬 증폭 중 한 쪽으로 숙련도 효과 구성의 변화를 주지만, 상향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최종적으로는 기존과 유사한 강함을 유지하는 걸 목표로 합니다.

    • 스킬 구조 상 특정 빌드와 시너지가 적거나(예: 윌리엄의 스킬 증폭 빌드), 혹은 특정 빌드가 플레이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예: 엠마의 기본 공격 빌드)는 이러한 변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단, 총 80 여 개의 실험체-무기 세트 중 20 여 개 세트 정도는 기본 공격과 스킬 증폭 양쪽 빌드 모두 사용되거나, 지금은 사용되지 않더라도 최근까지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기존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조금 더 장기적인 추이를 보고자 합니다.

    • 추후 정식 오픈 시즌에는 조금 더 일관된 기준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숙련도 효과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

    • 프리 시즌에 시험 적용 되었던 아이템 스킬이 이제 루미아 섬에서 제외됩니다. 별조각, 썬더 비녀와 요술 램프가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으로 전환되며, 더 이상 Mk2 명칭이 붙지 않습니다.

    • 스킬 공격 치유 방해 장비가 추가 됩니다. 핏빛 망토는 생명의 나무로 제작하는 옷이고, 아흐라만의 손길은 포이즌드의 상위 장비로 운석을 필요로 합니다.

    • 별 사냥꾼은 강력한 순간 피해와 약간의 슬로우를 줄 수 있는 스킬 증폭 창 무기 입니다.

    • 서슬가시 체인은 공격력을 기반으로한 스킬 딜러가 채택할 수 있는 팔 방어구 입니다.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라우라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요한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버니스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4월 27일 (목) 띠아, 비앙카, 바바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석궁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1.6%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8% → 2.6%

 

다니엘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2.4%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3.6% → 3.3%

 

라우라

패시브의 근접 발동 조건을 조금 더 완화합니다.

  • 괴도(P)

    • 네레아의 가르침 발동 최소 거리 1.2m → 1m

 

레온

톤파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1.9%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5% → 4.3%

 

리 다이린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2%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6% → 2.3%

 

마커스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도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4.5%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0% → 3.7%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증폭 효과를 삭제하고 쿨다운 감소 효과를 추가합니다. 단, 설치물 제거 능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격 속도는 늘려줍니다. 방망이 사용 시에는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5%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공격 속도 0.8% → 1.6%

    • 스킬 증폭 4.7% → 4.5%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2%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8% → 4.4%

 

바바라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5% → 4.7%

 

버니스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5.1%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5% → 4.2%

 

셀린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4.5%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6% → 4.3%

 

수아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4% → 4.0%

 

쇼우

창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8%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1% → 3.9%

 

시셀라

암기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1% → 3.8%

 

아델라

무기 숙련도 효과를 쿨다운 감소와 모든 피해 흡혈로 변경합니다.

  •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력 1.5 (삭제)

    • 기본 공격 증폭 3%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0.3% (신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4% → 4.1%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력 1 (삭제)

    • 기본 공격 증폭 2.1%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0.3% (신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3.6% → 3.3%

 

아드리아나

투척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5% → 4.2%

 

아야

권총은 보다 스킬 증폭 특화로, 돌격 소총은 기본 공격 특화로 변경합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4%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7% → 4.5%

  • 돌격 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1.8%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7% → 2.4%

 

아이솔

권총은 보다 스킬 증폭 특화로, 돌격 소총은 기본 공격 특화로 변경합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0%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6% → 4.3%

  • 돌격 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1.8%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7% → 2.4%

 

글러브는 보다 기본 공격 특화로, 톤파는 스킬 증폭 특화로 변경합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2%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7% → 2.3%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7% → 4.6%

 

엘레나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5%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4% → 4.1%

 

엠마

암기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1.5%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2% → 3.8%

 

요한

과도하게 높은 숙련도의 스킬 증폭 능력을 줄이는 대신 스킬의 스킬 증폭 계수를 강화합니다.

