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고트와페
대상자: [초코보] 널꿰뚫어주겠다빵야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2020.05.23부터 현재까지
* 사건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고트와페@초코보 입니다.

널꿰뚫어주겠다빵야@초코보 유저의 비매너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같은 성별의 다른 유저에게 지나치게 도킹 및 플러팅을 시도하고, 뒷담화의 이유로 여러번 부대에서 쫓겨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타 공대원에게 여러번 절렉을 깨기 위해 도킹을 시도했습니다.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타 사이트에서 시작된 문제이긴 하나, 다른 부대에서도 주의 및 받지 않는 것을 권하고 이 이상의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끔 공익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건의 피해자 분들에게 증거와 이야기 및 검수를 받고, 정리하고 취합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글을 작성함에 앞서, 널꿰뚫어주겠다빵야 는 본인의 성벽을 링크쉘과 게시판 사람들에게 자신이 스스로 먼저 알렸음을 알려드립니다. 


사건을 크게 나누면 이렇습니다.

 1. 동성의 피해자 A에게 지나치게 부담되는 플러팅 및 도킹

2. EZ부대 내에서 일어난 타 유저 뒷담 및 무리한 행동에 대한 꼬민@초코보 유저의 피해

3. 절렉산더를 깨기 위해 타 유저 및 타 공대원에게 수시로 도킹

4. 작성자 고트와페@초코보 에 대한 패드립

5. 새싹에게 무리한 발언


1. 동성의 피해자 A에게 지나치게 부담되는 플러팅 및 도킹

피해자 A는 이름이 나오는 것을 원치 않아 부득이하게 이니셜 A로 표기하겠습니다.

널꿰뚫어주겠다빵야, 이하 널꿰 유저는 평소 남 루가딘 종족의 유저나 로스갈 종족의 유저에게 수시로 도킹을 하는 유저였습니다. 피해자인 A 유저는 로스갈 유저로 평소 부담스러울 정도의 도킹을 받았습니다.

널꿰 유저가 타 유저에게 도킹한 스크린샷 및 피해 유저의 증언을 첨부합니다.


널꿰는 A에게 수시로 원치않는 도킹을 시도했고 귓속말 및 우편으로 부담되는 행동을 계속 하였습니다. 또한 동성 유저에게 선을 넘는 발언(위의 혀넣고 진득한 키스 하고싶다)을 하며 성희롱을 하였습니다. 

또한 선을 넘는 발언에 대해 불만을 내놓은 친구(관련인물 1)에게 거울도안보고사나봄 호모가 자기 덮칠거란 피해망상에쩌들어사는데 내가 뭐 어케말함?  이라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관련인물은 게이에 대한 편견이 아닌, A에게 성희롱 하는 것을 보고 말을 한 것이나 널꿰는 이를 자신이 호모라서 저렇게 이야기 한 것이라고 받아들였습니다.


2. EZ부대 내에서 일어난 타 유저 뒷담 및 무리한 행동에 대한 꼬민@초코보 유저의 피해

같은 링크쉘 인원끼리의 문제를 넘어 부대 내에서도 뒷담화 및 타 유저에게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이에 부대장인 꼬민님의 허락을 받아 부대 내에서 일어난 스크린샷과 귓속말을 첨부합니다.

부대차원에서 온 피해는 크게 세가지 입니다.

1)S급 마물 선전파

S급 마물은 다른분들도 아시듯 소환작이 필요하기에 소환작이 필요한 마물입니다. 그러나 널꿰는 소환자 아닌데도 발견후 소환자들의 동의 없이 선전파를 해버렸습니다. 이에 해당 마물 소환자가 귓속말로 따졌을 때 널꿰 유저는 '제가 왜 잘못했냐' 식으로 대답해서 그 피해가 부대에까지 번지게 되었습니다.

2)절렉 하데스무기+중용녹템+요르하로 간것

절렉산더를 트라이하실때 풀템이 아닌 옷을 입고 가서 문제가 되었으나 본인은 문제가 없다고 말을 하여 일이 불거졌습니다. 관련된 글은 삭제되었으나 아카이빙 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3)타 유저에게 절렉산더를 깨려는 목적으로 도킹하다 거절당한 것으로 뇌절한 것

널꿰는 오로지 본인의 절렉산더 클리어를 목적으로 타 유저 및 공대장에게 여러번 귓속말로 부담스러울 정도로 도킹을 시도하였습니다. 관련된 글은 다음 항목으로 더 자세히 서술하겠습니다.


4) 부대장 꼬민에게 가스라이팅

널꿰는 자신의 문제점을 마치 부대장 꼬민이 이해를 하려 하지 않는다, 내 힘든 것을 이해하려 하지 않는다는 식의 말로 부대장 꼬민에게 부담감을 주었습니다. 이에 관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3. 절렉산더를 깨기 위해 타 유저 및 타 공대원에게 수시로 도킹

위에서 서술하였듯 널꿰는 오로지 자신의 절렉산더 클리어를 목적으로 부대와 타 공대원, 타 링크쉘까지 피해를 끼쳤습니다. 평소에 수시로 링크쉘에 있는 인원에게 '절렉산더 진도 빼는거 도와주실 분' 이라고 올렸습니다. 이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이에 대해 집요하고 불쾌할만큼 눈치를 주었습니다. 저 또한 '성불시켜주신다고 하셨잖아요' 등의 말과 귓속말로 '고트와페님 절렉산더 가요' 라고 계속 말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돌려서 거절하였으나 이를 무시하고 여러번 수시로 말을 했습니다.

