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1-09-01 17:00
조회: 21,277
추천: 1
2021.09.02 / 0.40.0 패치노트 Part.1 (수정됨)0.40.0 업데이트는 9월 2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다니엘“나비를 벽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날카로운 핀이 필요하지.”
새로운 캐릭터 다니엘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다니엘은 출시 후 일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9월 7일 (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고독한 예술가 (패시브) 다니엘은 밤이 되면 고독한 예술가가 되어 밤 시야 감소량이 20/24/28% 줄어들고, 비전투 중 이동 속도가 5/10/15% 증가합니다. 또한 체력 60% 이하에서는 공격력이 5/10/15 증가합니다.
그림자 가위 (Q) 다니엘이 목표 지점에 가위를 불러와 적에게 50/70/90/110/13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1.5초 동안 35% 감소시킵니다. 적에게 가위 적중 시 3초 간 다니엘의 다음 세 번의 공격 속도가 40/80/120/160/200% 상승합니다. 가위 중앙에 적중한 적은 85/105/125/145/165(+공격력의 50%)의 강화된 피해를 받으며, 다니엘의 그림자 가위, 그림자 이동 쿨다운을 35% 감소 시킵니다.
영감 (W) 다니엘이 지정한 적 실험체에게 영감 표식을 부여합니다. 다니엘은 표식이 부여된 적 주변 2m의 시야를 얻으며, 2.5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감소합니다. 표식이 부여된 적은 다니엘에게 공격 받을 때까지 시야가 4m로 감소되며, 7초에 걸쳐 다니엘이 준 피해량의 12/14/16/18/20% 축적합니다. 영감 표식이 7초 간 유지된 적은 영감의 대상이 됩니다. 다니엘이 영감의 대상을 4초 내에 공격하면 표식이 폭발하여 축적된 피해량과 20/30/40/50/6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속박을 부여합니다. 표식 폭발로 적 처치 시 영감의 쿨다운이 초기화 됩니다. 다니엘과 대상의 거리가 9m 이상 떨어지면 표식은 사라지게 됩니다.
그림자 이동 (E) 다니엘이 목표 지점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3초간 그림자 돌진 상태가 됩니다. 그림자 돌진 상태에서 공격 사거리가 2.5m로 고정되며, 기본 공격 시 적의 건너편 방향으로 순간 이동하며 적에게 35/55/75/95/115(+공격력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걸작 (R) 다니엘이 영감의 대상에 걸려있거나 속박 상태의 적 실험체를 지정해 그림자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림자로 들어갈 때 적에게 0.5초의 침묵을 부여하고, 적의 그림자 속에서 최대 2초 동안 머무를 수 있으며, 짧은 간격으로 60/90/120(+공격력의 35%)의 고유 피해를 최대 4번 줍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적의 그림자에서 빠져나오며,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20/180(+공격력의 50%)~120/180/360(+공격력의 100%)의 피해를 줍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아포칼립스 버니스 스킨이 출시 됩니다. “잡생각이 많으면 빼앗길 뿐이야.”
9월 7일 (화) 스칼렛 코사지 재키 스킨이 출시 됩니다. “아름답게 찢어줄게. 장미의 이름으로.” 시셀라 당황, 슬픔, 최고, 기대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시스템리플레이 공개 테스트리플레이 기능이 시범 지원됩니다. 그동안 파트너 대상 리플레이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그 과정에서 정말 많은 분이 리플레이를 보고 싶어 하는 니즈를 느꼈습니다. 리플레이 기능은 오랜 개발 시간이 필요한 기능이라, 안정된 품질을 가지려면 1년 정도는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고 많이 불안정한 상태라서 제약도 많고 버그도 많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안정성이 떨어지더라도 아예 못 보는 것보다는 일부라도 볼 수 있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여, 공개 테스트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은 리플레이 버전이지만, 개선을 거듭하여 점점 더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작창 추천 탭 개선포스코어를 얻었는데 무얼 만들지 당황스러운 분들을 위해, 이제 특수 재료를 얻었을 때, 무엇을 만들지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아이콘물음표 멈춰! 이제 친구 창 프로필에 계정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일반 대전 매칭 개편 및 휴면 복귀 매칭 개선장기 휴면 후 복귀하면, 기억은 가물가물한데 매칭은 예전과 똑같아서 고생했습니다. 이제 일반 대전에 한해 휴면 복귀 시 매치 메이킹 구간을 낮게 조정합니다.