  • 아르카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9% → 4.9%

  • 빛의 가호(P)

    • 보호막량 30/65/10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10%) → 30/65/10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20%)

  • 찬란한 광휘(Q)

    • 피해량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40%) →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55%)

    • 강화 피해량 90/135/180/225/270(+스킬 증폭의 80%) → 90/135/180/225/270(+스킬 증폭의 100%)

    • 쿨다운 12/11/10/9/8초 → 11/10/9/8/7초

  • 신성의 향로(W)

    • 아군 피해량 비례 숙련도 획득량 60% → 90%

    • 스태미나 소모량 80/90/100/110/120 → 60/70/80/90/100

  • 인도하는 빛(E)

    • 피해량 50/80/110/140/17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0%) → 50/80/110/140/17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55%)

    • 쿨다운 20/18/16/14/12초 → 18/16.5/15/13.5/12초

  • 구원의 성역(R)

    • 피해량 160/220/28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35%) → 160/220/28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50%)

    • 초당 회복량 32/64/96(+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25%) → 32/64/96(+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30%)

 

유키

양손검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6% → 4.3%

 

이렘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8%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7% → 4.4%

 

이바

기본 공격 강화 효과 대신 주어진 숙련도 효과가 다소 과도하여 조금 낮춥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모든 피해 흡혈 0.8% → 0.4%

    • 쿨다운 감소 0.7% → 0.5%

 

일레븐

패시브 스택을 장시간 충전해두지 못하게 변경됩니다.

  • 힘내자고!(P)

    • 지속 효과 스택을 쌓은 시점부터 6초가 지나면 0스택으로 초기화

 

자히르

두 무기 모두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4%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5.5% → 5.1%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 → 3.7%

 

재키

단검, 양손검, 쌍검 사용 시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도끼도 지금은 대부분 기본 공격 빌드를 사용하지만, 당장에는 스킬 증폭 빌드를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1.2%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7% → 4.4%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4.7% → 4.4%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2.8% → 2.4%

 

타지아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5%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4% → 4.1%

 

테오도르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증폭 스크린을 조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8%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3% → 4.1%

  • 증폭 스크린(W)

    • 쿨다운 20/19/18/17/16초 → 18/17/16/15/14초

 

펠릭스

무기 숙련도의 스킬 증폭 상승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공격력을 얻습니다.

  •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2.4%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3% → 2.6%

 

프리야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쿨다운 감소를 얻습니다. 단, 설치물 제거 능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격 속도는 늘려주며, 프리비티의 노래를 조금 더 자주 쓸 수 있게 합니다.

  • 기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공격 속도 1.5% → 2.0%

    • 스킬 증폭 4.4% → 4.0%

  • 개화의 선율(Q)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 → 50/100/150/200/25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50%)

  • 프리비티의 노래(E)

    • 쿨다운 14초 → 12초

 

피올로

무기 숙련도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를 삭제하고 대신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 쌍절곤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8%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0.4% (신규)

    • 스킬 증폭 4.5% → 4.2%

 

현우

글러브는 보다 기본 공격 특화로, 톤파는 스킬 증폭 특화로 변경합니다. 또한 도그파이트 스택을 장시간 충전해 두지 못하게 변경 됩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스킬 증폭 3.2% (삭제)

    • 공격력 1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3% → 2.7%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1%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8% → 4.5%

  • 도그파이트(P)

    • 지속 효과 스택을 쌓은 시점부터 6초가 지나면 0스택으로 초기화

 

혜진

암기 무기 숙련도 효과를 스킬 증폭 위주로 변경합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2.6% (삭제)

    • 쿨다운 감소 0.5% (신규)

    • 스킬 증폭 4.8% → 4.5%

 

아이템 스킬

 

리플렉션

  • 치유 방해 효과

    • 근거리 치유 효과 감소 40% → 45%

    • 원거리 치유 효과 감소 30% → 40%

  • 적용 아이템: 가시지네 견갑, 모호크 헬멧, 소드 스토퍼, 별 조각 (코발트)

 

