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사채

대상자: [초코보] 렛서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3년 5월 01일

* 사건 내용

: 2023년 5월 0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2시간 동안 절 알렉산더 공대가 있었으나, 2시가 넘어도 렛서@초코보 (건브레이커) 님이 오시지 않았습니다.
자주 늦으시는 분이라 처음엔 다들 기다리다 결국 제 개인 오픈톡에 남아있는 메시지를 통해 연락을 드리려고 했으나  방을 나간 상태였고, 공대 단톡방 또한 확인하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공팟 구인 글에 200만길 사용하여 대타분을 구해 약 3시쯤 출발했습니다.
약 4시 쯤 렛서@초코보 님이 공대 서버 초월 링크셸을 나가셨습니다.
단톡방은 나가지 않으셨고, 인게임 또한 저를 차단한 상태가 아니었기에, 단톡방에 렛서@ 초코보님을 부르며, 렛서@초코보 님을 찾아 초코보로 가 이야기를 나누려 귓말과 파티신청을 드렸으나 계속 무응답 / 자리비움 상태였습니다.
결국 렛서@초코보 님이 소속 된 자유부대 부대장님에게 귓속말을 날려 상황을 설명하고 렛서@초코보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저녁 10시 반, 렛서@초코보 님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저희 공대는 4~6주클 주 4회 1맅 공대입니다.
1주 차엔 하루했고, 2주 차엔 2일 했기에 일 수로 따지자면 어제가 정확히 공대 1달(4주)였습니다



공대 구인글 입니다.
퇴근 후 즐겁게 하는 게임 인데, 게임에서까지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둥근 분위기의 공대를 운영하고자 하였습니다.



이 글은 렛서@초코보 님 무단 탈주/잠수 하루전 단톡방에 보낸 것입니다.
제가 공대원들에게 강하게 말하고 리드하지 못해 자주 터졌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 잘못입니다.
그래서 남은 2주 동안은 노력할 생각이었습니다.
마지막은 만족스럽게 웃으면서 끝나는 게 제 목표였습니다.
그 결과 렛서@초코보님이 무단 탈주/잠수 한 날 (5월 1일) 실수가 줄었고, 진도가 나갔습니다.



왜 단톡방은 나가지 않고, 인게임 친추는 유지했는가.
저는 이것에 대해 렛서@초코보 님이 제가 언제든 용서하고 받아 줄거라 생각하고 남겼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분하고 남은 공대를 함께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또 언제든 마음에 안들면 잠수를 타실분이라 생각했습니다.



나름 좋게 끝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번 잠수에 공대원 불만도 없지 않았고, 더 이상 공대 분위기를 흐리는 것을 원치 않아 사과만 하고 조용히 단톡방만 나가달라 했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도 아무 말도, 행동도 없으시길래 제가 나름 판을 깔아드렸습니다.



이건 제 실수도 있습니다. '직접' 사과하신다고 합니다.라고 적었어야 했는데 사과하신다고 합니다. 만 작성해 공대원이 제가 대신 사과한다고 생각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판을 깔아드렸을 때 읽고 십은 게 아닌 '죄송합니다.'라는 말 한마디만 남겼더라면 공대원분이 저렇게 말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공대원분이 저 말을 남기고 확인하자마자 렛서@초코보 님은 단톡방과 함께 개인 오픈톡도 나가셨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수정 
부대 추방 됐기 때문에 소속되었던 자유부대 이름은 가렸습니다.

■ 요약 내용

1. 2023.05.01 렛서@초코보 무단 잠수/ 탈주
2. 공대장이 애타게 찾음
3. 공대 진도가 느려 화나서 탈주했다 함.
4. 공대장 렛서@초코보에게 본인 자리 대타 구인과 단톡방 사과 요구.
5. 말없이 잠수타다 공대원 한마디에 다시 무단 탈주/ 잠수