채집 방해 조건 변경 및 채집 시간 조정물, 감자 등 간단한 채집이 불필요하게 취소되는 경우를 줄이고, 또한 운석과 생명의 나무 채집에 대한 단순 견제로 애매한 대치 상태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걸 막고자 합니다.
실험체(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나타폰 인스턴트 포토(E)가 스킬 레벨이 올라가도 큰 메리트 없이 소모 스태미너만 많이 증가하는 부분을 수정하고, 스킬 연계를 효과적으로 해냈을 때의 보상을 높입니다.
니키 니키의 초중반 추격 능력을 소폭 상향하고, 게임 중반 이후 궁극기를 좀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거리를 상향합니다.
레녹스 게임 후반 레녹스의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레온 잠영(E)을 원하는 곳에 정확히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조작감과 플레이 유연성을 개선합니다.
로지 로지는 지난 패치로 변동된 메타의 큰 수혜자 중 한 명입니다. 화력을 하향 조정하여 상대가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높입니다.
매그너스 폭주 바이크(R)를 공격적으로 사용할 때의 리턴을 늘리고, 야생 동물 적중 시 쿨다운 감소 옵션을 삭제하여 도주 용도로 사용할 때의 효용을 낮춥니다.
바바라 자력 폭풍(E)을 조정하여 바바라를 상대하는 근거리 실험체의 대응 여지를 늘리며, BT-MK2 센트리건(Q)을 활용한 플레이 유연성을 조금 늘립니다.
실비아 원거리에서 강력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즉시 부여할 수 있는 피니시 라인(W)은 실비아의 뛰어난 거리 조절 능력과 높은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줄여 거리 조절 능력을 하향하고, 캐릭터의 후반부 위력도 조금 낮춥니다.
아델라 아델라가 전술적으로 조금 더 유연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나이트 포크(W)의 쿨다운을 줄입니다.
아야 아야는 방어 아이템과 패시브 스킬, 궁극기를 이용해 근접전에서도 높은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아야의 정의(P)의 전투 지속력을 낮춰 타 실험체가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늘립니다.
아이솔 Mok제 폭탄(R)을 중첩하거나 여러 군데 설치해 지역을 장악하는 능력을 하향하고, 단일 사용 시 위력을 상향합니다.
알렉스 알렉스의 후반 능력치를 소폭 상향합니다.
일레븐 나 불렀어(E) 와 다 덤벼보라구!(R) 사용 시 화력을 상향합니다.
엠마 엠마는 메타 변동 이후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둘기 딜러(Q)의 피해량을 낮추고, 쿨다운 감소 장비와의 지나친 시너지를 조금 낮춥니다.
이바 이바는 랭크 출전 이후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빛의 트라이어드(Q) 및 VF 방출(R)의 조작감을 개선하고, 위력을 상향합니다.
재키 아드레날린 분비(W)를 강화하여 조금 더 다양한 상황에서 전투 능력과 유지력을 갖도록 합니다. 이미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도끼는 무기를 하향 조정하여 보완합니다.
캐시 캐시의 전투 선택권과 도주 능력 모두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동맥절제술의 쿨다운을 늘립니다.
키아라 게임 초반 폭주(R)를 사용했을 때의 위력을 소폭 하향 합니다.
혜진 상위권에서 지나치게 높은 평균 킬 기록하고 있는 혜진의 유틸리티 능력 및 화력을 하향합니다.
현우 우월한 생존 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평균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현우의 기본 능력을 하향합니다.
무기(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스포트라이트: 암기 개편 암기 무기가 가진 몇 가지 구조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암기 무기군을 크게 개편합니다.
암기는 개편 폭이 매우 커서 업데이트 이후에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면 빠르게 핫픽스할 예정입니다.
글러브
권총
단검
도끼
돌격소총
레이피어
방망이
쌍검
양손검 저격총
창
톤파
투척
활
방어구(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팔
다리
머리
장식
트랩 및 기타 재료재료 트랩
숙련도이동 숙련도를 올리기 위해 신발을 반복 제작하는 플레이의 효율을 낮춥니다.
지역
지역 별 아이템 수량 변화
절
EXP
13,369
(46%)
/ 1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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