무기

 

아르카나

  • VF 매개(D)

    • 피해량 40/75(+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15/20%)90/13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20/25%)

    • 쿨다운 30/25초 → 25/20초

 

양손검

  • 마사무네 (삭제)

  • 아론다이트

    • 조합식 변경: 마사무네 + 십자가 → 보검 + 십자가

    • 최대 체력 80 (신규)

    • 공격력 51 → 53

    • 공격 속도 25% → 20%

    • 레벨 당 공격력 1 (삭제)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적중 시, 적 실험체의 현재 체력의 2%의 피해를 주고, 5초 간 열정 스택을 획득하며, 중첩된 열정 스택 당 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 최대 4중첩이 되면 10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 모노호시자오

    • 레벨 당 공격력 2 (삭제)

    • 공격력 44 → 67

    • 생명력 흡수 14% → 10%

 


  • 별 사냥꾼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단창 + 미스릴

    • 능력치

      • 공격력 68

      • 스킬 증폭 63

      • 레벨 당 스킬증폭 2

      • 쿨다운 감소 12%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다음에 가하는 기본 공격이 캐릭터 레벨*8(+스킬 증폭의 15%)의 추가 스킬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쿨다운: 5초)

 

방어구

 


  • 핏빛 망토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승복 + 삼매진화

    • 능력치

      • 방어력 22

      • 스킬 증폭 63

    • 스킬 공격 치유 방해 - [고유 장착 효과]

      • 스킬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거리) 치유 효과가 45% 감소합니다.

      • (원거리) 치유 효과가 40% 감소합니다.

 


  • 서슬가시 체인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철사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37

      • 쿨다운 감소 15%

      • 방어 관통 10%

    •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 치유 방해 -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거리) 치유 효과가 45% 감소합니다.

      • (원거리) 치유 효과가 40% 감소합니다.

 

 

  • 아흐라만의 손길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포이즌드 + 운석

    • 능력치

      • 방어력 8

      • 스킬증폭 65

    • 스킬 공격 치유 방해 - [고유 장착 효과]

      • 스킬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감소합니다.

      • (근거리) 치유 효과가 45% 감소합니다.

      • (원거리) 치유 효과가 40% 감소합니다.

 

장식

  • 썬더 비녀

    • 루미아 섬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요술 램프

    • 루미아 섬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

 

요한

  • 아르카나 사용 시 듀오 모드 주는 회복량 80% → 90%

  •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7% → 105%

  •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주는 회복량 85% → 90%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시스템 개선

계정 생성 후 너무 이른 시점에 코발트 프로토콜을 시작하지 않도록 합니다.

  • 코발트 프로토콜 플레이를 위한 최소 계정 레벨 3 → 7

 

증폭 장치 점령 효과

  • 증폭 장치 점령 시 효과

    • 각 페이즈 별 공격력, 방어력, 스킬 증폭 증가 10/15/20 → 5/10/15

 

보급 상자

  • 2 페이즈 중앙 보급 상자

    • 큐브 워치가 추가됩니다.

    • 불꽃 드레스가 추가됩니다.

    • 황야의 별이 추가됩니다.

    • 예언자의 터번이 추가됩니다.

      • 위 아이템들은 장비 추가 보급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미스릴 투구가 제거됩니다.

  • 3 페이즈 중앙 보급 상자

    • 이단심판관이 좀 더 높은 점수 차에서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낮은 점수 차이에서는 이단심판관이 등장하지 않고, 중앙 보급 상자에서 나오는 장비 또는 컴뱃 에피네프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매그너스

  • 방망이 사용 시 아이템 추천 태그 변경 스킬 공격 → 기본 공격

 

쇼우

  • 창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6% → 88%

 

엠마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101%

 

이안

  • 단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피오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4% → 102%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7% → 109%

  • 창 사용 시 받는 피해량 89% → 87%

 

아이템

  • 영웅의 기록 Mk2 (삭제)

  • 하트 온 파이어 (삭제)

