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노예 랭킹)

간단히 적습니다.

참고로 5.21패치이기 때문에 한섭은 아직 시간이 많습니다.
*5.1패치에는 부흥컨텐츠만 추가되고 랭킹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1. 스펙이 낮아도 랭킹에 들어가는건 문제없으나 고스펙은 확실히 도움이 된다
->스펙은 부수적인 효과입니다. 고작숙과 고가숙의 사이클 운용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제작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때 좀더 나은 결과물을 내주며 약간의 스텟차이로 보상의 폭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비전문기준 2519/2504/541 (엑스쟈 확정, 하이쟈금단, 메가쟈금단) 이였습니다


2. 패치전에 제작용지(황화 15개)를 많이 쟁여두면 도움이 된다
-> 유일한 전문장인 스킬인 Observation을 사용할 때 1개씩 소모되는데 간혹 너무 운이 안좋아서 고품질같은 상태를 뽑아내거나 오프너 구간에 사용해서 오프너구간의 리스크를 줄입니다.

*의존만 하지않는다면 많이 필요없지만, 매 제작마다 3회(스킬 사용한도)까지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마무시한 수량이 들어갑니다. 전 따로 준비를 못해서 200장내외로 썼습니다.


3. 시즌1 최상위 랭킹은 돈과 시간의 싸움이기 때문에 돈/시간 둘다 많아야한다
-> 12위권이내 진입은 '한번 제작할 때 얼마나 좋은 보상을 받는가' , 숙달된 유저라면 하루 2-3시간제작으로도 충분할듯..(숙달유저 기준입니다. 제작이 미숙하다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합니다)
-> 1-3위는 말그대로 '재료를 전부 사서 좋은 보상을 얼마나 납품하는가'

*1위 찍을려고 1시즌동안 3일은 바빠서 아예 제작안하고 나머지는 2-10시간 이상 제작한거 같습니다.


4. 빠르고 정확한 제작은 랭킹에 대한 피로도를 줄여준다
-> 일반적인 플레이어가 손제작시에 들어가는 시간은 평균 3-5분입니다. 숙달될수록 그 시간은 2분이내로 줄어듭니다.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하여 높은품질을 뽑고 높은보상을 받느냐, 이게 랭킹진입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제 기준으로 15분당 최고보상 8-10개정도였습니다. 문제는 해당 속도를 유지할려면 집중력이 상당히 필요하고 뇌에 과부하가 걸리기 시작해서 보통 2-3시간이상 지나면 7-8개로 줄어듭니다.


5. 매우 높은수준의 제작을 했을 때 하루종일 제작하여 낼 수 있는 점수상승량은 약 25-35만점, 일반적인 플레이어는 평균 15-20만점인 것을 생각하고 점수계산을 해야함
-> 예외로 여러명이 계정 하나 돌아가면서(...) 제작한 경우엔 50만점도 달성가능한 걸로 알고있지만..솔직히 그렇게까지 하는 유저는 진짜 어마무시하게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하나 더 적자면

연금 요리는 하지마시고, 12위이내만 하시는걸 추천.. 주력재료 캐는곳도 멀어서 재료비도 조금 더 비싸고 연금/요리 장인이 많다보니 경쟁도 다른직업보다 더 심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작하다가 왠만해선 포기하지마세요. 
결국 재밌으라고 하는 게임이니 어지간히 망해도 살려내서 중간보상 받도록 노오오오력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