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글은 파티원 조합이나 던전상황 등의 변수를 고려 하지 않은 단순 계산 수치에 의거한 글이며, 해당 변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bis를 바꾸시면 됩니다.

※아래 탱커의 세팅은 http://www.eorzean.info/archives/20029162.html와 http://www.inven.co.kr/board/ff14/4470/4116 글을 참조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시는 적정 수치(이 적정수치는 클래스에 따라 다릅니다)를 맞추기만하면 되고 기시자체의 데미지 비중은 그다지 높지 않고, 탱커의 경우 직격+극대가 3500이 넘지 않기에 부스텟 중요도는 직격>의지>극대순입니다.
위 이차 함수 시트를 참고하여 계산을 해보면 가장 bis 수치가 높은 세팅은 무기, 바지, 제작 악세를 제외한 모두 만물보강입니다.(http://ffxiv.ariyala.com/12G9E) 이 세팅을 편의를 위해 탱커 공용 bis라 합니다.

다만 탱커 공용 bis에 예외가 있는데 나이트랑 전사입니다. 

나이트의 경우 영식바지가 만물보강 바지보다 0.72%정도 높긴하지만, 해당 바지에서 기시수치를 따질때 나이트의 꿰검과 충검 상태에서의 평타가 1.01% 정도의 dps 이득을 가져오기에 영식바지보다는 만물바지를 선택합니다. 영식머리와 만물머릴 비교할경우 기시수치를 감안하더라도 만물머리의 데미지 상승 수치가 높기에 만물머리를 그대로 씁니다.(http://www.inven.co.kr/board/ff14/4470/4116 나이트 직게 글 참조)

전사의 경우는 단순히 데미지만 놓고 보자면 암기bis와 비슷하나, 광폭상태에서 9글쿨 + 광폭쿨 사이 16글쿨(전장의함성과 참수 한번이 들어감)을 넣기 위해 기시 1149(2.38s) 이상을 맞춰주면 기대딜 상승량이 공용 탱커bis보다 크기에 가장 딜손해가 적은 부위인 머리와 팔부위를 영식으로 맞춰줍니다.(해당 딜사이클의 경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3ihnVx_2bSK-Ysqk7lJIFOL7TzAZPlVc4o1Udvjbfk/htmlview 의 Rotation Theorymap 시트 참조)

결론
1. bis 수치만 따지면 가장 데미지 효율이 좋은 세팅은 무기, 바지 , 악세를 제외하고 모두 보강 만물(http://ffxiv.ariyala.com/12G9E)
2. 나이트의 경우 꿰검 도트와 평타딜 때문에 기시의 기대딜 상승량이 높기에 무기, 악세를 제뢰하고 모두 보강만물
3. 전사의 경우 기시 1149(2.38s) 이상을 맞춰주면 기대딜 상승량이 높기에 무기, 머리, 팔, 악세를 제외하고 모두 보강 만물(http://ffxiv.ariyala.com/12XVV)

그리고 착각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신생과 창천과 달리 홍련은 부스텟에 따른 딜상승량이 2차함수로 들어가기에 무조껀 특정 부위 기어스코어가 더 높다고 해서 해당 부위가 bis인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