  • 별 조각 Mk2

    • 이름 변경 별 조각 Mk2 → 별 조각

    • 메테오 - [고유 장착 스킬]

      • 쿨다운 25초 → 22초

  • 썬더 비녀 Mk2

    • 이름 변경 썬더 비녀 Mk2 → 썬더 비녀

    • 스킬 증폭 25% → 20%

    • 라이트닝 쉴드 - [고유 장착 스킬]

      • 시전 거리 6m → 7m



  • 요명월 Mk2 (신규 초월 등급)

    • 가격: 100 크레딧

    • 능력치

      • 방어 관통 15%

      • 체력 200

      • 시야 5

    • 블레싱: 루나틱 - [고유 장착 스킬]

      • 아이템을 사용하면, 4초간 99%의 방해 효과 저항이 적용되며, 이동 속도가 12% 감소합니다.

      • 쿨다운 45초

  • 장비 추가 보급에서 요명월(전설 등급)이 삭제됩니다.

  • 요술 램프 Mk2

    • 이름 변경 요술 램프 Mk2 → 요술 램프

    • 힘껏 펀치 - [고유 장착 스킬]

      • 넉백 거리 8.5m → 9.5m

      • 쿨다운 30초 → 25초



  • 프시케의 칼날 Mk2 (신규 초월 등급)

    • 가격: 75 크레딧

    • 능력치

      • 공격력 20

      • 방어력 20

      • 체력 200

    • 진실의 칼날 - [고유 장착 스킬]

      • 사용 시 주변의 적에게 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25%+자신 최대 체력의 8%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가한 피해량의 50% 만큼 사용자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피해를 입힌 적의 이동 속도를 3/2.5%, 방어력을 2.5/2%를 훔칩니다.

        • 버프/디버프 각 최대 6스택

        • 버프/디버프 지속 시간: 6.5초

      • 쿨다운 4초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튜토리얼 1장 목표 아이템의 조합식 변경에 따라 생존의 기본 목표를 일부 개선

  • 튜토리얼에서 일부 자막의 출력 시간이 자연스럽지 않은 문제 수정

  • 일부 특성 툴팁의 피해량, 회복량 등의 수치를 게임 중 확인 시 계산된 값이 표시되도록 개선

  • 일부 특성 툴팁의 피해량, 회복량 등의 수치가 소수점 이하 단위까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이동 스킬 사용 중 넉백 적용 시 이동 불가능한 지형 내부로 진입되는 문제 수정

  • 연못, 절 지역의 일부 계단에 이동 명령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멧돼지 처치로 철광석 획득 시 획득 수량이 3개에서 2개로 변경되지 않은 문제 수정

  • 감시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툴팁 내 최대 설치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변경되지 않은 문제 수정

  • 항공 보급 상자에서 광학미채 슈트가 등장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이템 툴팁 내 일부 스킬 공격 치유 방해 효과에 지속 시간이 누락된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디플로잉 루프 이후 적용되는 상태의 툴팁이 누락된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로지 스핀샷(W) 적중 시 효과 이펙트가 지속 시간보다 짧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바냐 탈출 애니메이션에서 의상이 자연스럽지 않게 표현되는 문제 수정

  • 바냐 꿈 길잡이(Q) 나비가 되돌아오는 시점에 염원(E)으로 회수 시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문제 수정

  • 바냐 꿈결 가루(R)를 시야에 드러나지 않은 곳에 사용 시 범위 연출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학생회장 엘레나 스킨 로비 모델링에서 의상과 몸이 겹치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캐치볼(P) 레벨업 툴팁의 추가 피해량이 공격력 계수 형태로 표현되도록 개선

  • 이안 빙의 상태가 되거나, 해제될 때 보이스의 출력 빈도를 일부 개선

  • 키아라 폭주(R) 스킬 툴팁에 심판(R2) 사용 시 대상의 낙인 제거에 대한 안내가 누락된 문제 수정

  • 영원의 꽃 프리야 스킨 착용 중 개화의 선율(Q)로 생성된 사라스바티의 꽃에 피아식별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