또한 제가 파티를 모으고 있어 도와주지 못할 때엔 링크쉘에 파티 링크를 올리며 '괘씸한데 파티 터뜨려 주실분?' 이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스크린샷은 남아있지 않으나 개인 디스코드에 복사해놓은 것을 첨부합니다.


이것은 저에서 그치지 않고 타 유저에게까지 도킹을 시도하였습니다. 아래의 귓속말은 널꿰가 유저 닉네임 수정공에게 절렉을 깨달라며 도킹을 시도하는 내용입니다.




다음 스크린샷은 널꿰가 같은 공대원이자 같은 부대였던 부대장 꼬민 님에게 수정공에게 도킹을 하였으나 거절당한 것을 뒷담화 한 내용입니다.



타 사이트의 글이나 공익의 목적 및 이해를 돕고자 본문 주소를 첨부합니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f14&no=1513771&_rk=Hc2&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수정공의 다른 공대원에게도 친하지도 않는 사람에게 친한척을 하였고, 당사자는 전혀 그렇게 느끼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에 관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4. 작성자 고트와페@초코보 에 대한 패드립 

저는 참을만큼 참다가 한계를 느껴 널꿰에 대한 평소 불만 사항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널꿰 유저는 이를 받아들이고 고치려는 자세가 아닌 오히려 저를 매도하며 안방에서 주무시고 계신 저희 어머니를 없앴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성희롱을 예고하는 글을 쓰기도 하였습니다. 본문의 겜잘알 중남휴런은 저를 의미합니다. 평소 '예로부터 겜잘알은 남중휴를 했다' 라는 제목의 글을 많이 올렸기에 저에 관한 이야기임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5. 새싹에게 무리한 발언


일방적으로 새싹 유저에게 찾아가 '본인이 새싹이니 돈을 달라' 라는 무리한 요구를 하였고, 이를 부담스럽게 여긴 유저가 친삭하겠다는 말을 한 것을 보고 '부캐라고 몰아간다' 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정작 널꿰는 평소 링크쉘에서 다른 친구들에게 잡 퀘스트 아이템 및 총사령부 납품 아이템을 수시로 요청했습니다. 


글을 마무리 지으며

널꿰님. 사건이 터지면서 저는 성소수자에 관한 편견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본인이 게이임을 커밍아웃 하는 것을 보고 당당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며 본인이 '게이라서 잘못됐다', '게이라서 싫어한다' 는 식의 발언을 하며 다른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였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해받기 어려운 행동과 말을 하면서 부담을 주시는 것을 보고 제 생각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절렉산더 클리어 축하드립니다. 왜 안도와주면서 그런 말을 하냐고 물었죠. 저는 제 친구를 성희롱하고 부담스럽게 하는 사람을 도와주기 싫었습니다. 말재주가 없어서 직접적으로 거절을 잘 못했기에 돌려서 거절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눈치채지 못하고 계속 연달아 부담스럽게 하셨고, 급기야는 안방에서 자고계신 저희 어머니를 터뜨리셨죠. 그리곤 선을 안그은 제 잘못이라고 하셨구요. 제가 확실히 거절하는 방법을 드디어 알게된 것 같습니다. 감사드려요.


절렉산더 클리어 축하드리구요. 공팟에선 절대 만나지 맙시다. 파밍가실때 유두피어싱이랑 가슴털 모드 끄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 요약 내용

1. 널꿰 유저는 본인이 게이임을 앞세워 타 유저들에게 성희롱후 그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모두 호모포비아로 몰아가는 행위를 함

2. 상습적으로 같은 링크쉘 및 부대  사람들에 대한 공격적 발언 및 부담이 되는 발언을 함

3. 절렉산더를 깨기 위해 타 공대원 및 링크쉘, 부대 사람들에게 여러번 부담을 줌

4.  공식에서도 언급한바 있는 캐릭터 외형 관련-유두 피어싱과 가슴털 모드 사용

해당 증거글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f14&no=1424980&_rk=Zxh&search_pos=-1417403&s_type=search_name&s_keyword=%EB%84%90%EA%BF%B0&page=1 

PDF : https://cdn.discordapp.com/attachments/722521171446333541/722720850314264686/asd.pdf

5. 작성자 어머니에 대한 패드립


6월 18일 추가

자게에 따로 작성한 내용이지만 추가적으로 내용을 붙히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어 내용을 추가합니다.

1. 언니 라는 호칭에 관해서

저는 다른 사람들을 친근하게 부를때 언니 라는 호칭을 자주 씁니다. 링크쉘에 있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언니 라는 호칭으로 자주 불렀구요. 널꿰는 남자가 맞습니다. 본인의 성벽을 오픈한 게이인 남성이에요. 저는 여자입니다.


2. 저는 게이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성소수자는 사랑할 권리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인식은 사람이 만들 뿐, 모든 집단이 그러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편견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3. 모드 사진

모드는 요시다가 공인으로 쓰지 말라고 못을 박아놓은 불법 클라이언트 변조입니다. 본인의 이름이 널꿰 인것을 지목하며 클라이언트 변조를 하고있다는 사실을 올리기 위해 부득이하게 사진을 첨부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예고를 하지 않고 올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4. 도킹과 플러팅이라는 단어에 대해

최대한 여러 커뮤니티의 분들이 쉽게 알아듣게 작성하고자 각각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일부러 단어를 바꿔서 썼습니다. 도킹과 플러팅은 쉽게 말해서 찝쩍댄다는 의미이며, 가스라이팅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조작해서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걸 의미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